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런치플레이션 심화…5년새 20% 이상 오른 외식품목 30개 달해 2025-06-15 06:05:00
브랜드도 올해 연초부터 줄줄이 가격을 올리면서 고환율과 국제 원두 시세 급등을 이유로 제시했다. 달러 강세와 지난해 말 계엄사태 이후 지속된 정치적 불확실성에 원/달러 환율이 1,480원대까지 치솟았다가 최근에야 1,300원대로 다시 내려간 상황이다. 경기도 김포에서 프랜차이즈 중국음식점을 운영하는 이모 씨는...
이마트, 유명 셰프와 협업한 냉우동·메밀국수…여름 맞아 시원한 간편식 출시 2025-06-11 15:41:09
브랜드 피코크 역시 지역 특산물과 협업한 ‘피코크 인삼순무김치(1.5kg)’를 지난 5월 출시했다. 이마트 측은 5~6월 두 달간 5000개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피코크 인삼순무김치’는 강화 순무와 특산물 인삼이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피코크 인삼순무김치’는 전국 팔도 특산물...
동원F&B, 40년 역사 브랜드 '양반'…잡곡으로 영양 강화한 '양반 100밥' 인기 2025-06-11 15:40:09
한식 HMR 브랜드다. ‘한식 맛의 오리지널’을 브랜드 슬로건으로 삼아 한식의 본질적인 가치를 지키는 동시에, 한식의 즐거움을 지속할 수 있도록 맛과 편리함의 가치까지 제공하겠다는 철학이 담겼다. 양반김의 경우 일본, 태국, 미국 등 3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2016년부터 할랄 식품 인증을 획득해 말레이시아,...
새 주인 못 찾고 상폐 앞둔 '딤채' 위니아…장중 급락세 2025-06-09 10:39:31
하락한 60원을 기록 중이다. 1995년 김치냉장고 브랜드 딤채로 인기몰이를 한 위니아는 최근 몇 년 사이 가전업체 경쟁 심화, 매출 부진 등으로 경영난을 겪었고, 끝내 2023년 10월 기업회생 절차에 들어갔다. 올해 초까지 회생계획안 제출 기간을 연장했지만, 정해진 기간 내 회생계획안을 제출하지 않아 지난 4월...
출시 2주 만에 18만개 불티…SNS 난리난 '라면' 정체는 2025-06-09 08:17:35
제품의 매운맛에 도전하는 콘텐츠가 확산하며, 브랜드 인지도가 급격히 상승한 것이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삼양식품은 지난해 매출 1조730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5% 성장했다. 다만 일각에선 매운맛의 과도한 상업화에 따른 소비자 피로감을 경계해야 한다는 시각도 있다. 자극적인 맛에 대한 선호는 분명하지만,...
새 주인 못찾은 '딤채' 위니아, 18일 상장폐지 2025-06-06 18:39:32
주방·생활가전 등을 생산하는 위니아는 김치냉장고 브랜드 ‘딤채’로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경쟁 심화, 매출 부진 등으로 경영난을 겪고 임금 체불까지 맞물리며 2023년 10월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갔다. 올해 초까지 회생계획안 제출 기간을 연장했으나 끝내 계획안을 내지 못했다. 지난 4월 말 법원에서...
새 주인 못 찾은 '딤채' 위니아…이달 중순 상장폐지 돌입 2025-06-06 06:05:01
기간은 이달 9일부터 17일까지다. 1995년 김치냉장고 브랜드 딤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위니아는 최근 몇 년 사이 가전업체 간 경쟁 심화, 매출 부진 등 경영난과 함께 임금체불까지 맞물리면서 법정관리에 들어갔다. 2023년 10월 기업회생 절차에 돌입한 뒤 올해 초까지 회생계획안 제출 기간을 연장했으나, 정해진...
제품 전과정 '자연에서 자연으로'…'건강·환경' 경영 실천에 국내외 호평 2025-06-03 06:00:03
관계자는 “비비고는 건강한 글로벌 푸드 브랜드로 리브랜딩에 성공했으며, ESG를 드러내기보다 체험하게 하는 방식이 소비자 신뢰를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미국 소비자들은 비비고 만두를 단백질 식단의 대체재로, 김치는 발효 기반의 지속가능 슈퍼푸드로 인식하고 있다. 〈뉴욕타임스〉, 〈푸드 & 와인〉 등 해외 주요...
BBQ, 미국 오리건주에 새 매장 오픈…총 32개주 진출 2025-06-02 14:47:16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한식 메뉴까지 맛볼 수 있다. 비버튼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의 본사와 정보기술(IT) 기업, 연구소 등이 밀집한 지역으로 가족 단위 중산층 거주 비율이 높다. 이에 BBQ는 해당 지역을 안정적인 외식 소비 상권으로 평가했다. 아시아계 음식 수요가 증가하고 야간에도 외식하는 사람이 많다는...
美 오리건주에도…BBQ, 32번째 매장 열었다 2025-06-02 11:25:31
사이드 메뉴와 떡볶이, 김치 볶음밥 등 한식 메뉴도 맛 볼 수 있다. BBQ는 뉴욕 맨하탄 32번가를 시작으로 뉴저지, 텍사스, 캘리포니아 등 미국 주요 지역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테네시, 네브래스카, 아칸소, 인디애나 4개 주에 추가로 진출했다. 올해는 유타 주에 31번째, 오리건 주에 32번째로 매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