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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미포조선, 중형 PC선 6척 수주…2천800억원 규모 2019-01-28 16:03:12
"새로운 환경 규제에 맞춰 저유황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이를 운반할 PC선에 대한 수요도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중공업그룹은 올해 조선 부문 수주 목표를 지난해보다 21% 높은 159억 달러로 설정했다. justdus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도전 2019 다시 뛰는 기업들] 정유, 유가 하락에 우울…'선박용 연료 규제'는 긍정적 2019-01-01 15:13:43
대신 저유황유 사용을 늘려야 하는 상황을 맞이했다. 이에 정유사들은 정제시설에 탈황설비를 추가하면서 선박용 연료 수요 지키기에 힘을 쏟고 있다.sk에너지는 2020년까지 울산공장에 1조원을 투입해 고유황 중질유를 저유황 연료유로 걸러내는 탈황설비를 지을 계획이다. 에쓰오일은 4조8000억원을 투자한 잔사유 고도화...
5대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이 선정한 황금돼지해 투자 유망주는? 2019-01-01 07:02:00
이 조치가 시행되면 막대한 양의 선박유가 벙커c유에서 저유황유로 대체되면서 석유 제품 전반의 가격 상승을 부를 수 있다. 탈황설비를 갖춘 정유 '대장주' sk이노베이션의 실적 기대가 높아지는 것이다.윤 센터장은 "'imo 2020' 규제로 인해 저유황 연료유 수요가 증가하면서 정제 마진이 확대될...
선박 연료 LNG 특수에 '조선 빅3' 신바람 2018-12-28 17:37:49
정책의 일환으로 환경 규제를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저유황유, 벙커c유를 선박 연료로 사용하던 해운회사들은 lng 전환을 서두르고 있다. 국내 조선사들에는 모처럼의 ‘단비’다. lng 운반선 발주가 늘어나면 국내 조선업의 정상 궤도 진입 시기가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된다. lng 전환 서두르는 선사들28일...
현대글로벌서비스 친환경선박 개조 실적, 올 목표치 2배 넘어 2018-12-23 19:00:23
비싼 저유황유로 연료를 바꾸는 대신 스크러버 장착을 통해 환경 규제에 대응하고 있다. 현대글로벌서비스는 스크러버 제작 기간(7개월)을 경쟁사(15개월)보다 두 배 이상 단축해 해운사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세계 1위 조선소인 현대중공업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친환경 설비의...
신한금투 "현대미포조선 업황 호조세…목표주가↑" 2018-12-19 08:56:45
높은 중형급 유조선(MR탱커) 매출이 반영되면 이 회사의 영업이익이 2천290억원으로 전년보다 66% 늘 것으로 기대했다. 또 2020년부터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배출 규제로 저유황유 수요가 확대되면 석유제품 물동량이 최대 10.2% 성장할 수 있어 현대미포조선의 주력 선박인 MR탱커 시장의 호황이 전망된다고...
"현대미포조선, 2020년 IMO 황산화물 규제로 물동량 성장…목표가↑"-신한 2018-12-19 07:43:12
성장이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황산화물 규제 시행에 따른 선박용 저유황유 수요는 100~300만배럴/일로 추정했다. 그는 "2020년엔 71만배럴/일의 경상 수요가 증가하고, 180만배럴/일의 저유황유 수요 증가로 최대 2708만배럴/일로 물동량이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2020년엔 선가 3850만달러의 고마진...
"현대중공업지주, IMO 2020 최대 수혜주 부상…목표가↑"-한국 2018-11-05 07:38:22
"스크러버(현대글로벌서비스), lng선(현대중공업), 저유황유(현대오일뱅크) 모든 옵션에서 수혜가 뚜렷하다"며 "현대중공업그룹은 오랜 기간 환경 규제에 대비해왔기에 imo 2020이 시장 지배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대오일뱅크의 상장으로 고배당 매력이 부각된다는 판단이다. ...
트럼프, 선박연료 환경규제 늦춘다…해운업계 '화색', 정유·조선 '당혹' 2018-10-19 18:12:11
막대한 양의 선박유가 벙커c유에서 저유황유로 대체되면서 도미노처럼 석유 제품 전반의 가격 상승을 부를 수 있다.이 같은 백악관의 움직임에 저유황유 생산 설비에 막대한 투자를 해 온 정유업계와 친환경 선박 발주 특수를 보려던 조선업계는 당혹해하고 있다. 반면 연료비 상승을 우려하던 해운업계는 안도의 한숨을...
"환경규제를 기회로"…SK이노, 친환경 '해상 블렌딩' 확대 2018-09-03 10:45:20
전문 자회사인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SKTI)이 친환경 저유황유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SKTI는 2010년부터 싱가포르 현지에서 초대형 유조선을 임차해 블렌딩 탱크로 활용, 반제품을 투입해 저유황중유(LSFO)를 생산하는 '해상 블렌딩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 연간 100만t 규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