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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새째 쿠팡사태에 떠는 소비자…해외로그인·무단결제 시도도(종합) 2025-12-03 16:20:39
2월까지 개인정보 불법유통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도 쿠팡에 2차 피해 방지 대책을 철저히 세우고 고객에게 예방 요령을 안내하도록 촉구하고 나섰다.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는 이날 쿠팡 개인정보 유출 등을 악용한 미끼(스미싱) 문자주의를 당부하기도 했다. 출처가 불분명한 문자가 오면...
[속보] 박대준 쿠팡 대표 "개인정보 유출 피해 고객, 국민께 사과" 2025-12-03 16:00:58
[속보] 박대준 쿠팡 대표 "개인정보 유출 피해 고객, 국민께 사과"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코스닥 정책에 기관 참여 유도...신저가 종목 투자 기회" [내일 전략] 2025-12-03 15:59:55
2026년부터 시행될 배당소득 분리과세가 개인투자자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칠 전망이며, 이에 따라 리테일 자금 유입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일부 상장사들이 EB 발행 등의 방법으로 자금조달을 시도하나, 이는 투자자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음. - 중소형주 및 스몰캡 지주사에 대한 양극화 우려가 제기되지만, 코스닥...
코스피 반등 4000선 회복…외국인 3일연속 순매수 2025-12-03 15:37:53
- 코스닥은 개인 매수세 지속되어 932선에서 0.3% 상승 마감함. - 건설 관련주는 국토교통부 차관 임명 및 정책 기대감으로 한신공영, 상지건설 등이 상한가 기록함. - 조선, 방산, 원전 관련주도 각각 실적, 국방예산, 미국 투자 언급 등으로 상승세를 보임. - 홍라희 여사의 지분 증여 보도 이후 삼성물산이 크게 오르며...
[속보] 박대준 쿠팡 대표 "피해자에 대해 보상 적극 검토할 것" 2025-12-03 15:36:47
박대준 쿠팡 대표는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해 피해자 보상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대표는 3일 국회 정무위 쿠팡 개인정보 유출 관련 현안 질의에서 '전원 보상할 것이냐'는 강명구 국민의힘 의원 질의에 "피해자에 대해서는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박 대표는 보상 시점에 대해 "현재는...
[포토] 정무위 현안질의 참석한 박대준 쿠팡 대표 2025-12-03 15:35:09
3일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 관련 현안질의에서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오른쪽)가 위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최혁 기자
박대준 쿠팡 대표 "패스키 한국 도입 검토할 것" 2025-12-03 15:32:46
대표는 3일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쿠팡 개인정보 유출관련 현안질의에서 '패스키 도입 계획이 있나'라는 이헌승 국민의힘 의원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이 의원은 "대만 쿠팡에서 보급한 전용 패스키 기술을 한국에도 도입했다면 이런 사고가 일어났겠냐"고 질타했다. 이에 박 대표는 "훨씬 더 안전하게 서비스할 수...
전 과기차관 로펌에 취업승인…쿠팡 조사 관련 부적절성 논란 2025-12-03 13:28:17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쿠팡의 정보보호법무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 출신 변호사가 세종에 합류했고, 세종 출신 변호사가 쿠팡 사내 변호사로 가는 등 정보보호 분야에서 쿠팡과 법무 인력 교류가 활발했다. 이 때문에 쿠팡에서 대형 정보 유출 사고가 나며 민관 합동 조사의 주체가 된 과기정통부 전...
쿠팡 전현직임원, 정보유출 발생시점후 수십억원대 주식매도(종합) 2025-12-03 12:11:29
이름과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일부 주문정보 등의 개인 정보가 유출됐다고 밝혔다. 쿠팡은 그에 앞서 지난달 18일에 고객 4천500여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침해사고 발생 사실을 인지했다고 관계 당국에 피해 사실을 최초 신고한 바 있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최민희 의원실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이동통신사 불만 소비자 비율 1년새 두배로…정보유출 때문" 2025-12-03 12:00:09
정보 유출 사고가 반영되고 8월 말에 알려진 KT 소액결제 사건은 반영되지 않은 것으로 분석된다. 고객 응대, 매장환경, 홈페이지·앱 화면 구성 등 서비스 이용 과정 6개 상목 중에서는 '고객 응대'에 대한 만족도가 3.77점으로 가장 높았고, 개인정보 보호 노력 등을 평가한 '정보 보안'은 3.22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