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가치 '뚝뚝'…동대문·명품 플랫폼의 굴욕 2022-07-24 17:14:53
못하고 있다. 머스트잇, 트렌비, 발란 등 명품 거래 중개를 표방한 플랫폼도 마찬가지다. 컨슈머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심리마저 빠르게 식으면서 패션 플랫폼의 옥석 가리기가 본격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기업 가치 떨어지는 명품 플랫폼2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위기감이 빠르게 퍼지고 있는 대표적인 분야는 명품...
BBQ치킨, 美 뉴욕·버지니아서 잇따라 매장 오픈 2022-07-12 14:24:31
버지니아주와 뉴욕주에 잇따라 매장을 오픈하면서 글로벌 5 만개 점포 확장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BBQ는 최근 버팔로 인근 애머스트(Amherst)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매장이 위치한 뉴욕주는 미국 최초의 BBQ, 맨허튼 32번가 ‘K-타운점’이 속한 지역으로 현지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뉴욕주에서만...
명품에 힘주는 SSG닷컴…전문관 신설 2022-07-03 16:55:32
참전이 머스트잇·트렌비·발란 등이 장악하고 있는 명품 플랫폼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SSG닷컴은 쇼핑몰 내 명품 전문관을 열고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일 발표했다.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명품 전담 상담센터를 운영한다. SSG닷컴 명품관에서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한...
"돈 잘 쓰는 불혹 잡아라"…40대 위한 백화점까지 생겼다 2022-06-17 17:19:07
‘머스트잇’의 이용자층은 △10대 10.0% △20대 22.5% △30대 24.9% △40대 25.5% △50대 이상 13.4%다. 40대 이용률이 가장 높다. 업계 관계자는 “40대는 소득이 높은 만큼 온라인 소비에 대한 거부감도 크지 않다”며 “광고모델로 김희애·김혜수 등 40대에게 소구력이 높은 연예인을 내세우는 이유도 이 때문”이라고...
"2주간 1.4만명 방문"...이마트24·검은사막 팝업스토어 `인기` 2022-06-17 13:32:57
관계자는 "검정색이 식욕을 떨어뜨릴 수도 있다는 부정적인 인식을 완전히 뒤엎었다"며 "블랙이라는 일관된 콘셉트와 맛있고 품질 좋은 상품이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한편, `24BLACK`은 이마트24와 `검은사막`,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이 손잡고 삼청동에 선보인 팝업스토어로 이달 말까지...
미국 경제, 물가 고공행진·금리인상에 적신호 커졌다 2022-06-17 11:18:58
말했다. 그는 "미국 GDP 성장률이 몇 분기 동안 0%선을 오르내릴 것"이라며 "2023년이 끝나기 전 몇 번의 기술적 경기후퇴가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미국 금융회사 애머스트 피어폰트의 스티븐 스탠리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경기후퇴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며 "단지 올해 경기후퇴가 오지 않을 것으로...
"스톡옵션 1억 쏜다"…인재 영입에 사활 건 스타트업 2022-06-15 16:04:44
200만원에 스톡옵션 최대 1억원 지급을 약속하고 신규 경력직 채용에 나섰다. 패션 커머스 스타트업 브랜디도 2월 신규 경력직 개발자에게 스톡옵션 1억원과 사이닝 보너스 1억원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명품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머스트잇도 시니어급 경력직 개발자에게 사이닝 보너스 1억원 또는 스톡옵션 2억원을...
[데스크 칼럼] 다시 묻게되는 '業의 본질' 2022-06-12 17:07:06
한번 보자. 이쪽 업계에서 ‘빅3’로 통하는 머스트잇, 발란, 트렌비의 광고선전비가 판관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5.3%에 달한다. 광고선전비 총 946억원은 전년보다 4.3배 많다. 지난해 세 곳이 모두 영업적자를 낸 결정적 요인이다. 소비자에게 인기 높은 명품의 공급처라는 건 뻔하다. 다른 업체가 모르는 기발한...
엔데믹에 여행·패션 앱 설치 늘어…명품쇼핑 앱 인기 지속 2022-06-09 10:21:23
4개를 트렌비(163%), 발란(137%), 머스트잇(96%), 크림(54%) 등 명품·한정판 플랫폼이 차지했다. 특히 전체 패션 앱에서 40대·50대 소비자들의 비중은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개별 패션 앱의 4050세대 비중은 '퀸잇'이 88%로 가장 높았고, '스타일온미'(87%), 하프클럽(78%)로 집계됐다....
연봉 150% 올려주고 1억 스톡옵션까지…파격조건 내걸고 "우리회사 와라" 2022-06-08 17:34:43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머스트잇도 시니어급 경력직 개발자에게 사이닝 보너스 1억원 또는 스톡옵션 2억원을 제공한다. 일부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스타트업)의 평균 연봉은 1억원이 넘는다. 지난해 두나무와 빗썸코리아의 직원 평균 연봉은 각각 3억9294만원과 1억1800만원이었다. 야놀자의 직원 1인당 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