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에 8만원 굴비세트 첫 등장 2013-01-24 11:35:24
"지난 추석에 9만원에 판매했던 실속형 굴비세트의 매출증가율이 전체 생선 신장률의 두 배가 넘는 30%를 기록했다"며 "실속형 굴비세트에 대한 고객의 반응이 좋아 8만원 굴비세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설 선물세트 판매기간 점포별로 150~200평 규모의 특설매장을 열고 신선식품과 일반식품 등 총 200...
[기업과 함께] 유한양행, 막강한 자금력 앞세워 공격적 M&A·기술 투자 2013-01-23 15:31:06
후반대의 매출 신장률과 대폭적인 영업이익 증가율을 기록했다. ‘비리어드’ ‘프리베나’ 등 신규 도입 의약품과 고혈압치료제 ‘트윈스타’의 고성장, 해외 신규 수출 등의 3박자가 맞아떨어진 덕분이다. 증권 애널리스트들도 유한양행의 올해 성장세에 주목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지난해보다 22%가량 늘어난 9329억원의...
백화점 올해 첫 세일 실적 '급감' 2013-01-21 11:51:31
매출이 34% 줄었고 잡화(-7.2%)와 남성복(-4.6%)이 저조했다. 해외 명품패션 매출도 1.2% 줄었다. 지난해 5월 본점 샤넬 매장 리모델링으로인해 역신장을 기록한 이후 첫 역신장이다. 설과 관련없는 혼수 상품군과 캐주얼 의류 매출은 증가했다. 대형가전(21.2%),모피(10.2%), 아웃도어(37.2%)가 선전했다....
“이 백(bag)을 잡아라” 손끝에서 좌우되는 2013 유행 백은? 2013-01-18 11:35:44
가지로 나뉜다. 해외 명품백의 매출 신장률 감소, 그리고 국산 백 2세대들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이다. 장기적인 소비불황이 몰고 온 해외 명품백의 소비 고착화 현상은 그 고고함을 백화점 매대의 세일코너에 진출하게 했다. 하나를 사서 ‘마르고 닳도록’ 착용하는 것보다 옷처럼 시즌 별로 한 두 개씩 구매하는 사람들이...
편의점 껌 매출 `껑충`...신년 효과? 2013-01-11 09:44:59
사탕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6.4%와 20.6%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지난해말부터 공중이용시설에서 흡연 규제가 강화됐고 불황에 담뱃갑이라도 줄이려는 사람이 늘며 새해 금연 열풍이 불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판매 비중이 적은 은단껌 매출이 전월대비 18.9% 상승했고, 사탕 가운데는...
홈플러스 "반려동물 모십니다"…서비스 전문관 열어 2013-01-10 09:57:20
기획했다고 설명했다.반려동물용품은 매년 평균 15~20%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강제휴무 영향에도 불구하고 반려동물용품 매출이 전년보다 10% 증가했다.홈플러스는 지난 12월 5일부터 한 달간 '아이 러브 펫' 일부 서비스를 시범운영한 결과 일평균 방문객수 600여명, 일평균 매출 약 600만원...
임산부 언더웨어 엠시크릿, 빠른 성장세… 올해 볼륨화에 박차 2013-01-10 08:51:02
맞아떨어지면서 엠시크릿은 현재 폭발적인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매월 30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자체몰 기준으로 타 브랜드 매출의 5~10배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브랜드 볼륨화에 나설 계획이다. 유통망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는 것. 특히 유통 다각화를 위해...
[부산·경남]올해 부산지역 매출, 백화점․편의점 ↑ 대형마트․슈퍼마켓 ↓ 2013-01-09 10:14:27
등 소형점의 매출신장률이 상대적으로 높았던 것으로 조사됐다.2012년 대형마트는 영업시간 제한 및 의무휴일로 인해 2011년과 비교해 매출이 2.5% 감소해 역성장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백화점은 1.6% 성장에 그쳤다. 편의점은 신규점포의 확대와 간편식사, 신선식품에 대한 매출 증가에 힘입어 2012년 매출이 2011년 대비...
한파에도 수영복이 잘 팔린다..."의외네~" 2013-01-09 08:58:02
지난해 11~12월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수영복 매출액은 스키복에 대비해 103%를 기록했다. 이 기간 수영복 매출은 전년보다 37.8% 증가해 13.8% 늘어난 스키복을 따돌리고 대표 상품으로 떠올랐다. 백화점측은 매서운 한파 탓에 동남아로 떠나는 해외 여행객이 증가한데다 온천 등에서 주말을 보내는 나들이객이 늘면서...
불황에 혹한까지…유통업계 '꽁꽁' 2013-01-07 16:45:01
백화점 3사의 주말(4~6일) 매출 신장률(기존점 기준)은 각각 1.6%, 6.3%, 0.3%로 저조한 편이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원래 기온이 떨어지면 방한의류 등의 매출이 늘어나지만 워낙 추운 날씨가 계속되고 도로 상태도 좋지 않아 손님이 줄어든 것 같다”고 설명했다.주말이면 주차할 곳이 부족할 정도로 북적이던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