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월드타워 괴테 동상 주변에 '베르테르 가든' 조성 2024-10-01 08:49:14
포에스터와 한국 토종 실새풀, 수크령, 흰말재나무 등 약 1만5천 본을 심었다. 곤충에게 먹이를 제공하는 밀원식물도 심어 자연스럽게 모여든 나비와 곤충을 볼 수 있다. 아울러 공존과 치유, 사랑을 상징하는 세 마리의 몬스터(씨디·블리·플러피) 포토존을 설치했다. 서규하 롯데물산 마케팅팀장은 "베르테르 가든은...
공유주거 플랫폼 우주, 600실 '가산동 임대형기숙사' 운영 2024-09-25 10:35:21
타깃 분석과 마케팅 전략, 가산동에 맞는 임대 상품과 서비스 구축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운용사 선정은 ‘셀립 가디’ 등 이미 가산디지털단지 내에서 391실의 기숙사 운영을 통해 코리빙하우스 운영 노하우와 축적된 데이터를 보유한 우주의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우주와 컨소시엄을 이룬...
몸집 불리는 메타넷…디지털 마케팅社 품다 2024-09-24 17:44:39
솔루션 전문 파트너로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주요 대기업의 콘텐츠 제작과 관리 자동화, 빅데이터 수집,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경험 최적화 등을 지원한다. 메타넷티플랫폼은 이번 인수를 통해 노스스타컨설팅이 보유한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솔루션 기술과 노하우를 확보했다. 메타넷그룹의 클라우드,...
AI와 엔터테인먼트 결합의 3대 트렌드는 2024-09-16 07:00:08
인사이더 인텔리전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2021년 13억7천만 달러에서 2025년 24억3천만 달러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K팝 업계에서도 음악 제작부터 아티스트 프로모션까지 다양한 영역에 걸친 AI 혁신이 이뤄지고 있다. 그룹 세븐틴은 최신 앨범 '마에스트로' 제작에 AI를...
호텔에서 발레 콘서트·버스킹 공연 볼까…놀이공원에서 윷놀이 즐겨볼까 2024-09-12 15:50:00
황금연휴를 앞두고 유통업계는 한가위 마케팅에 한창이다. 호텔업계는 긴 연휴를 노리고 ‘추캉스(추석+바캉스)’ 수요를 잡기 위한 호텔 패키지 상품을 잇달아 내놓았다. 백화점은 이색 팝업스토어, 테마파크는 한가위 콘텐츠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명절 시그니처 패키지인 ‘골든 홀리데이’ 패키지...
"나이키 안 신을래" 돌변하더니…'카리나 신발'도 초비상 2024-09-09 07:29:58
브랜드의 인기가 뜨거워지는 흐름이 뚜렷하다. 번개장터가 최근 발표한 2024년 중고 스니커즈 트렌드에 따르면 스위스 러닝화 브랜드 온러닝은 거래 건수와 검색량이 각각 전년 대비 약 700%, 1062% 증가했다. 컨버스는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 카리나를 앞세운 대대적인 마케팅을 통해 반전을 도모하고 있다....
KB증권 "KT, 사업 효율화 효과·주주환원 기대…목표가↑" 2024-09-06 08:27:41
기술을 활용해 효율적인 마케팅 비용 집행이 이어지고, 매년 대규모 정년퇴직 인원 발생으로 인건비가 감소하는 등 통신업종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비용이 하향 안정화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자회사인 KT에스테이트는 과거 KT의 자양동 전화국 부지를 개발 중인데 내년 1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며 "해당...
"KT, AI 시장 분위기 관계없이 안정적…목표가 상향"-KB 2024-09-06 07:56:44
"KT는 감가상각비와 인건비, 마케팅 비용 등 통신업종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비용들이 하향 안정화 중"이라며 "감가상각비의 경우 2018년 대규모 투자됐던 5G설비에 대한 감가상각 연한이 지나고 있어 하반기부터 감소세가 뚜렷해질 예정으로, 인건비는 매년 대규모 정년퇴직 인원이 발생해 감소세"라고 말했다. 이어...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아프리카에서 패션 뷰티 사업을 진행하는 스타트업 ‘나인티프로덕션’ 2024-09-04 21:52:52
대표는 발로 뛰는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매년 2~3회 아프리카를 직접 방문하고 있다. “현지에서 다양한 바이어를 심도 있게 만나며 바이어의 유통 규모가 작더라도 미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직접 미팅도 진행합니다. 현지어를 할 수 있는 현지 직원과 홍보부 등도 마련하여 다양하게 브랜딩 마케팅을 진행하고...
"요즘 나이키 누가 신어요"…러닝족 홀린 신발의 정체 2024-09-03 21:00:06
마케팅은 치열패션업계는 펀러닝족 수요를 겨냥하기 위해 러닝화를 시즌 주력 상품으로 내세우는 추세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는 이달 스니커즈 전문관을 열고 슈즈 카테고리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러닝 열풍을 반영해 스니커즈를 킬러 콘텐츠로 육성하겠다는 전략이다. 스니커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