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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으로 선정 2025-11-13 13:17:59
금융소비자보호 교육을 연 1회 이상 필수로 편성했다. 고객패널 제도를 활성화해 보험상품·서비스 출시와 제도 시행에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 있다. 신상품 개발 시 콘셉트 수용도 조사를 진행하며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에서 분기별로 강화했다. 홈페이지-모바일앱 이용 고객 대상 서베이로 페인포인트를 발굴하고...
교통안전공단, UAM 포럼 발족…업계·학계와 '인재 양성' 맞손 2025-11-13 11:18:36
맺고 UAM 자격·교육 제도 마련, 재직자 역량 강화, 미래인재 양성 사업 개발, 기술 연구·국제기준 마련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용식 TS 이사장과 허희영 한국항공대학교 총장은 제1대 포럼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이어진 발표에서는 자격체계 추진전략(한국교통안전공단), 인력확보 방향(카카오모빌리티), UAM 실증...
'유기농업자재 지원 제도' 개선…친환경 인증 농가 지원 강화 2025-11-13 11:00:01
일반 농가를 대상으로 의무적으로 친환경 농업 교육을 이수하고, 친환경 인증 전환 계획서를 제출하도록 했다. 다만 제도 변경으로 인한 현장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농가의 의견 수렴을 거쳐 오는 2029년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농식품부는 사업 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방 정부별 예비사업자 사전 ...
박주희 삼일PwC 파트너 "상속세 아끼겠다는 목적만으로 싱가포르 가면 큰일 나" 2025-11-13 10:36:09
제도에 있어서의 예측가능성을 해외 이주의 이유로 드는 이들이 많다. 한국인들이 해외이주지로 가장 많이 고려하는 싱가포르는 납세자가 소득 및 공제 등을 신고하면 과세당국이 내야 할 세금을 확정하는 구조다. 납세시점에 과세당국이 세금을 확정하고 납세자에게 이의신청을 받아 조정하는 절차를 밟는 만큼 사후적인...
'MZ공무원' 실수하면 한 번은 기회 준다…서울시 '중대 결단' 2025-11-13 10:00:01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대체처분 제도는 주의·훈계 처분 대상자 가운데 업무 미숙이나 경미한 위반을 저지른 공무원에게 1회에 한해 처분을 면제해 주는 장치다. 신분상 처분 대신 교육 이수나 현장 봉사활동을 부과하는 방식이다. 대상 공무원은 15시간 이상 교육을 받거나 15시간 이상 현장 봉사에 참여해야 하며...
한국골프장경영협회, 골프장 안전점검 대비책 논의 2025-11-13 09:17:02
지정제도 및 표준약관 개선 논의 결과를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협회는 “이번 조치가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하반기 정기 안전 점검과 맞물려 진행되는 만큼 카트 도로 안전관리·노후 장비 교체·외주 인력 교육 강화를 핵심 과제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점검항목에는 △급경사·비탈면 가드레일...
NH농협손해보험, 11년째 소비자패널 운용, 업무 개선에 반영 2025-11-13 09:00:37
고객 중심 업무 처리를 비롯해 불합리한 제도 개선, 건전한 금융질서 확립 실천 등을 다짐하는 자리다. 특히 11년간 고객 의견 청취를 위한 소비자패널을 운용해온 점이 긍정적 평가를 받는다. 소비자패널 의견을 바탕으로 콜센터 자동응답시스템(ARS) 개선, 상품약관 민원 사례 보강, 모바일 고령자 전용 기능 추가 등...
교보생명, 매월 2주차 수요일 '소비자보호 실천의 날' 행사…고객패널제도 운영해 보험상품에 반영 2025-11-13 09:00:33
제작해 교육한다. 모바일 앱으로 모든 임직원이 24시간 다양한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도록 에듀-K 교육채널을 리뉴얼하기도 했다.◇고객 설문 통해 상품·서비스 개선교보생명은 고객패널 제도를 통해 보험상품·서비스 출시, 제도 시행, 채널 운영 등에 대한 고객 수요를 파악하고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신상품 개발...
하나카드, 고객 관점에서 불편 제보하는 '하나의 눈' 도입 2025-11-13 09:00:31
보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에는 교육 대상이 고령자와 장애인, 청소년에 한정됐으나 금융교육 접근성이 낮은 소외 지역과 외국인까지 교육 대상에 추가했다. 내부적으로는 직원 참여형 소비자보호 문화 확산을 위해 ‘소비자 중심 경영 우수 사례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 고객 만족을 위한 업무 개선 우수 사례를...
신한은행, 소통 플랫폼 '새로고침' 통해 고객 의견 반영 2025-11-13 09:00:26
고객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제도와 시스템을 고객 관점에서 재설계하고 있다. 비예금상품 출시 전 심사를 강화하고, 전 직원이 완전판매 절차를 숙지하기 위한 역할극에 참여했다. 올해 외국인·장애인 고객을 포함한 고객자문단과 디지털 플랫폼 파워 유저를 초청해 다양한 시각에서 은행의 주요 과제를 점검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