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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 벌크선 4척 확보에 2천억 투자 2013-07-10 13:29:11
10일 150,000DWT(재화총화물톤수) 케이프사이즈(Capesize)급 벌크선 4척을 확보하기 위해 2천75억원을 투자한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발전용 유연탄 해상운송계약에 따른 적재 용량 확보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투자금액은 현대상선의 자기 자본 대비 18.95%에 해당한다. kong79@yna.co.kr(끝)<저 작...
현대상선, 2075억 규모 벌크선 4척 발주 2013-07-10 13:06:21
들여 15만dwt(재화중량톤) 케이프사이즈 벌크선 4척을 발주했다고 공시했다. 현대상선은 2016년 6월까지 해당 선박을 인도받게 된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한경...
머스크 등 '외국 해운 골리앗' 셋이 뭉쳤다…위기의 한국 해운 "등 터지겠네" 2013-06-25 17:28:15
예정이다. 그러나 한국전력 자회사의 유연탄 수송을 위한 벌크선에 한정돼 있다. 세계 1위 머스크와 국내 1위(세계 7위) 한진해운의 선복량 격차는 2003년 58만teu에서 올해 197만teu로 세 배 넘게 벌어졌다. 양홍근 선주협회 상무는 “해운보증기금 설립 등이 조속히 이뤄져야 국내 해운사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며...
"조선주, 철강값 하락 압력에 BDI 상승세 제한적"-이트레이드 2013-06-24 07:47:08
이트레이드증권은 24일 철광석 가격 하락 전망으로 벌크선운임지수(bdi) 상승세는 제한적일 것이라고 밝혔다. 박무현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최근 bdi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며 "특히 중국이 철광석 수입량을 늘리면서 케이프사이즈급 벌크선 운임지수(bci) 오름세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달 들어 bdi는 2...
LNG연료 선박 시대…대우조선, 美 나스코에 연료장치 공급 2013-06-20 17:23:39
열었다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컨테이너선 벌크선 등 상업용 선박은 중유를 주연료로 써왔다. lng추진선은 중유추진선에 비해 연료비가 20~30% 덜 들어 경제성이 높다. 이산화탄소,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등 오염물질 배출량도 크게 줄일 수 있다. 대우조선은 전 세계 항구에 lng를 선박 연료로 보급할 수 ...
강덕수 STX회장 "채권단에 감사" 2013-06-18 14:06:54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할 수 밖에 없지만 벌크선 운송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신속한 회생작업을 통해 경영정상화의 발판을 조기에 마련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STX그룹은 STX조선해양을 비롯해 ㈜STX, STX중공업, STX엔진 등 4개 계열사가 채권단과의 자율협약 체결을 위한 실사 중에 있습니다.
백석현 SK해운 사장 "대륙간 셰일가스 수송 계약 따내…에너지 메이저와 파트너십 강화" 2013-06-17 17:28:53
12%, 벌크선 18% 등이다. 작년 2조515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하지만 높은 해운 불황의 파고로 인해 835억원 당기순손실을 냈다. 백 사장은 “대기업 계열이라 내놓고 말하기가 쉽지 않지만 역시나 어려운 것은 사실”이라고 했다. 그는 최근 신용평가사들이 주요 해운사의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STX팬오션, 법정관리 개시 2013-06-17 17:17:23
첫 관계인집회는 9월5일로 예정됐다. stx팬오션은 벌크선을 주력으로 하는 국내 3위 종합물류 해운 기업이었으나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물동량 감소, 운임 하락, 연료가격 상승 등이 겹치며 유동성 위기를 겪다가 지난 7일 법원에 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다.정소람 기자 ram@hankyung.com ▶ 女배우들, 조폭 생일파티서...
STX팬오션 법정관리 신청…1조원 회사채 손실 불가피(종합3보) 2013-06-07 19:21:47
벌크선 운임의 급격한 하락과 시황 회복 지연, 선박 공급 과잉, 장기 용선 계약의 부실화, 유류비 부담 상승, 거래처 부실에따른 부실채권 증가와 손실 발생, 신규 선박 도입에 따른 부채와 상환 원리금 증가등 여러가지 이유가 맞물려 결국 법정관리를 신청하게 됐다.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물동량이...
STX팬오션, 법정관리 신청(종합2보) 2013-06-07 16:40:56
벌크선 운임의 급격한 하락과 시황 회복 지연, 선박 공급 과잉, 장기 용선 계약의 부실화, 유류비 부담 상승, 거래처 부실에따른 부실채권 증가와 손실 발생, 신규 선박 도입에 따른 부채와 상환 원리금 증가등 여러가지 이유가 맞물려 결국 법정관리를 신청하게 됐다.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물동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