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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만든 광고 시대는 끝났다”…HSAD가 AI 시대에 사는 법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10-13 16:15:04
고스란히 맞고 있어서 그럽니다. 여기에 중국 가전 업체가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시장 장악력을 높여 가면서 더 압박을 받고 있어요. 사정이 이러니 과거처럼 대규모 해외 광고를 발주할 이유가 줄어드는 것이죠. LG생활건강도 과거의 성장세를 잃었습니다. ‘후’ 같은 화장품 브랜드로 한때 K뷰티의 상징처럼...
두피·모발도 얼굴처럼 관리…K헤어케어 수출 40% 증가 2025-10-12 17:14:33
트렌드로 고성장 전망시장조사업체 포천비즈니스인사이트는 세계 고급 헤어케어 제품 시장을 2032년 324억달러 규모로 추정했다. 올해 203억달러에서 7년 동안 약 60%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클린뷰티’로 불리는 친환경 원료 선호 추세와 스키니피케이션이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작년 340억달러에 달한...
AI 두피진단 떴다하면 '오픈런'…올리브영·다이소 '헤어케어' 꽂혔다 2025-10-12 17:13:11
뷰티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르면서 ‘헤어케어’가 유통업체들의 격전지가 되고 있다. CJ올리브영, 다이소 등 외국인 관광객 필수코스가 된 곳들은 AI 기기를 활용해 두피 상태를 점검하는 체험형 매장을 늘리거나 고급 헤어케어 제품 가격을 10분의 1로 낮춘 신제품을 내놓는 등 헤어케어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12일...
'묵시적 합의' 종언…프랜차이즈 업계 뒤흔든 차액가맹금 판결 [대륜의 Biz law forum] 2025-10-11 10:20:14
효율화를 이유로 가맹점에 특정 공급 업체를 지정할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마진을 취득하면 법적으로는 가맹금의 일종으로 간주된다. 이는 가맹사업법 시행령에 이미 구체적으로 정의돼 있다. 정보공개서에도 가맹점당 평균 차액가맹금 매출 대비 비율을 명시하는 게 규정이다. 하지만 법원은 이번 판결에서 "차액가맹...
"온리 인 세포라"…美 유통사 K뷰티 독점경쟁 2025-10-10 16:31:46
공격적으로 K뷰티 매대를 늘리고 있다. 뷰티 유통업체 언락드브랜즈에 따르면 지난해 타깃의 뷰티 매출은 128억달러(약 17조6000억원)였다. 세포라가 최근 우버와 손잡고 ‘25분 이내 화장품 배송’ 사업에 나선 것도 경쟁사와 차별화하기 위해서다. ◇인기 브랜드 뺏긴 올리브영 ‘고심’세포라와 얼타뷰티의 K뷰티 독점...
폰드그룹, 라이브커머스 사업 확장 2025-10-10 16:26:20
상장사 폰드그룹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업체까지 인수하며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폰드그룹은 생방송으로 물건을 사고파는 플랫폼 ‘클릭메이트’의 운영사 퀸라이브 지분을 50% 인수해 계열사로 편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클릭메이트 거래액은 319억원이지만 폰드그룹은 분기 평균 성장률을 93%로 추산하며 올해...
한달 1500만원 벌던 멀티탭 회사, '年 110억 대박' 비결은 2025-10-10 10:17:02
K-뷰티 업체로 성장하고, 해외 뷰티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두 업체의 공통점은 쿠팡을 통한 판로 확장이다. 쿠팡은 중국산 초저가 공세에 맞서 한국 제조업 지원을 위해 ‘품질 중심의 한국산 직매입 확대’와 중소기업 판로 확대 차원의 전국 쿠세권(로켓배송...
"1시간 걸려 왔어요"…日 1030 여성 몰려들더니 '초대박' [현장+] 2025-10-10 06:38:28
K뷰티 브랜드 축제가 곳곳에서 개최되고 있고, 한국의 중소 '인디 브랜드'가 부동산 가격이 높기로 유명한 도쿄 시내 한복판에 단독 매장을 열 정도다. 2만5000명 몰린 메가 코스메 랜드10일 큐텐재팬에 따르면 4~5일에 걸쳐 열린 메가 코스메 랜드에는 약 2만5000명이 방문했다. 사전 예약을 받았는데, 약 20만...
CJ 식품·뷰티·물류·엔터 성장동력 확보…K웨이브 타고 글로벌 영토확장 속도낸다 2025-10-09 17:59:11
USA’ 법인을 설립했다. 세계 최대 뷰티 시장인 미국을 글로벌 성장 전진기지로 삼아 K뷰티 글로벌화를 가속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상품 소싱, 마케팅, 물류 기술 등 핵심기능을 현지화하는 동시에, 역직구 플랫폼 ‘올리브영 글로벌몰’ 고도화도 힘을 쏟고 있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올리브영 글로벌몰...
日 MZ세대 사로잡은 韓 화장품…도쿄 한복판 '점령' 2025-10-09 17:13:08
K뷰티 브랜드 축제가 곳곳에서 개최되고 있고, 한국의 중소 ‘인디 브랜드’가 부동산 가격이 높기로 유명한 도쿄 시내 한복판에 단독 매장을 열 정도다. ◇어뮤즈·라네즈·메디큐브 등 총출동9일 큐텐재팬에 따르면 4~5일에 걸쳐 열린 메가 코스메 랜드에는 약 2만5000명이 방문했다. 사전 예약을 받았는데, 약 20만 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