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출시 첫날 10만개 완판…포켓몬빵 위협하더니 '흥행 돌풍' 2022-07-06 18:44:09
선보인 메이플스토리 빵이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출시 첫 날 초도물량 10만개가 완판된 데 이어 18일 만에 누적 100만개가 팔렸다. 6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지난달 17일부터 선보인 메이플스토리빵 5종이 출시 18일 만에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GS25는 꾸준히 이어진 굿즈(상품) 마케팅의 일환으로...
4400만봉 불티난 포켓몬빵, 새 띠부씰 담은 신제품 나온다 2022-07-06 10:22:26
‘띠부씰(뗐다 붙였다 하는 씰)’이 담긴 새로운 '포켓몬빵' 상품이 나온다. SPC삼립은 포켓몬빵 신제품 5종과 성도지방 띠부씰을 추가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메타몽의 말랑말랑 블루베리', '이슬의 초코파운드', '이상해씨의 초코팡팡'이다. 이와 함께 '잠만보의 빅...
띠부실 116종 추가…새 `포켓몬빵` 나온다 2022-07-06 10:10:11
포켓몬빵` 신제품과 새 띠부씰(떼고 붙일 수 있는 씰)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메타몽의 말랑말랑 블루베리`, `이슬의 초코파운드`, `이상해씨의 초코팡팡` 등 3종이다. 포켓몬빵 `잠만보의 빅 피자`는 이달 중 추가로 고르곤졸라와 불닭 2종으로 출시한다. SPC삼립은 또 포켓몬빵 모든 제품에 관동지방 포켓몬...
SPC삼립, 포켓몬빵 신제품 출시…새 '띠부씰'도 추가 2022-07-06 09:41:02
SPC삼립, 포켓몬빵 신제품 출시…새 '띠부씰'도 추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SPC삼립[005610]은 '포켓몬빵' 신제품과 새 띠부씰(떼고 붙일 수 있는 씰)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메타몽의 말랑말랑 블루베리', '이슬의 초코파운드', '이상해씨의 초코팡팡' 등...
2분기 실적 시즌…비에이치·대한항공 등 추정치 상향 기업 노려라 2022-07-05 14:57:53
수치다. ‘포켓몬빵’ 열풍에 힘입어 2분기 베이커리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맥분 부문 역시 가격 인상 효과로 매출이 전년 대비 46%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삼양식품도 라면 수출 호조에 따라 호실적을 발표할 것으로 전망된다. 2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는 205억원으로, 2주 전 대비 4....
피카츄·꼬부기…이번엔 `포켓몬` 교통카드 나온다 2022-07-03 11:32:10
포켓몬 빵, 케이크 등에 이어 교통카드 디자인으로도 나온다. 편의점 GS25는 교통카드 `캐시비` 발행사인 로카모빌리티와 손잡고 포켓몬스터 커스터마이징 교통카드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달 5일 출시되는 이 교통카드는 피카츄,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잠만보 등 5종으로 구성돼있고, 포켓몬 스티커가 함께...
SPC삼립, '포켓몬빵' 열풍에 올해 실적 전망 긍정적-하나 2022-06-30 08:00:48
포켓몬빵' 판매 효과 등 올해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낼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원을 유지했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SPC삼립의 올해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8052억원과 210억원으로 추정한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2.6%와 44.5% 증가한...
BTS도 "더 팔아주세요"…2030 편의점 '오픈런' 하는 이유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23 22:00:03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포켓몬스터빵(이하 포켓몬빵) 구입 인증 사진을 올리고 이같은 글을 올렸다. 그는 포켓몬빵에 든 ‘띠부띠부씰(뗐다 붙였다 하는 씰)’을 수집한 책자의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RM을 비롯한 많은 20~30대 스타들이 SNS에 구입기를 올린 점은 포켓몬빵 열풍을 방증한다. 유통가 안팎에서 올해...
[고승연의 세대공감] 뉴트로에 빠진 MZ세대…추억 소환 넘은 '새로운 놀이'의 탄생 2022-06-22 17:41:23
포켓몬빵과 어떤 면에서 일맥상통할까. 단순한 옛 추억의 소환을 넘어선 ‘새로운 놀이’의 탄생이며 이러한 새로운 놀이가 이뤄지는 공간은 대체로 소셜미디어, 동영상 플랫폼이다. 빅데이터 알고리즘이 지배하는 첨단의 메타버스 공간에 들어온 ‘국악’, ‘추억의 식재료 상표’, ‘아날로그적 놀이’인 셈이다. 이를...
"1위 등극" 초반 흥행몰이 성공…카카오게임즈 기대작 '우마무스메' 2022-06-21 21:00:01
최근 포켓몬빵 열풍에서 볼 수 있듯 경제력을 갖춘 MZ(밀레니얼+Z) 세대의 구매력을 자극해 게임 흥행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독창적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가 ‘우마무스메’의 특징이다. 뛰어난 3D 그래픽과 자유로운 육성 전략, 이를 통해 완성된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을 접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