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쌀국수·샌드위치·오믈렛…'혼밥족' 아침식탁 점령하라 2016-06-07 18:23:41
높아졌다. 시장도 커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아침식사 시장규모는 2009년 7000억원대에서 약 1조원대로 커졌다. 매년 평균 11% 이상 성장하고 있다.식음료업체들은 아침 전용 메뉴를 확대하고 있다. 농심은 7일 쌀국수 용기면인 ‘콩나물 뚝배기’를 출시했다. 콩나물 뚝배기는 콩나물과 북어, 무로 맛을...
아침식사 시장을 잡아라…농심, 콩나물 뚝배기 출시 2016-06-07 09:46:44
부담없이 소화되면서도 든든한 한끼 식사를 위해 쌀 80% 함유한 쌀국수를 사용했다. 밥과 국에 비해 준비하는 시간이 훨씬 짧지만, 이에 못지 않은 영양과 포만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농심측 설명이다. 가격은 1500원이다.농심 관계자는 “국내 아침식사 시장규모는 2009년 7000억원대에서 현재는 약 1조 원대로 매년...
GS25 "도시락도 영양성분 보고 구입하세요" 2016-05-12 08:59:52
식사 대용식인 김밥과 샌드위치, 햄버거 등은 식품위생법에 따라 영양성분을 표시해야 한다. 그러나 대용식이 아닌 한 끼 식사로 분류되는 도시락은 영양성분 표시에 대한 법적 의무가 없다.gs25는 영양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식품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영양성분 표시제도의 취지를 살려 모든...
'혼밥족' 겨냥한 1인 메뉴 개발…"요즘 1만원짜리 치킨 잘나가요" 2016-03-28 07:01:43
식사 대용식이 뜨고 있다는 점을 겨냥해 수제버거 전문점을 창업 아이템으로 선택했다. 김 사장은 “최근에 소비자들이 어떤 재료를 어떻게 조리하는지도 꼼꼼하게 살피기 때문에 패스트푸드 햄버거보다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들어 낸 수제버거가 더 전망이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재료를 신선하게 공급할...
패스트푸드 업계, 모닝메뉴 확대로 '아침전쟁' 주도권 지킨다 2016-03-21 15:57:45
] 아침 대용식 시장을 이끌어온 패스트푸드점이 아침메뉴 확충을 통해 주도권 지키에 나서고 있다. 실제로 아침 메뉴가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 있는 만큼 업계의 아침메뉴 전쟁은 계속될 것이라는 관측이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1인가구가 점차 증가하는 데 따른 영향으로 프랜차이즈의 아침메뉴 판매가 매출 상승으로...
아침밥 대신 마시는 ‘아침 한잔’ 열풍! 2016-03-11 11:45:48
기준, 아침대용식 구입 비중이 높은 아침시간대 매출이 2012년 대비 2.8% 포인트 상승한 21.1%를 기록하며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였다. 아침식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간단하게라도 이를 해결하려는 소비자가 증가한 탓이다. 최근에는 유아부터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영양이 풍부하면서도 쉽고 간편하게 마실...
[오늘의 한경+] 권영수 부회장의 ‘삼겹살 파티’ 기자 90명 몰려 등 2016-01-14 17:43:11
몰려▶밥 먹는 시간이 아까운 사람을 위한 식사대용식 ‘랩노쉬’▶사진 거장들이 잡아낸 ‘찰나의 미학’▶(기업인 열전) 이건희 “사람에 대한 욕심이 경영자의 본능”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밥 먹는 시간조차 아까운 사람들을 위한 식사대용식 '랩노쉬' 2016-01-14 16:50:41
사람을 위한 식사대용식이 나왔습니다. 작년 10월 분말형 식사대용식 '랩노쉬'를 출시한 박찬호(31) 이그니스 대표는 "선식이나 다이어트용 대체식은 맛이 없고 먹기 불편하다는 반응이 있었다"면서 "기존 식사대용식의 아쉬움을 해결하기 위해 랩노쉬를 개발했다"고 말했습니다.랩노쉬는 한...
‘슈퍼푸드’ 방울양배추, 크기는 작아도 항암효과 탁월 `다이어트에도 굿` 2016-01-12 21:00:29
있다. 실제 롯데마트가 지난 2014년 11월 선보인 `방울 양배추`는 입점 3개월 만에 매출이 35배가량 뛰었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서구식 식습관이 보편화했고,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 증가로 샐러드가 식사 대용식으로 인기를 끌기 때문이라고 롯데마트는 분석했다. ‘슈퍼푸드’ 방울양배추, 크기는 작아도...
[2015 하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매일바이오, 맛과 식감 살린 최적 비율…대용량 요거트 2015-12-24 07:02:49
대용량 제품이 식사 대용식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사람이 증가하고 요거트 본연의 맛과 풍부한 유산균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은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매일바이오가 인기를 끌자 다양한 기업이 플레인 요거트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 이에 따라 떠먹는 요거트 시장에서 플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