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BK연금보험, `행복나눔N` 캠페인 협약식 체결 2013-06-18 17:21:49
IBK연금보험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공익연계 마케팅 `행복나눔N` 캠페인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행복나눔N` 캠페인은 `N`마크가 붙은 제품을 소비자가 구매할 때마다 기업이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공익 캠페인입니다. 유상정 IBK연금보험 대표는 "IBK연금보험은 예전부터 소비자가 연금보험에 가입할 때 마다...
LG전자, 뉴욕·런던 전광판 유엔환경기구에 무상대여 2013-06-05 06:00:38
전광판을 공익을 위해 무상으로 대여하는 신개념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부터는 런던 피카딜리 광장 전광판도 함께 대여한다. 아울러 LG전자는 노동조합 주도로 국내외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환경보호활동을 한다. LG전자 노조는 2010년부터 6월5일을 '글로벌 환경자원봉사의 날'로...
[지역별 행사내용] 한강·영산강유역환경청, 친환경 특별매장 운영 2013-06-02 15:03:32
데이’ 캠페인을 병행하기로 했다. 환경표지탄소성적표지 인증제품 홍보부스도 설치할 예정이다. 새만금지방환경청은 13일 녹색매장 62호점인 이마트 전주점에서 그린카드 홍보와 친환경소비 참여 서명운동을 전개한다. 참여자에겐 친환경 사은품을 증정한다. 금강유역환경청은 5일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에서 기상청,...
[건강한 인생] 일동제약 '아로나민 골드', 독창적 마케팅·고객배려 철학…50주년 맞은 대표 종합비타민 2013-05-28 15:30:18
마케팅 사례로 회자되고 있다. 아로나민의 캠페인활동 중 백미는 ‘의지의 한국인’ 시리즈였다. 1971년부터 1974년까지 이어진 이 시리즈는 고열작업자를 시작으로 파일럿, 건축기사, 지휘자, 기관사, 도예가 등 12명에 이르는 모델을 등장시켜 ‘하면 된다’는 신념과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일깨워줬다는 평가를 받고...
동국제약, 구강암 환자 위한 `스마일 페스티벌` 지원 2013-05-28 15:18:24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일반인들에게 구강암에 대해 널리 알리고, 사고로 장애를 갖게 된 얼굴기형 환우들에게 희망을 주는 대표적인 공익행사입니다. 동국제약은 이 행사(구, 스마일 마라톤대회)에 1회부터 4회까지 매년 메인 스폰서로 참가해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동국제약...
정용화 분유화환, 아기들 위해 300캔 기부 `화제` 2013-05-27 13:15:03
5톤이 넘는 쌀화환 기부와 다음 포털에서 진행하는 공익캠페인 `스타와 희망해`에 1400만 원이 넘는 금액을 후원했다. 이번 콘서트에 정용화 갤러리가 보낸 스타미 분유화환 300캔은 쌀화환으로 대체시 3톤 정도의 양으로 2만 4900여명의 아기들이 한 끼로 먹을 수 있는 양이다. 분유는 콘서트가 끝나고 정용화의 이름으로...
KT&G 담뱃값 `흡연예절 픽토그램` 공모전 개최 2013-05-27 10:24:17
표현된 그림문자 형태를 말합니다. KT&G는 공익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011년 2월 `더원` 담배에 흡연예절 픽토그램을 처음으로 도입한 이후 현재에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공모전 참가대상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사진 또는 그림 등 형식에 구애없이 온라인을 통해 파일...
'우리도 화이트컨슈머가 되고 싶어요', 중고등학생들도 동참해… 2013-05-27 09:35:00
화이트컨슈머학생위원회가 공익연계마케팅 강사로 초대되어 특강을 진행했다. 황주상씨(가천대 경영학과)는 “공익연계마케팅은 단순히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 가치 있는 일을 전하는 것”이라며 “화이트컨슈머 캠페인은 그러한 일들을 실현가능할 수 있게 하는 일이며 진로의 날을 맞아 앞으로 사회에 유익함을...
[한국경제TV 재테크 파노라마] 가파른 매출 성장 비결 `코즈 마케팅` 2013-05-16 14:39:32
공익을 연계한 마케팅(Cause-Related Marketing)’의 준말이다. 말 그대로 기업이 사회적 대의 혹은 공공의 이익을 마케팅 활동과 접목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코즈 마케팅의 시작은 1984년 미국 아메리칸익스프레스사. 고객이 자사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1센트, 신규로 가입할 때마다 1달러의 성금을 자유의 여신상 복원을...
'밥은 먹었어? 잘 지내지?'…제일기획 자살방지 캠페인 美클리오광고제 첫 대상 2013-05-13 17:16:03
‘생명의 다리’로 전환하는 캠페인(사진)의 일환이었다. 독특한 콘셉트의 공익 캠페인이 세계 3대 광고제의 하나로 꼽히는 미국 클리오광고제에서 대상에 선정됐다. 한국 광고업체로선 처음이다. 아트 디렉터로 캠페인 설치물 제작 과정을 총괄한 오형균 제일기획 프로는 13일 “귀중한 생명을 구하는 데 의사들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