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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EC 유치한 경주…관광산업 대도약 계기 2024-06-26 16:02:56
점포 12곳과 스타 점포 10곳에 대해 골목길 매니지먼트 사업을 한다. 여기에 불금예찬 야시장, 거리예술 위크부터 아트페스타까지 계절별 문화행사를 마련한다. 황리단길, 대릉원의 인기를 중심상가까지 확대하기 위한 조치다. 최근 도심 빈집이 마을호텔로 변신해 지역 상권 회복과 빈집 정비의 일석이조 효과가 나타나고...
아무한테나 안파는 '버킨백'…사자마자 되팔면 가격 2배 2024-06-24 03:00:35
지출하는 것이라고 명품가방 리셀러 업체 '매디슨 애비뉴 쿠튀르'의 주디 테일러 창업자는 말했다. 판매가 이뤄지는 방식은 다음과 같다. 버킨백이 프랑스 본사에서 개별 매장에 도착하면 매니저는 개별 판매 직원에게 가방을 배정하고, 각 직원은 저마다 관리하는 대기고객 명단 중 '구매 자격'을 갖춘...
자투리매장 매출이 본매장의 20배…황금알 낳는 '팝업' 2024-06-23 17:26:47
핵심 점포를 중심으로 팝업스토어를 늘리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에만 더현대서울에서 440여 개의 팝업을 열었다. 2022년(210여 개)보다 두 배 넘게 많다. 롯데백화점 잠실점(200여 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60여 개)도 지난해 팝업 건수가 1.5~2배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식품관 등에서 열린 이벤트까지...
역발상 통했다...상품 빼고 계산대 줄였더니 매출 20배 '대박' 2024-06-23 14:53:21
따르면 백화점 3사는 핵심 점포를 중심으로 팝업스토어를 늘리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에만 더현대서울에서 440여 개의 팝업을 열었다. 2022년(210여 개)보다 두 배 이상 많다. 롯데백화점 잠실점(200여 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60여 개)도 지난해 팝업 건수가 1.5~2배 증가했다. 팝업은 원래 정식 매장을 들인 후...
미술관을 품은 백화점들…고급 매장에 '아트 마케팅 강화' 2024-06-09 07:35:00
3층 명품 매장을 미술관 수준으로 꾸몄다. 매장은 회화와 사진, 오브제, 조각 등 국내외 작품 250여점으로 채워져 있다. 신세계갤러리가 직접 운영하는 공간으로 큐레이터가 상주하며 고객들에게 전시된 작품들은 소개하고 구매까지 돕는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 때 미술시장이 호황을 맞은 이후 아트 콘텐츠에...
한번에 3억씩 쇼핑…백화점 VIP 된 외국인 2024-06-07 18:13:37
점포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외국인 매출 비중이 2022년 4.2%에서 2023년 12.1%로 늘더니 2024년(1~4월) 들어 13.1%까지 상승했다. 외국인 매출 급증은 관광 패턴이 단체 관광에서 ‘핫플레이스’를 찾아가는 개별 관광으로 바뀐 영향도 있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주로...
"한국 올 때마다 들러요"…3억어치 쓸어담은 '큰손' 외국인 2024-06-07 16:34:35
각각 137%와 60%의 증가율을 보였다. 이에 따라 일부 핵심 점포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두자릿수에 진입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의 2022년 4.2%이던 외국인 매출 비중이 2023년 12.1%로 늘더니 2024년(1~4월) 들어서는 13.1%까지 상승했다. 외국인 매출 급증은 관광 패턴이 단체관광에서 ‘핫플레이스’를 찾아가는...
'한 병에 수천만원'…강남에 첫 '명품 와인숍' 들어온다 2024-06-06 17:36:04
관계자는 “와인은 ‘식품계의 명품’”이라며 “불황에도 명품이 잘 팔리는 것처럼 초고가 와인 시장은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럭셔리 강화의 일환으로 파인 와인 사업을 키워 ‘국내 백화점 매출 1등’인 강남점의 위상을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강남점은 지난해 국내 점포 중 처음으로 매출...
[단독] 신세계백화점, '수천만원' 명품 와인 들여온다 2024-06-06 16:25:18
관계자는 “와인은 ‘식품계의 명품’”이라며 “불황에도 명품이 잘 팔리는 것처럼 초고가 와인 시장은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럭셔리 강화의 일환으로 파인 와인 사업을 키워 ‘국내 백화점 매출 1등’의 위상을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지난해 국내 업체 중 처음으로...
[단독] 홈플러스, 슈퍼마켓 사업 부문 매각한다 2024-06-03 17:59:11
지역에 있다. 경쟁 SSM들의 수도권 점포 비중은 평균 50% 정도다. 홈플러스익스프레스는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즉시 배송(퀵커머스) 사업에 뛰어들어 최근 2년간 연평균 80%대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전국 240여 개 오프라인 점포와 연계해 신선식품 등을 온라인 주문 후 한 시간 내 배송하는 서비스를 운영한다. 인수 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