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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롬넷, 광장시장에 글로벌 결제 플랫폼 ‘페이버스(PayVerse)’ QR 결제 도입 2025-11-13 13:16:38
결제 전문 운영팀이 상시 대응체계를 유지해 안정성도 확보하고 있다. 이롬넷 전략사업실 김동재 실장은 “광장시장에 도입된 페이버스 QR 결제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보다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며 “광장시장을 시작으로 전국 전통시장으로 확대해 외국인 관광객의 결제 장벽을 허물고 지역 상권...
푸디스트-제주농협채소조합공동사업법인,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2025-11-13 11:26:11
B2B 식자재 전문 기업 푸디스트는 제주농협채소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박진석)과 계약구매 활성화 및 농가 상생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제주산 당근, 무, 양배추 등의 운영 시기는 12월부터 4월까지로, 이 기간에는 전국에서 제주산 농산물의 사용 비중이 가장 높은 시기이다. 이...
삼성전자 사업지원실, M&A팀 신설…"사업경쟁력 강화 탄력" 2025-11-13 10:42:59
M&A팀 신설…"사업경쟁력 강화 탄력" 기존 사업지원TF M&A 담당 인력 중심으로 정규 조직화 '빅딜 전문가' 안중현 사장이 지휘…신사업 발굴 가속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지난주 개편된 삼성전자 사업지원실 내에 인수·합병(M&A) 팀이 만들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기존 사업지원TF에서 굵직한 M&A...
"80대가 신입"…대형산불 8배 늘었는데 진화대원 '인력절벽' 2025-11-13 09:22:25
최소 220개 팀, 2500~2600명의 전문 인력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이는 현재의 약 5배 규모다. 연구진은 “대형 산불이 여러 지역에서 동시에 발생할 경우 즉각 대응할 인력이 부족해 전국 단위 산불 대응에 구조적 공백이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인력 이탈과 고령화도 심각하다. 최근 5년간(2020년 2월~2025년 4월)...
삼성카드, AI로 부정 결제·피싱 방지…수화 상담 도입 2025-11-13 09:00:13
중이며, 전문 수화 상담원이 영상 통화로 응대하는 ‘수화 상담 서비스’도 도입했다. 업계 최초로 이상금융거래방지(FPS)에 인공지능(AI)상담사를 적용해 금융사기 유형과 트렌드를 상시 분석하고 있다. 해외결제 부정사용을 예방하는 ‘내맘대로 해외이용 설정’ 서비스, ‘피싱전담 상담팀’, ‘시니어전담 상담팀’을...
IBK기업은행, 고령층 '동행창구' 운영…AI보이스피싱 탐지 2025-11-13 09:00:07
고객이 고객센터에 전화할 경우 전문 상담원과 우선 연결돼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도 강화됐다. 2023년 ‘금융사기예방팀’, 2024년 ‘디지털금융사고대응팀’을 신설해 전문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군인·다문화가정·중소기업 임직원·외국인 유학생·고령자...
유비온, 청년 구직자 위한 AI 교육기업 탐방 프로그램 성료 2025-11-12 15:45:58
교육 AI 전문기업 유비온은 서울관악고용복지+센터·구로청년이룸센터와 함께한 '일자리수요데이 G밸리 취뽀로드 원데이 기업 투어'에 참여해 청년 구직자 대상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 구직자들이 실제 산업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인공지능(AI) 기반...
"평생 자산 파트너"…코리아프라이빗웰스, 고객 맞춤 자산관리 제공 2025-11-12 15:32:10
단순한 금융상품 판매를 넘어 전문가 협업 기반의 종합 자산관리를 핵심 가치로 삼는다. 10~20년 경험의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세무사, 변호사, 감정평가사, 미국공인회계사(CPA) 등 각 분야 전문가가 한 팀으로 협업해 고객의 생애주기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투자·은퇴·위험 관리 △법인 및 절세 플래닝...
BTQ 테크놀로지, 프랑스 중성 원자 양자 컴퓨팅 기업 ‘큐퍼펙트’ 인수 2025-11-12 14:50:43
BTQ 테크놀로지는 최근 한국 시장에서도 보안칩(SE) 전문기업 기업 ICTK와 1500만 달러(한화 약 215억 원) 규모의 전략적 공동 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또한 다날, 핑거, 콕스웨이브 등과 함께 국내외 양자 보안 표준화 및 상용화 프로젝트를 함께하고 있으며, 글로벌 양자 기술 표준화 기구 퀸사(QuINSA)에 참여하며,...
죽이야기, MZ세대와 함께하는 ‘AI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잡 프로젝트 3기 참여 2025-11-12 14:20:51
죽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죽이야기가 청년 일경험 확대와 브랜드 혁신을 위해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일환인 ‘마케팅 잡 프로젝트 3기’에 참여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 한경닷컴이 운영하는 실무형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이 실제 브랜드와 협업하며 전략 수립부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