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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故 조민기 아내' 김선진, 남편 '미투' 논란 7년 만에 방송 등장 2025-10-13 14:39:15
눈물이 아닐까 싶다"고 답했다. 김선진은 업계에서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통한다. 한때 청담동에서 유명 뷰티숍을 운영하며 정샘물, 우현증 등과 함께 한국 뷰티업계의 초창기를 이끈 인물이다. 배우 조민기와는 1992년 결혼했고, 1남 1녀를 두고 있다. 김선진은 과거 남편 조민기와 함께 MBN '졸혼수업' 등에...
'묵시적 합의' 종언…프랜차이즈 업계 뒤흔든 차액가맹금 판결 [대륜의 Biz law forum] 2025-10-11 10:20:14
업계 전반에 큰 의미를 지닌다. "오랜 거래 관행상 묵시적 합의가 있었다"는 가맹본부 측 논리를 원천적으로 차단한 셈이기 때문이다. 가맹점의 분명한 인식이나 동의 없는 차액가맹금 수취는 더 이상 관행이 아닌 법 위반 행위가 됐다. 운송비·관리비 등으로 명목을 바꾸더라도 입증이 부족하면 차액가맹금으로 간주된다....
"온리 인 세포라"…美 유통사 K뷰티 독점경쟁 2025-10-10 16:31:46
고민도 커지고 있다. ◇격변기 맞은 美 뷰티 유통시장 10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미국 뷰티 편집숍 ‘투톱’인 얼타뷰티와 세포라는 올 들어 K뷰티 브랜드와 오프라인 독점 판매 계약을 잇달아 체결하고 있다. 세포라는 지난 7월 구다이글로벌이 운영하는 조선미녀와 독점 파트너십을 맺었다. 조선미녀는 해외에서 ‘K선크림...
"재고 쟁여라"…中 관광객 '필수 쇼핑 성지' 난리 난 이유 2025-10-10 13:29:56
중국인 단체 관광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유통업계는 선호도 높은 K뷰티, K푸드 등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면세업계는 중국인 관광객 선호 제품을 강화하고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또한 알리페이·위챗페이 등 간편결제 지원 등 중국 관광객 맞춤형 서비스와 인프라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K관광...
한달 1500만원 벌던 멀티탭 회사, '年 110억 대박' 비결은 2025-10-10 10:17:02
뷰티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두 업체의 공통점은 쿠팡을 통한 판로 확장이다. 쿠팡은 중국산 초저가 공세에 맞서 한국 제조업 지원을 위해 ‘품질 중심의 한국산 직매입 확대’와 중소기업 판로 확대 차원의 전국 쿠세권(로켓배송 가능 지역) 확장을 양대 축으로...
헤어 제품도 한류 바람…수출액 28% 껑충 2025-10-09 17:22:29
해외에서 K뷰티 바람이 불면서 한국 헤어제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SNS를 타고 외국인 사이에서 K헤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서다. 9일 대체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지난 8월 헤어제품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8.2% 증가한 4067만3000달러(약 5777억원)에 이르렀다. 헤어제품 수출액은 올해 1월...
명동에 중국인 '북적'…9월 방한객 16%↑ 2025-10-09 12:14:22
무비자 입국도 허용 중이다. 이에 맞춰 유통업계는 K뷰티, K푸드 등 중국 관광객 선호 품목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3사는 중국인 관광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맞춤형 프로모션'을 마련했고, 면세점들도 중국인 관광객 선호 제품을 강화하고 할인 행사를 진행...
한국인은 모르는데 '초대박'…해외서 난리 난 '핫템' 뭐길래 2025-10-09 10:00:01
마스크팩으로 동남아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쇼피에서 마스크시트 부문 1위를 기록하며 '뽑아쓰는 데일리 팩'으로 현지에서 유명세를 얻고있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이제는 해외 시장을 먼저 공략하는 것이 K뷰티 성공 방정식이 됐다"며 "북미를 비롯해 유럽, 동남아, 중동 등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한...
9월 중국인 방한객 16% 늘어…추석 연휴에도 '북적북적' 2025-10-09 06:01:01
늘어…추석 연휴에도 '북적북적' K푸드·뷰티 제품 전면 배치하고 중국인 직원 고용 무비자 입국 직접 효과는 아직…관광공사 "제도 확산에 시간 필요"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강애란 기자 = 지난달 관광객을 포함해 한국을 찾은 중국인 수가 1년 전보다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더해 최근 중국인 단체...
대학생 아들 택배 열었다 '깜짝'…안에서 쏟아진 물건 정체 2025-10-08 22:12:08
“자기관리의 연장선에서 뷰티 제품을 소비하는 행태가 보편화됐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남성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주요 화장품 기업들도 남성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 옴므 액티브워터’, ‘설화수 윤조에센스 포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