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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 경영 최우선"…악사손보, 친환경 농산물 나눔 2023-10-16 09:56:27
힐링텃밭 일손 돕기를 진행하고 수확한 농산물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에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지난 8월 등촌4종합사회복지관 내 공유냉장고 지원에 이어 지속적으로 주거 취약계층의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악사손보는 좋은 품질의 가을 제철 식재료를...
주객전도…고기보다 비싸다 2023-10-08 06:24:34
농산물 가격이 오르면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고 가격도 저렴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 대표적으로 냉동 망고 매출은 32% 늘었고 냉동 마늘(60%)과 고추류(110%)도 잘 팔렸다. 건채소 매출도 16% 신장했다. 건나물류(6%)와 인삼더덕류(18%), 건버섯류(42%) 등이 인기였다. 대형마트 업계는 나들이 철에...
"고기보다 비싸다"…나들이철 신선 농산물값 '들썩' 2023-10-08 06:15:00
농산물 가격이 오르면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고 가격도 저렴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 대표적으로 냉동 망고 매출은 32% 늘었고 냉동 마늘(60%)과 고추류(110%)도 잘 팔렸다. 건채소 매출도 16% 신장했다. 건나물류(6%)와 인삼더덕류(18%), 건버섯류(42%) 등이 인기였다. 대형마트 업계는 나들이 철에...
'가을의 맛' 단감도 이상기후 직격탄 2023-10-06 17:58:48
때문에 지금처럼 선선한 온도에서 생육이 원활하게 이뤄진다.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예측 시스템 테란에 따르면 전날 도매시장에서 국산 배추는 지난주보다 11.0% 저렴한 ㎏당 789원에 거래됐다. 깻잎(-44.9%)과 상추(-26.5%) 등 엽채류 가격도 전주 대비 하락했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
폭우로 물러지고 탄저병까지…가격 치솟은 '가을 제철' 과일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06 15:21:39
전망이다. 섭씨 15도 언저리에서 잘 자라는 배추, 양파, 마늘 등 ‘호냉성 작물’은 9~10월에 종자를 심기 때문에 지금처럼 선선한 온도에서 생육이 원활하게 진행된다.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예측 시스템 테란에 따르면 전날 도매시장에서 국산 배추는 지난주보다 11.0% 저렴한 ㎏당 789원에...
가을향 메뉴 찾아 먹거리 여행 가볼까 2023-09-13 16:16:55
여행을 떠나보자.○제철 식자재 활용 메뉴 쏟아져기업은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명절, 휴가철, 환절기 등 특정 기간의 특수성을 활용한다. 수확의 계절인 가을은 식품업계의 대목이다. 다양한 농산물이 쏟아져나오고 추석까지 끼어있기 때문이다. ‘풍요’ ‘제철 음식’ 등을 키워드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추석 선물 정하셨나요?…가치소비·친환경이 대세 2023-09-06 16:03:07
제품이 있을 경우 판매가의 3배를 보상한다.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전통식품 품질인증 등 정보 공인 마크를 획득해 안전하고 위생적이며 품질이 우수한 상품을 엄선했다. ○현대백화점, ‘초프리미엄’ 물량 늘려현대백화점은 오는 11일부터 28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캠핑 가는 길 장봤다가…30대 부부 '깜짝' 놀란 이유 2023-08-03 21:00:45
가격도 각각 126%, 129% 뛰었다. 제철 과일인 수박과 참외도 각각 68%와 84%씩 올랐다. 작년에 1만8000원가량 하던 수박 한 통이 올해는 3만원을 넘었다. 육류 가격도 만만찮다. 지난달 축산물품질평가원 기준 닭고기의 전년 대비 가격 상승률은 각각 12%(소매가격 기준)에 달했다. 신선식품 가격이 오르고 있는 것은 날씨...
일회성 넘어 밀착형 봉사…지역 사회의 등불을 켜다 2023-07-23 16:16:18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 사진·영상 촬영과 라이브커머스 등을 진행한다. 올해는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이 될 수 있는 ‘신품종’ 판로 개척에 나서고 있다. 청년 농부, 저탄소 농산물 소비 활성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판매 방송으로 연계한다. 농작물을 재배한 농업 마이스터가 방송에 출연해 소비자들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스튜디오 열어 콘텐츠 제작…농식품 홍보·온라인 판로 지원 2023-07-23 16:12:11
판로개척을 필두로 청년 농부, 저탄소 농산물 소비 활성화 등 다양한 테마형 콘텐츠 제작과 판매방송까지 연계 지원하고 있다. aT는 지난 6월에는 서울 aT센터 옥상정원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추진해 ‘하미과 멜론’, ‘하코트&플럼코트 살구’, ‘블랙망고 수박’ 등 다양한 신품종을 소비자들에게 알렸다. 이달 12일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