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신라면 최초 앰배서더로 '에스파' 발탁 2025-11-19 10:10:28
신라면 에스파 광고는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동남아 등 주요 수출 국가를 중심으로 디지털 송출된다. 농심은 '에스파 스페셜 패키지' 제품도 선보인다. 신라면 멀티팩에는 에스파 단체 이미지가, 낱봉에는 멤버별 개인 이미지가 각각 디자인된다. 신라면 에스파 스페셜 패키지는 11월 중국을 시작으로, 12월...
농심, 신라면 첫 글로벌 앰배서더로 에스파 발탁 2025-11-19 09:47:12
에스파 광고는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동남아 등 주요 수출국을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농심은 에스파 멤버의 모습을 담은 에스파 스페셜 포장 제품도 내놓는다. 이달 중국에서 먼저 선보이며 다음 달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차례로 출시한다. 농심은 신라면과 신라면툼바에 에스파 멤버들의 포토 카드...
비에날씬, 굿윌스토어와 사회공헌 프로그램 ‘날씬기부 4’ 모집 2025-11-19 09:30:00
중 총 170명을 선정하여 감사의 뜻으로 비에날씬 2개월분과 날씬기부 굿즈 러브행거 1개를 선물한다. 에이스바이옴 관계자는 “날씬기부는 비에날씬의 핵심 가치인 ‘비움’과 ‘선한 영향력’을 가장 잘 보여주는 대표 CSV 프로그램”이라며, “미국,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신기술금융의 발전과 자금세탁방지제도의 명암 [태평양의 미래금융] 2025-11-19 07:00:11
일부 아프리카, 동남아 국가에선 신분증이나 주소증명, 소득확인서 등 기본적인 고객확인 요건조차 충족하기 어려운 서민층이 많다. 이들은 공식 금융기관의 문턱을 넘지 못하고 결국 비공식 송금업자나 암거래 네트워크에 의존하게 된다. 이러한 국가들에서 가상자산을 통한 자금이체가 늘어나고 있는 것도 같은 이유로 볼...
"중국서 돈 빼 한국으로"…해외 큰손, K증시에 꽂힌 이유 [인터뷰+] 2025-11-19 06:30:07
남지 않았어요. 중국 비중을 빼면서 동남아와 인도처럼 이미 비싼 시장으로 갈아타기보다는,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한국 비중을 늘릴 수 있는지 검토하는 자금이 훌쩍 늘었습니다."해외 자금 받기 왜 어려웠을까…구조적 한계도하지만 주선 과정은 만만치 않았다. 소수 인력으로 여러 전략을 동시에 운용하는 '한국형...
포스코인터, 팜유사업 강화…인니 자회사에 1.2조 투입 2025-11-18 17:26:59
생산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GS칼텍스와 합작해 인도네시아 칼리만탄에 연 50만t 규모의 팜유 정제 공장도 이달 준공한다. 총 2600억원을 투자해 여기서 생산한 바이오 원료와 식용 유지를 인도네시아 내수 시장은 물론 인근 동남아 국가에 수출할 계획이다. 이번 아그파 투자도 동남아 식량 사업 확장을 위한...
코트라, 중견기업 지원 위한 '글로벌 커넥트' 개최 2025-11-18 17:20:25
재편되는 가운데 유럽, 동남아, 중남미 등지로 시장을 다변화하려는 우리 기업들의 상담 신청이 이어졌다. 현장에서만 1,630만 달러(약 236억 원) 규모의 수출계약 및 협약이 체결되기도 했다. 'AI로 세계를 열다'를 주제로 개최된 산업 AI 포럼에서는 AI를 활용한 산업 전략과 글로벌 진출방안이 논의됐다. AI...
[더 라이프이스트-이성득의 아세안 돋보기] 해외 노동자 송금, 동남아 환율의 '안전판' 2025-11-18 17:13:01
동남아 주요국의 환율은 같은 기간 상대적으로 완만하고 안정적인 움직임을 나타냈다. 이들 국가의 통화 역시 달러 대비 약세 흐름을 피하진 못했지만, 원화처럼 며칠 사이 2~3%씩 급등하는 경우는 드물다. 이러한 차이는 중앙은행의 시장 개입이나 경제 규모의 차이로 설명하기 어렵다. 동남아 국가들은 오랜 기간에 걸쳐...
에스비코스메틱스, 후속 투자 유치…셀프뷰티-비거나이즈 글로벌 비건 뷰티 확장 가속화 2025-11-18 16:22:29
등 동남아 및 유럽 시장으로의 수출도 확대 중이다. 대표 제품인 ‘셀프뷰티 유니코닉 글로우 픽서’는 뛰어난 미스트 분사력과 지속력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꾸준한 수요를 얻으며 브랜드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신규 출시된 ‘비거나이즈 4D 쥬얼샤인 립 오일 펄 글로스’는 비건 포뮬러 특유의 가벼운...
유망 'K푸드·뷰티' 발굴, 수출 견인차…43개 중소기업 11개국 진출 도와 2025-11-18 15:34:06
우수한 K뷰티 제품을 찾는 동남아 시장에 잘 맞는 기능성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다. 회사 관계자는 “동남아 현지 SNS와 뷰티 커뮤니티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홈앤쇼핑은 유통 지원뿐 아니라 국내외 박람회 참가를 통해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수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