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페베네, 고급 휴대용 캡슐커피 ‘톡톡’ 출시 2013-06-04 09:14:01
"대형마트와의 제휴로 유통망을 넓힌 만큼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카페베네의 제품들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女승무원과 성관계 후…반전 결과에 '경악' ▶ 박시연, 임신 도중 충격...
도자기업계 '또다른 밥그릇'은… 2013-05-15 17:31:32
국내 주류시장에서 고급 음식점을 기반으로 유통망을 넓히며 입지를 구축했다. 지난해 화요 매출은 약 50억원으로 광주요 도자기 매출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엔 음식점 외에 대형마트까지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고급 한국식 전통주’로 입소문이 나면서 중국 미국 등으로의 수출도 꾸준히 늘고 있다.김...
에바다, 한방커피믹스 '남자커피·여자커피' 2종 시판 2013-05-09 08:18:23
월 5만박스 이상을 생산, 전국의 70여개 자체 유통망과 제휴사를 통해 대량 공급해 프리미엄 건강커피 돌풍을 일으킨다는 마케팅 전략을 추진 중이다. 에바다는 현재 70여개인 자체 유통망을 확장하기 위해 매월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신규 대리점 유치에 적극 나서 올해 안에 지역 총판과 대리점을 총 200개 이상으로 ...
동부대우전자 "올해가 미국 가전시장 본격진출 원년" 2013-05-01 06:00:25
동부대우전자(옛 대우일렉트로닉스)가 미국 대형유통업체와 손잡고 본격적으로 미국 가전시장 공략에 나선다. 동부대우전자는 전자레인지 등 경쟁력 있는 가전제품을 앞세워 월마트, 코스트코, 베스트바이 등 현지 업체들과의 제휴를 강화·확대해나갈 방침이다. 백종구 동부대우전자 북미영업총괄은 "올해를...
`통신비 효자` 알뜰폰 시장 커진다 2013-04-29 17:32:47
백화점, 대형마트까지 유통망이 확대되면서 시장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정부가 통신비 절감 방안으로 알뜰폰 활성화를 꼽으면서 올 여름에는 우체국에서도 알뜰폰 판매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전국 3천600여개 우체국에서 휴대전화를 판매하고 가입신청을 받으면 소비자 접점이 크게 늘어납니다. <전화인터뷰>...
[마켓인사이트] 하이트진로, 인도 시장 진출 2013-04-29 17:25:00
현지에서 원액을 희석해 병에 넣은 뒤 현지 유통망을 통해 인도 전역에 판매한다. 하이트진로는 판매량에 따라 로열티를 받는다. 19도짜리 소주가 대세인 한국과 달리 인도에서 생산하는 소주의 도수는 24도다. 한 병의 용량은 375㎖로 360㎖인 한국보다 조금 많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6월부터 인도 판매를 시작해 올해...
中企 해외 전용매장 입점 지원 2013-04-29 17:05:47
박철규)은 다음달 10일부터 ‘해외 대형 유통망 진출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100억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대형 매장에 ‘중소기업 전용매장’ 입점을 돕는 것이다. 올해는 지난해 전용매장이 시범 설치된 미국 뉴저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마트, 독일 에데카 등 기존...
우수 중기제품 해외 대형유통망 진출한다 2013-04-29 11:13:18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해외 대형유통망 진출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해외대형유통망 진출사업은 B2B 중심의 수출지원사업에서 벗어나, 해외의 대형유통매장과 글로벌 온라인 오픈마켓, 홈쇼핑 등 해외 대형 소비시장에 직접 진출을 지원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B2C(Business to Consumer) 방식의 수출지원...
LG패션 헤지스, 대만에 한국 패션브랜드 최초 단독매장 오픈 2013-04-29 09:12:02
다양한 수입 브랜드들을 전개하며 300여 개의 유통망을 운영 중인 대만 굴지의 패션기업이다. lg패션은 2012년 12월 먼신 가먼트 그룹과 헤지스 브랜드에 관한 독점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헤지스는 대만시장에서 철저히 프리미엄 전략을 내세울 계획. 전개하는 모든 제품을 한국에서 수출해 디자인과 소재의 질을 유지하고...
이번엔 신발 패스트 패션…이랜드, 슈펜 출시 2013-04-22 17:11:07
유통 선진국인 미국과 일본에서는 전체 신발 유통망에서 멀티숍 비중이 각각 50%, 30%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신발 구매 패턴이 백화점이나 브랜드별 매장에서 멀티숍 쪽으로 이동하고 있다”며 “여러 브랜드 제품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어 편리하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게 강점”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