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원영이 챌린지 영상 올리자…오타쿠들 그야말로 '난리' [원종환의 '애니'웨이] 2025-03-29 07:00:01
하며 원신이나 붕괴 3rd 등의 게임을 즐기는 경우가 많아 서브컬처가 예전처럼 '서브컬처'는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국내 유튜버들의 입소문을 타고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전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라프텔의 사용자가 크게 늘었다. 이른바 '오타쿠'로 불리는 기존 마니아층...
"다 똑같은 게임 아니야?"…장르 확 넓히는 K게임 '승부수' 2025-03-28 20:30:01
시도도 눈에 띈다. 넥슨게임즈는 MMORPG를 비롯해 액션 RPG, 서브컬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넥슨의 IP인 던전앤파이터를 활용한 액션 RPG 게임 '던전앤파이터: 아라드'와 '야생의 땅: 듀랑고' IP를 재해석한 MMORPG '프로젝트 DX' 개발 중이다. 서브컬처에도 손을 뻗었다.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집에서 쫓겨날 정도로 합니다"…'게임광' 자처한 엔씨 대표 2025-03-26 12:24:41
"서브컬처와 슈팅 장르를 중심으로 신규 투자와 판권 확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했다. 인수·합병(M&A)을 통해 장르별 클러스터를 형성해나갈 것이란 구상도 공개했다. 그러면서 "기술적 혁신과 적극적인 유저 소통으로 흥행작을 배출해온 과거 엔씨의 장점이 최근 약해졌다고 판단한다"며 "올해는 '원팀 엔씨'...
엔씨 박병무 "서브컬처·슈팅장르 키운다…M&A 가시적성과 기대" 2025-03-26 09:41:30
"서브컬처·슈팅장르 키운다…M&A 가시적성과 기대" 정기 주주총회…"작년 성과, 경영진으로서 무거운 책임 통감" (성남=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 박병무 공동대표는 "서브컬처(애니메이션풍) 게임과 슈팅 장르에 대한 지속적인 신규 투자와 판권 확보로 이 분야를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넥써쓰 장현국 107억 연봉 수령…게임업계 1위 2025-03-24 13:46:34
보상 책정이 두드러졌다. 넥슨게임즈는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대표작 '블루 아카이브'를 만든 김용하 총괄 PD에 대해 급여 2억3000만원·상여 8억8000만원 등 총 11억1600만원의 보수를 지급했다. 박용현 대표는 같은 기간 약 9억원을 받았다. 네오위즈에서 콘솔 액션 게임 'P의 거짓'을 만든...
작년 게임계 '연봉킹'은 넥써쓰 장현국…시프트업, 평균연봉 1위 2025-03-24 10:13:13
이상의 파격적인 보상 책정이 두드러졌다. 넥슨게임즈[225570]는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대표작 '블루 아카이브'를 만든 김용하 총괄 PD에 대해 급여 2억3천만원·상여 8억8천만원 등 총 11억1천600만원의 보수를 지급했다. 박용현 대표는 같은 기간 약 9억원을 받았다. 네오위즈[095660]에서 콘솔 액션...
게임사들 '법률·회계 전문가' 앞다퉈 모셔가는 이유 봤더니… 2025-03-19 07:30:01
후 설립한 게임사인 디나미스원과 서브컬처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블루 아카이브' 표절 시비를 다루고 있다. 모회사인 넥슨코리아는 아이언메이스와 생존 어드벤처 PC 게임 ‘다크앤다커’를 두고 수년째 공방 중이다. 넷마블은 이찬희 삼성 준법감시위원회 위원장과 강이 LNK 세무회계 대표를 사외이사로...
'퇴사자 유출 의혹' 디나미스원 첫 입장…"혐의 사실과 달라" 2025-03-18 10:44:54
개발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흥행작 '블루 아카이브' PD를 맡았던 박병림 대표가 시나리오 디렉터, 아트 디렉터 등 핵심 개발진과 함께 퇴사해 작년 4월 창업한 게임사다. 디나미스원은 같은 해 9월 첫 게임으로 '프로젝트 KV'를 공개했는데, 게임 전반이 '블루...
하나증권 "넷마블, 올해 실적 전망치 하향…목표가↓" 2025-03-12 08:37:24
흥행을 위해서는 "오픈월드 서브컬처 게임의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며 "지식재산권(IP) 파워 이외에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차별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2분기 이후부터 마케팅이 시작될 텐데, 가시화에 따라 추정치 상향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or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넷마블, '나혼렙' 매출 하향세…MMORPG 성과가 중요"-하나 2025-03-12 07:49:27
관심을 받으려면 차별화에 성공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서브컬처 게임 경쟁이 심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연구원은 "중국 게임사를 중심으로 수많은 오픈월드 게임이 개발되고 있다"며 "기존과 다른 시도만이 게이머들의 시간을 확보해 매출로 연결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덧붙였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