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꿈의 소재' 새 지평 연다 中]전기차·스마트폰도 탄소섬유로 만든다···더 가볍고 더 강하게 2013-09-16 09:43:55
효성 산업자재pg 상무는 "자동차 업체들은 그간 성능이나 연비 향상을 위해 파워트레인(엔진·변속기)에 집중해 왔다"며 "그러나 파워트레인 개선 효과도 한계를 보이면서 소재 경량화로 관심을 옮기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 스마트폰부터 건축자재까지…전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기초 소재항공과 자동차 산업 외에도...
[마켓인사이트] 대우인터 부산공장 본입찰, 창신INC 빠져, 3곳만 참여 2013-09-10 15:36:08
창신inc는 태광실업과 함께 스포츠용품업체 나이키의 글로벌 4대 신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납품 업체다. 창신inc는 매각을 반대하는 대우인터내셔널 노동조합의 투쟁이 부담스러운데다 인수 시너지가 기대만큼 크지 않다고 판단해 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대우인터내셔널 부산공장은 국내 인조피혁 생산...
"회복세 돌아선 주식시장‥높은 변동성 대처 전략은?" 2013-09-06 09:27:53
골프용품 가치가 전혀 반영되어있지 않고 휠라사업 자체, 보수적으로 평가할 가치 정도밖에 반영돼있지 않기 때문에 설사 골프사업의 평가가 어렵더라도 크게 손해를 보지 않을 구조고, 잘 되면 수익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요즘 같은 상황에서는 이런 투자에 관심을 가질만하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악기제조업체인...
효성 이상운 부회장, CEO레터 `위기의식` 강조 2013-09-02 09:55:53
1위에 꼽힌 기업은 세계적인 스포츠용품업체 <나이키>였습니다. 나이키는 요즘 젊은 세대들이 나이키를 ‘아버지세대’의 브랜드-자신들에게는 너무 낡은 브랜드-라고 생각한다는 점을 파악하고, 자신들의 사업을 원점에서 다시 점검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IT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운동용품을 만들고 완전히 새로운...
가을이다, 바람이 분다…'아웃도어'가 좋다 2013-08-27 15:16:32
아웃도어 업체에 '가을 장사'는 대목이다.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노스페이스, 컬럼비아, 아이더, 밀레, 빈폴아웃도어 등 아웃도어 업체마다 새로운 소재와 새로운 상품을 내걸고 가을 아웃도어 판매전에 뛰어들었다. 신세계인터내셔널은 새로 아웃도어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가을을 손꼽아 기다려온 등산객...
'꿈의 신소재' 그래핀, 특허전쟁 불붙었다 2013-08-25 16:50:38
모바일 기기의 특허를 신청했다. 스포츠용품 전문업체 헤드는 최근 그래핀 나노섬유로 테니스 라켓을 만들었다. 사브는 그래핀 소재로 비행기 날개를 만들어 해빙 성능을 높였고, 록히드마틴은 그래핀의 높은 투과율을 활용해 담수화 필터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잉크젯 프린터를 대체할 그래핀 잉크가 개발되자 바스프는...
[자전거 열풍] 가속페달 밟는 '두바퀴 산업' 2013-08-23 17:17:54
스포츠 등 국내 업체들이 하이브리드 제품을 많이 만든다. 프레임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었고 전체 무게는 12~13㎏ 정도다. 하이브리드 자전거 시장의 대부분이 ‘일반형’이다. 전문가용으로 넘어가면 가격이 100만~200만원으로 뛴다. 알루미늄 이외에 티타늄이나 카본 등 가벼운 소재를 일부 적용했다. 무게는 8~9㎏으로...
넥슨, 프로야구2K '사회인 야구 홈런더비' 개최 2013-08-23 12:14:56
㈜넥슨(대표 서민)은 23일 미국 유명 게임업체 테이크투인터렉티브 소프트웨어의 자회사 2k 스포츠와 공동 개발한 온라인 야구게임 '프로야구2k'에서 아마추어홈런더비인 '거버너스 사회인 야구 홈런더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 배트 연구 개발사인 '샘베이스볼배츠랩(sam baseball...
[위기에 강한 기업] 불황에 공격경영…업계판도 흔든다 2013-08-21 15:34:01
아웃도어 업체인 세이프무역은 국내 시장에 머물지 않고 자사 브랜드 ‘투스카로라’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 중국 옌지시에 첫 매장을 열었고 베이징 등 대도시에도 추가로 매장을 낼 예정이다. 종합 아웃도어 업체 세이프무역은 끊임없이 성장하고 진화하는 회사다. 1996년 소규모 캠핑용품 업체에서 시작해...
[위기에 강한 기업] 세이프무역, 5년내 年매출 1000억…'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꿈꾼다 2013-08-21 15:29:39
이룬다는 계획이다. 제품군도 아웃도어 용품에 머무르지 않고 육상, 해양, 항공 등 스포츠 전 분야로 확대하고, 판매망도 중국 등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합리적 가격과 높은 품질로 입지 다져 아웃도어 제품은 중소 후발업체가 달려들기에 만만치 않은 시장이다. 과점체제가 형성된데다 폭발적인 성장세도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