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세계 유튜버·인플루언서 3500팀, DDP서 '새해 카운트다운' 외친다 2024-12-23 18:24:03
숏폼 영상 경선) △크리에이터 스타디움(우수 창작자 시상) 등의 프로그램 규모가 더 커졌다.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플랫폼 바이 무신사(의류 전시) △런웨이 투 서울(패션쇼 및 공연) △K뷰티 부스트(뷰티 전시 및 콘퍼런스) 등이 진행된다. 지상파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을 아우르는...
투자 혹한기…스푼랩스·딥엑스 1000억대 유치 2024-12-23 16:02:12
스푼랩스는 오디오 플랫폼 ‘스푼’과 숏폼 드라마 플랫폼 ‘비글루’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다. 크래프톤은 스푼랩스의 안정적인 플랫폼 기술력과 글로벌 서비스 성공 경험을 높이 샀다. 숏폼 드라마 시장의 성장 가능성, 새로운 IP 확보,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에 주목해 투자를 결정했다. 현재 숏폼 드라마 시장은 7조 원...
코로나 때 '반짝' 2조 넘게 몰리더니…너도나도 '손절 러시' 2024-12-19 08:00:01
드라마, 인스타툰, 숏폼 등의 사업에 공을 들였다. 이프랜드 전용 인플루언서를 끌어모아 플랫폼을 확장하는 데도 적극적이었다. 그러나 이프랜드 월간활성이용자(MAU) 수가 가파르게 감소했고 결국 서비스 종료 수순을 밟게 됐다. 모바일인덱스 집계를 보면 이프랜드 MAU는 올 4월 22만8578명에서 지난달 13만 4124명으로...
또 선 넘은 장성규, 스태프에 "너희는 개만도 못한 것" 2024-12-10 17:10:29
물었다. 이에 매니저 선배는 "전혀 물지 않고, 드라마 촬영부터 광고까지 다 한 친구들"이라고 소개했다. 장성규는 "저보다 잘나가는 아이들이네요?"라고 물었고, 매니저는 "그럴걸요"라고 답했다. 이어 "최고로 잘 나가는 강아지 페이가 어느 정도냐. 대략적으로 개 몸값이 궁금하다"고 말했다. 매니저는 "하루, 올데이 ...
스튜디오좋 "광고도 IP 시장…영상 콘텐츠 경계 무너져" 2024-12-10 15:24:52
시간이 길어지고, 드라마는 3~5분 남짓한 숏폼으로 분량이 짧아지면서 두 영상 형식의 길이가 비슷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남 대표는 중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숏폼 드라마 플랫폼인 ‘드라마박스’의 애용자이기도 하다. 드라마박스는 일부 회차까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이후 회차는 유료 결제로 시청하도록 한다. 웹툰...
"OTT서도 1분 숏폼 본다"…티빙, 넷플릭스 추격 신무기 꺼내 2024-12-05 10:14:54
OTT 앱 내에서 숏폼과 본편 드라마·예능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시청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주요 콘텐츠의 하이라이트 영상, 주제·테마별로 여러 작품을 묶는 매시업 영상 등을 주로 제공한다. 티빙 관계자는 “추후 기존 콘텐츠 서사를 요약 및 재구성하는 등 콘텐츠 유형을 다양화할 것”이라고 했다. 티빙은 내년 중...
티빙, 모바일 앱 내 세로형 숏폼 서비스 2024-12-05 09:49:43
탭을 선택하면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플레이어를 통해 숏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예능·다큐멘터리, tvN·엠넷 드라마·예능·교양, 스포츠 'KBO 리그'와 '프로농구' 등 방대한 티빙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제작된 하이라이트 영상을 비롯해 주제·테마별로 여러 작품을 ...
"조합 미쳤다"…해외서 난리 난 '한국 디저트' 뭐길래 [이슈+] 2024-12-01 06:30:01
세계적으로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K-콘텐츠 속 한식이 주목받으면서, 외국인들이 자발적으로 K-디저트를 찾는 구조가 됐다고 진단했다. 관련 수출량도 실제로 호실적이다. 농림축산식품부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올해 1~10월까지 떡이나 쌀과자와 같은 쌀 가공식품 수출액은 2억5000만달러를 기록했다. 약 3500억원 규모로,...
내년 숏폼 드라마 부상…OTT 광고 시장 뜬다 2024-11-28 14:22:08
동영상 소비 형태가 바뀔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숏폼(짧은 영상) 드라마가 성장하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광고가 활성화할 것으로 보인다.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이 같은 내용의 ‘2025년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전망 보고서’를 28일 발행했다. 보고서는 인공지능(AI) 기술과 초개인...
2024 콘텐츠 총결산: 거센 파도를 견딘 ‘그릿(GRIT)’의 힘[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11-27 10:15:21
K드라마는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최근의 영상 시장에서도 긴 호흡을 가진 드라마만의 매력이 여전히 크다는 것을 증명해 보이며 꽤 괜찮은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2024년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장르는 ‘흑백 요리사’를 필두로 한 예능 부문이었다. 작년에도 ‘피지컬 100’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