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기부 "전통시장에 5조…납품대금 연동제 확대" 2024-02-12 17:26:08
지녔다는 데 착안해 ‘100년 전통시장’을 브랜드화한다. 노후점포와 시설 등 환경도 개선한다. 주차시설은 31곳을 새로 짓고 22곳을 개·보수한다. 38곳의 노후전선을 정비하고 화재 알림시설도 설치할 계획이다. 침체된 동네상권을 도시재생, 문화관광 등의 관점으로 개발하고 상업화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연계 지역상권...
중기부, 400억원 투입해 기업가형 소상공인 '라이콘' 육성 2024-02-01 12:00:19
콘텐츠를 창출하는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브랜드화한 것이다. 투자 대상은 기존에 선정된 11개 투자운영사에서 3년 이내 투자를 받은 실적이 있는 소상공인이며 심사를 거쳐 기존에 투자받은 금액의 최소 2.5배에서 최대 5배까지 지원한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전 세계적으로 소상공인이 만들어 내는 스몰 브랜드가 크게...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 10년내 70만 도시…지하철 더 들어와야" 2024-01-30 18:52:43
시장은 ‘고추장 추어탕’을 브랜드화하는 아이디어를 언급하기도 했다. 김 시장은 “김포 추어탕은 굉장히 독특하다”며 “갈아서 만드는 고추장 추어탕, ‘김포 빨간 추어탕’ 프랜차이즈를 만들어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사로잡을 추어탕 타운을 조성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오유림/이상은 기자 our@hankyung.com
유인촌 장관 "한 명 한 명이 아쉬운 상황…관광객 2000만명 유치할 것" 2024-01-30 14:43:18
브랜드화하고, '외국인 관광객 2000만명 시대'를 열겠습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30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열린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장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문체부는 작년과 올해를 '한국 방문의 해'로 지정하고, 연간 외국인 관광객 2000만명을 달성하겠다는...
[단독] "제2의 MLB 될까"…'할리데이비슨' 패션 브랜드로 키운다 2024-01-15 14:10:01
브랜드화(化)한 성공사례들이 잇따르자 국내외 인지도가 높은 할리데이비슨의 라이선스를 취득해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수입 브랜드 의존도가 높은 현재의 사업모델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새 먹거리로 ‘라이선스 사업’을 낙점한 바 있다. ◆MZ 위한 유니섹스 브랜드로...
"中, 라이칭더 배제하고 친중 대만 국회의원들과 교류 확대" 2024-01-15 12:16:53
국회의원들과 접촉을 늘리는 것은 시진핑 주석이 브랜드화한 통합발전 전략과 부합한다고 신문은 분석했다. 중국은 민진당 당국과 끊어진 대화 채널 복원은 미뤄두고 '하나의 중국' 원칙을 견지하고 있는 친중 성향 국민당 의원 및 캐스팅보트를 쥔 민중당, 무소속 의원들과의 접촉면을 늘림으로써 '통일'...
'이젠 30도 이상만 안동소주'... K위스키 세계화 시동 2024-01-04 23:00:09
국제 주류박람회 참가, 국제 학술대회 등도 개최해 안동소주의 세계화를 뒷받침 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안동소주의 역사는 스카치위스키보다 200년이나 앞섰고, 중국의 백주 등과도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명주”라며 “안동소주의 고급화와 브랜드화를 통해 전통주 수출길 확대에 경상북도가 앞장서겠다”고...
[김현우의 WOW 이제는 스타트업] 새해 카운트다운이 스타트업에 끼치는 영향 2024-01-03 18:06:14
자동차’처럼 국가나 도시가 상품과 결부돼 브랜드화되는 것은 그 나라의 위상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그 나라의 물건을 사고 싶고, 그 나라에도 가보고 싶게 하는 원동력이 된다. 현재 우리나라의 위상은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게 높아졌다. ‘K컬처’로 불리는 한국의 문화산업은 한국을 대표하는 상품이자 세계...
문체부, 올해 관광예산 1조3천115억원 편성…작년보다 6.6% 증가 2024-01-03 09:10:06
개발하는 코리아 둘레길 세계적 브랜드화 사업도 13억원을 들여 새로 추진한다. K-콘텐츠를 활용한 한류 관광 사업(110억원)과 스포츠 관광(39억원) 예산은 각각 30억원, 23억원 늘어났다. 125억원을 들여 치유관광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K-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재도약을 위해...
틴탑 천지·리키도 티오피미디어 떠났다…"팀 활동은 계속" 2023-12-28 14:35:32
그럼에도 이들은 '틴탑 앙코르 위고 락잇 드랍잇 탑잇 헤이돈 스탑잇 팝잇 라이브(TEEN TOP ENCORE we gonna rock it drop it top it hey don’t stop it pop it LIVE)' 콘서트의 브랜드화를 알렸다. 브랜드 콘서트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으로 틴탑이 보여줄 완전체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