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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김치 못 먹으니 피부 거칠"…日 아이돌의 김치 사랑 2021-10-19 10:21:28
한국 화장품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며 메이크업 팁을 전했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아름다운 피부엔 김치였구나라는 걸 깨달았다"고 했다. 그는 "한국에는 김치가 세끼 내내 나온다. 주로 야채와 고기를 같이 먹는데 그래서 그런지 신진대사가 올라가 붓기 어려운 체질로 변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김치 덕에 배변도...
진단키트 `꼬리표` 떼기 나선 에스디·씨젠 2021-10-13 17:15:57
완화 기능성 화장품을 비롯해 전기차 등에 쓰이는 차세대 전자파 차폐 나노 신소재 개발 등에 나서고 있습니다. 하반기 델타 변이 바이러스 출현 등으로 코로나 사태가 지속되고 있지만, 내년부터는 진단키트업체들의 매출이 크게 꺽일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만큼, 국내 진단키트 기업들이 새로운 수익원 찾기에 성공할...
[책마을] 테슬라가 파는 것은 전기차 아닌 '서비스'다 2021-09-16 18:16:22
쇼핑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한 결과다. 화장품 기업 로레알은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피부를 찍으면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준다. 햄버거 업체 버거킹, 전기차 업체 테슬라 등도 제품과 서비스를 함께 파는 회사로 발전하고 있다. 이렇게 책은 다양한 사례를 들어 숨가쁘게 체질을 바꾸고...
구경 온 중국인들 떠날 줄 몰라…단연 돋보인 한국관 [강현우의 베이징나우] 2021-09-13 15:03:36
일본은 찻잔류 주방기구 화장품 이런 중국에서 인기가 많은 자국 상품들을 주로 전시했습니다.중국인 입맛 사로잡는 K푸드 최근 중국에선 한국 음식이 상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aT, 농수산식품유통공사도 한국관에 K푸드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싸드보복 이후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이 여전히 고생하고 있는 건...
LG, 지속가능한 ESG 경영체제 구축 2021-09-01 15:27:55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를 완벽하게 재활용하는 ‘플라스틱 에코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소재(LG화학)→제품(이너보틀)→수거(물류업체)→리사이클(LG화학·이너보틀)’로 이어지는 구조다. 이를 위해 LG화학은 이너보틀이 용기 제조에 사용할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양사가 공동으로...
'딥체인지 우등생' SKC…재빠른 사업 전환 적중 2021-08-04 18:03:01
쓰이는 폴리우레탄, 화장품 등에 사용되는 프로필렌글리콜(PG)의 원료다. 국내 정유사 등 경쟁사들이 PO 사업에 뛰어들자 SKC는 또다시 체질 개선에 나섰다. PO에서 PG로 사업의 무게중심을 옮기며 고부가가치 제품 시장에 뛰어들었다. 회사 관계자는 “3~4년 전부터 PG 비중을 높이는 전략을 펴온 결과 글로벌 고객사가...
IT서비스 접은 비케이탑스, 고철 판매로 흑자 2021-08-01 17:20:04
김포에 있는 공산품 공장을 인수해 화장품 생산업에도 뛰어들 예정이다. 정 대표는 “그간 생산한 공산품이 다른 브랜드 상표로 판매됐는데, 내년부터는 비케이탑스 자체 브랜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동양네트웍스라는 이름이 따라다니지 않는 독자적이며 혁신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윤희...
[연합시론] 코로나19 위기 딛고 세운 '월간 사상 최대 수출' 금자탑 2021-08-01 11:54:06
폭으로 증가했다. 바이오헬스(27.2%), 이차전지(31.3%), 화장품(11.7%) 등 신성장품목의 수출도 견실한 상승세를 보였다. 지역별로도 9대 주요 지역 수출이 모두 증가했고 중국과 미국, EU, 아세안 등 4대 주력시장은 역대 7월 수출 1~2위를 각각 기록했다. 수출이 특정 품목이나 지역에 치우치지 않고 두루 고무적인 실적...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익 1,046억원…전년비 188.5%↑ 2021-07-28 16:32:40
해외 매출이 10% 가까이 성장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그룹 전체의 2분기 화장품 부문 매출은 1조 2,206억 원으로 집계됐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한 1조 1767억 원의 매출과 158.9% 증가한 912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국내 사업의 경우 13% 증가한 7,418억 원의 매출과 62.3%...
설화수도 날갯짓…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익 188% 증가 2021-07-28 14:46:33
브랜드 설화수를 비롯한 럭셔리 화장품 매출이 18% 뛰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2분기 국내 사업의 경우 럭셔리 브랜드와 온라인 부문 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13% 증가한 7418억원, 영업이익은 62.3% 늘어난 821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 채널 매출이 약 40% 성장하며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해외사업은 매출이 9.8% 증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