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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계부채 구조개선 촉진 방안 요약> 2014-02-27 14:00:49
등 상호금융권에대한 추진 과제를 조속히 이행하도록 하고 이행상황을 매분기 점검하기로 했다. 3~5년의 단기 일시 상환 대출 취급후 만기연장시 구속성 금융상품을 부당하게수취하는 등 불공정 영업행위에 대한 제재근거 규정을 신설해 점검하고, 국회에 계류 중인 금융소비자보호법도 조속히 제정하기로 했다....
고정금리·분할상환대출 비중 40%까지 확대 2014-02-27 14:00:31
매입해 채무조정을 지원하기로 했다. 신용회원위원회, 미소금융, 국민행복기금 등을 통합해서민금융 총괄기관도 설립하기로 했다. 대출자의 재산 상황 등을 고려해 적당한 금액을 빌려줘야하는 내용의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조속한 제정과 가계대출 취급 가이드라인도 마련된다. president21@yna.co.kr(끝)<저...
금융 '3대 입법' 물건너가나 2014-02-24 21:09:37
위한 금융위 설치법 개정안은 여당과 금융위가 이번 국회에서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려던 법안이다. 박근혜 대통령이 수차례 금소원 설립 필요성을 강조한 데다 동양그룹 사태, 카드사 정보유출 사태 등을 거치며 소비자 보호에 대한 필요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민주당은 금소원 설립뿐 아니라 금융위 개편도 함께...
"금융위 두조직으로 분리 검토 착수" 2014-02-21 16:07:57
부인했다. 여당인 새누리당도 금융소비자보호원을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분리하는 방안을 원칙으로 정하고 금융위 분리에 대해서는 난색을 표하고 있다. 이에대해 민병두 의원측은 "이번 법안은 정부조직법 개정안에 금융위 분리에 관한 사안이 담기지 않는다 해도 현행 체제하에서 정부조직법 개정없이 금융위 설치법만으로...
<공정위, '경제민주화' 보다 경제혁신에 역점> 2014-02-20 07:00:39
현행 규정에 따르면 자산 총액 5조원 이상 금융 대기업집단의 PEF는 비금융 회사를 인수하더라도 의결권 제한을 받아 사실상 경영에 참여할 수 없다. 경쟁제한 우려가 낮은 PEF나 유동화전문회사, 선박투자회사, 해외자원개발회사는 설립 시 신고의무를 면제하는 방안도 올해 안에 추진한다. 이 방안이 시행되면한...
<인터뷰> 기업은행장 "매년 경제성장률+α가 성장 목표"(종합) 2014-02-12 10:15:57
--소비자보호 전문가로서 은행의 개선과제는 ▲IBK경제연구소가 고객의 불만사례 9천900건을 분석해 5대 실천과제를 마련했다. 고객 중심의 업무절차, 비대면 채널 인프라 강화, 대기시간 단축 등이 꼽혔다. 대기시간 단축의 경우 상품설명을 철저히 해야 하는 측면과 상충할 수 있어 최선의방안을 찾겠다. 영업점...
<인터뷰> 기업은행장 "매년 경제성장률+α가 성장 목표" 2014-02-12 06:09:10
--소비자보호 전문가로서 은행의 개선과제는 ▲IBK경제연구소가 고객의 불만사례 9천900건을 분석해 5대 실천과제를 마련했다. 고객 중심의 업무절차, 비대면 채널 인프라 강화, 대기시간 단축 등이 꼽혔다. 대기시간 단축의 경우 상품설명을 철저히 해야 하는 측면과 상충할 수 있어 최선의방안을 찾겠다. 영업점...
민주당, 신용정보 유출 피해구제법 발의…징벌적 손해배상 등 2014-02-09 15:23:33
관리와 감독 그리고 이를 활용한 금융회사들의 신용정보의 경쟁적 수집과 활용이 빚어낸 국가적 재앙이지만 정작 피해자인 국민의 피해는 개인적 책임으로 하고 있다"면서 "장래의 유사행위의 재발을 방지하고 실질적으로 피해자를 구제하기 위해서 개정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민주당 차원에서 개인신용정보...
<개인정보 단돈 16원…피해자 "이젠 화낼 기력없어"> 2014-01-28 06:09:09
있지 않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대출모집인과 관련된 모범규준을 만들었지만 법제화가 안돼 제재는 불가능하다"며 "직접 제재할 수 없기 때문에 금융사를 통해 간접적으로관리감독만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출모집인에 관한 규정이 포함된 금융소비자보호법은 여야간 이견으로 현재 국회에 계류중이다....
권선주 기업은행장, 전국 영업점장 모아 `내실` 강조 2014-01-24 18:07:13
금융소비자보호 확립을 위한 `클린 IBK`를 선포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은행으로 거듭날 것을 결의했습니다. 또 이를 위해 상품설명 철저, 약정서 기재 철저, 개인정보보호법 준수, 모집인 관리 강화 등 10개 실천과제를 제시했습니다. 2014년 기업은행의 주요 추진전략으로는 평생고객화와 중소기업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