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노션, 미국법인 최고 책임자에 레슬리 배럿 선임 2025-09-15 10:59:04
전략과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어, 이노션의 혁신을 가속화할 핵심 인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이노션 미국법인은 배럿의 이번 합류를 계기로 미국 시장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넓혀갈 계획이다. 앞서 이노션 미국법인은 지난 5월 최고 전략 책임자(CSO)에 디지털·미디어·PR...
델 토로, 매기 강, 마이클 만...최고의 감독들을 만나는 자리 2025-09-15 08:11:47
넷플릭스의 부국제 공식 행사다. 크리에이티브 아시아는 세계적인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마스터 클래스와 특별 대담 세션으로 구성된 부국제와 넷플릭스의 콜라보 프로젝트다. 지난해에 비해 대거 확장된 스케일로 진행되는 크리에이티브 아시아 프로그램은 넷플릭스 영화 을 연출한 길예르모 델 토로, 상반기 가장 큰...
어쩌다 된 로비스트의 ‘임기응변’ [장헌주의 Branding] 2025-09-12 14:36:59
재직 중 도미(渡美), 광고 공부를 마친 후 중앙일보(LA) 및 한국경제매거진 등에서 본캐인 기자와 부캐인 카피라이터 사이를 오가며 살았다. 딜로이트 코리아에 이어 IT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디렉터를 역임한 후 지금은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랩 '2kg'에서 PR & 위기관리, 브랜딩 전문가로 세상의 일에...
아메리칸 럭셔리 부활…佛 명품 부진 파고들어 2025-09-11 17:31:39
소비 침체, 거듭된 가격 인상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로감, 유럽 제품에 대한 미국의 15% 상호관세 부과 등 악재가 겹친 영향이다. 구찌, 생로랑, 디올 등 유럽 주요 명품 브랜드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영입하는 등 변화를 꾀하고 있으나 이들이 디자인한 제품이 실제 매출에 반영되려면 6~9개월 이상 시간이...
티빙, 국내 OTT 최초 'B2B 챗GPT' 도입…"AI 기반 혁신 선도" 2025-09-11 09:55:52
공유할 예정이다. 반복 업무를 넘어 전략 기획, 크리에이티브 제작,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등 전사적 혁신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다. 티빙 관계자는 “OTT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기민한 의사결정과 효율적 운영이 핵심”이라며 “이번 AI 엔터프라이즈 도입은 단순한 업무 효율화를 넘어 티빙이 AI 퍼스트(AI First)...
伊 명품 '파라점퍼스' 2025 FW 컬렉션…타협하지 않는 품질, 극한의 기후조건도 견딘다 2025-09-10 15:58:14
있다. 파라점퍼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마시모 로세티는 극한의 현장에서 복무하는 알래스카 항공 구조대와의 만남에 영감을 받아 마스터피스 컬렉션이 될 첫 번째 제품을 탄생시켰다. ‘고비’ ‘코비악’ ‘데날리’ 재킷의 명칭은 실제 미 공군 파라레스큐 팀의 가장 유명한 미션명에서 그 이름을 따왔다. 타협하지...
"韓, 아태지역서 챗GPT 사용자 가장 많은 나라"…'오픈AI 코리아' 출범 [종합] 2025-09-10 13:49:27
영상·이미지 도구 활용 워크숍인 '크리에이티브 랩 서울'엔 국내 크리에이터 21명이 참여해 최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DDP 서울라이트 가을 행사에서는 '소라'로 제작된 미디어아트를 DDP 외벽에 투사해 AI를 활용한 예술적 표현의 성과도 냈다. 오픈AI는 오는 11일 오후 기업·정부·학계·예술계 등...
AX대표도시 대구, 문화와 ABB 기술융합 작품 선보인다 2025-09-10 11:10:03
교수의 ‘인공지능 기술의 기초개념과 활용,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김승기 박사가 ‘기계와 예술 사이:기술의 발전이 바꾸는 창작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9월 20일, 21일 오후 2시 대구예술발전소 수창홀에서 특강을 한다.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개념적으로 쉽게 풀어내, 보다 친숙하게 다가...
'국민 AI' 챗GPT, 한국 진출 본격화…오픈AI 코리아 출범 2025-09-10 10:45:58
영상·이미지 도구 활용 워크숍인 '크리에이티브 랩 서울'엔 국내 크리에이터 21명이 참여해 최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DDP 서울라이트 가을 행사에서는 '소라'로 제작된 미디어아트를 DDP 외벽에 투사해 AI를 활용한 예술적 표현의 성과도 냈다. 오픈AI는 오는 11일 오후 기업·정부·학계·예술계 등...
?올리브크리에이티브, AESF 한국 공식 파트너 선정 2025-09-09 18:58:18
운영하며 글로벌 이벤트 역량을 입증한 올리브크리에이티브가 이번에는 e스포츠 산업에서 AESF와 손잡고 국제 협력에 나섰다. AESF는 아시아 45개국 멤버들과 타 대륙 협회들이 파트너 멤버로 운영되는 대륙 단위 국제 e스포츠 연맹으로,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가 인증하는 세계 유일 공식 국제 이스포츠 연맹 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