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 '싹쓸이' 50~60대 많이 보이더니…이유 있었다 2024-10-23 11:28:52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편의점이 외식 수요를 흡수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이 커지면서다. 간편식을 비롯해 편의점에서의 1000원~5000원대 이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신선식품 수요가 덩달아 늘었다는 분석이다. 올해 상반기 편의점의...
'단짠·매운맛'…한국 맛에 반한 미국 2024-10-23 06:31:43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다시 참신하고 색다른 맛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매운 맛의 인기를 부채질하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특히 매운맛 트렌드는 1997년부터 2012년 사이에 태어난 Z세대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시장조사업체 엔씨설루션스(NCSolutions)의 설문조사에...
"'맵달' 메뉴가 美 식당 점령…한국 고추장 넣어 인기" 2024-10-23 04:18:58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다시 참신하고 색다른 맛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매운 맛의 인기를 부채질하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특히 매운맛 트렌드는 1997년부터 2012년 사이에 태어난 Z세대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시장조사업체 엔씨설루션스(NCSolutions)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카레라이스 한 그릇에서 본 일본경제의 동향과 전망 2024-10-21 16:12:37
조사기업 제국데이터뱅크는 이른바 ‘카레라이스 물가지수’를 매달 조사해 공표하고 있다. 이 지수는 저렴하고 간편한 조리법으로 일본 가정 식탁에 자주 오르는 음식인 카레라이스 제조 비용을 현재 일본의 물가 수준을 판단하는 데이터로 활용한다. 집계방식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주재료인 감자, 쌀, 당근, 고기 등을...
'흑백요리사' 돌아온다…"시즌2 확정, 내년 하반기 공개" 2024-10-15 08:29:17
조사 결과 드라마와 비드라마 통틀어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OTT 예능 최초 한국 갤럽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9월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참가자들이 운영하는 식당 역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시즌1 우승자인 흑수저 '나폴리 맛피아'...
"1인당 수십만원도 괜찮아"…2030 이번엔 '파인다이닝 열풍' 2024-10-13 14:24:13
올해 미쉐린 가이드 1~3스타를 받은 파인다이닝 식당 33곳의 매출을 조사한 결과, 흑백요리사가 방영된 직후 3주간(9월 17일~10월 5일)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23.3% 증가했다. 특히 젊은층이 가파르게 늘었다. 이들 식당 매출에서 20대 이하가 차지하는 비중은 4.7%에서 8.0%로 뛰었다. 50대(5.3%)를 웃도는 수치다....
중기 옴부즈만, 법정인증제품 직접생산확인 절차 간소화 건의 2024-10-08 17:07:27
2년에 한 번씩 직접생산확인을 위한 현장 실태조사를 받아야 해서 인증 비용과 시간이 이중으로 들어간다"고 호소했다. 앞서 중소벤처기업부는 옴부즈만이 해당 규제 개선을 요청한 이후 지난 5월 HACCP과 KS 등 공신력 있는 기관이 인증한 제품을 대상으로 현장심사 면제를 추진하기 위해 이해관계자 공청회를 진행한 바...
중기 옴부즈만 "법정 인증제품 직접생산 확인 절차 간소화 건의" 2024-10-08 12:00:05
번씩 직접생산확인을 위한 현장 실태조사를 받아야 해서 인증 비용과 시간이 이중으로 들어간다"고 주장했다. 최 옴부즈만이 규제 개선을 요청한 후, 중기부는 지난 5월 해썹이나 KS 등 공신력 있는 기관이 인증한 제품을 대상으로 현장 심사 면제를 추진하기 위해 이해관계자 공청회를 진행했다. 현재 '중소기업자...
"넷플은 쉬운 이용·티빙은 다양한 콘텐츠가 충성도 높여"(종합) 2024-10-07 15:23:57
= 넷플릭스는 쉽고 간편한 이용이, 티빙은 다양한 콘텐츠가 브랜드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주된 요인인 것으로 파악됐다.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오픈서베이는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하는 주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사용자 경험(UX) 리포트를 7일 발표했다. 오픈서베이는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1일까지 만 20~59세 7천...
생활용품·가공식품 가격 '들썩'…생필품 10개 중 6개 올라 2024-10-06 06:31:00
조사에서 공급가를 올려 불가피하게 소매가를 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해당 제품을 공급받는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 다른 유통채널도 업태별로 최종 소매가는 달라도 오름폭은 비슷하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간편식 물가도 들썩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달 30일부터 삼각김밥 제품 12종과 일반 김밥 1종의 가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