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日서 품절 대란…주간 판매량 1위 2024-05-13 10:15:12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日서 품절 대란…주간 판매량 1위 역대 PS5 게임 이용자 평점 최고…코스피 상장 기대감↑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게임사 시프트업이 제작하고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배급하는 액션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가 콘솔 강국 일본에서 흥행 돌풍을...
[게임위드인] 민희진의 K팝 저격, 게임업계도 남의 일 아닌 이유 2024-05-04 11:00:01
더 다이버'나 'P의 거짓', '스텔라 블레이드'처럼 높은 평가를 받는 게임이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아직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게이머의 신뢰를 되찾으려면 갈 길은 먼 상황이다. "물에 녹는 종이 도입이 무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경영인가. 차라리 앨범을 덜 찍게 만들어야지, 왜 이런...
모바일 대신 콘솔게임 지원…제2 'P의 거짓' 키운다 2024-05-01 18:08:28
‘스텔라 블레이드’ 같은 국산 콘솔 게임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 모바일과 PC 온라인 게임에 치우친 국내 게임업계의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 2028년 게임 매출 30조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일 열린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4~2028년도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을...
[게임위드인] '스텔라 블레이드' 흥행 훈풍…콘솔시장 넘보는 K-게임 2024-04-27 11:00:00
[게임위드인] '스텔라 블레이드' 흥행 훈풍…콘솔시장 넘보는 K-게임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게임사 시프트업이 소니와 손잡고 선보인 콘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가 흥행 조짐을 보이며 한국산 콘솔 게임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난 26일...
'스텔라 블레이드' 김형태 "게임업계, 모바일 MMO만으론 안돼" 2024-04-26 20:00:01
'스텔라 블레이드' 김형태 "게임업계, 모바일 MMO만으론 안돼" 공동 인터뷰…"AI 시대에 인간성이란 무엇인지 질문 던지는 작품"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스텔라 블레이드' 개발을 시작할 때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 게임) 만들면 가뿐하게 연간 천억은 벌 텐데 왜 그런 선택을 하느냐'는...
소니, 시프트업 제작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론칭 이벤트 2024-04-26 11:29:48
소니, 시프트업 제작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론칭 이벤트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게임사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배급하는 콘솔 액션 어드벤처 게임 기대작 '스텔라 블레이드'가 흥행 기대감을 끌어모으고 있다. SIE는 26일 전 세계 시장에 '스텔라...
'스텔라 블레이드' 수준급 완성도로 한국 콘솔게임 새 이정표 2024-04-24 23:00:00
'스텔라 블레이드' 수준급 완성도로 한국 콘솔게임 새 이정표 플레이타임 30시간 꽉 들어찬 콘텐츠 일품…후속작까지 암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오랫동안 콘솔 게임 불모지로 여겨진 한국에서 최초로 발매를 앞둔 플레이스테이션(PS) 독점작 '스텔라 블레이드'가 전 세계 게임업계를 달구고...
올해 IPO 최대어 '시프트업' 야심작 해보니…"소니 독점 이유 있네" 2024-04-12 15:33:27
공격 패턴을 파악해 공략하는 방식이다. 그러나 스텔라블레이드만의 공격 시스템으로 전투에 ‘리듬감’을 더했다. 타이밍에 맞춰 적의 공격을 막으면 '베타 에너지'를 쌓을 수 있다. 쌓인 에너지는 스킬을 사용하는 데 활용된다. 공격을 제때 피하거나 신호에 따라 특정 스킬을 사용하면 캐릭터가 순간적으로 이동...
[게시판] SIEK, 여의도 IFC몰서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이벤트 2024-04-04 09:21:37
[게시판] SIEK, 여의도 IFC몰서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이벤트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리아(SIEK)는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서울 여의도 IFC몰 노스아트리움에서 시프트업이 개발한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장은 이벤트존, 시연존, 포토존 등으로 구성되며...
'사상 최대 실적' 시프트업, IPO 앞두고 '원게임 리스크' 극복 과제 2024-04-02 15:17:33
스텔라 블레이드’를 공개했다. 미국과 일본 등에서 예약 구매 등이 원활하게 이뤄지며 첫 단추를 잘 끼웠단 평가가 나온다. 공식 출시는 이달 말이다. 모바일 게임에 갇히지 않고 콘솔 게임으로 영역을 넓혀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기 위한 도전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