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촌설렁탕의 창업 비전, 남녀노소 모두가 타겟 2013-09-10 15:16:00
상권보다 더 많은 매출을 내는 경우도 많다. 신촌설렁탕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신촌푸드의 장성배 대표는 “설렁탕은 주야 동시 매출이 가능하고, 웰빙트랜드에 맞게 건강메뉴로도 좋은 아이템이다.”라고 말한다. 이런 장점들로 타 업종에 비해 폐점률이 낮아 현재 경제불황 속에서 외식창업 아이템으로...
치킨집 창업 노하우, 든든한 파트너가 해답 2013-08-21 13:55:48
전수, 다양한 메뉴 개발 등으로 가맹점 폐점률 1%미만을 유지하고 있다. 물론, 매장 자체를 매매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폐점률을 낮춘 결과라고는 하지만 그보다도 1%라는 숫자는 ‘ 3개월, 6개월 프로젝트’를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심도 있게 가맹점 운영 노하우를 알려주기 때문에 만들어진 것이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커피전문점 창업, '신뢰와 상생'의 프랜차이즈 본사 찾아라 2013-08-21 08:43:32
폐점률은 47.6%에 육박한다. 외식 창업의 성공률 8%라는 말은 창업 후 3년 내에 둘 중의 하나는 문을 닫는다는 말이다. 창업은 본인의 자유이며 창업으로 발생하는 수익도 온전히 창업주의 몫이지만 실패 후에 남는 빚과 시간적인 소모에 대해서는 누구도 책임져주지 않는다. 따라서 외식창업에 앞서 가맹점주의 입장에서...
[주목 이 점포] 서울 천호동 '한솥도시락' 암사역점, 환승역에 입지…점심·저녁 손님 꾸준 2013-08-18 14:39:17
가맹점 간의 법적분쟁이 적은 브랜드, 폐점률이 낮은 브랜드, 업력이 긴 브랜드, 본사 수익이 꾸준한 브랜드를 위주로 꼼꼼히 살폈다. 최종적으로 한솥도시락을 선택했다. 강 사장은 집에서 5㎞ 이내에 있는 상권 내에서 점포를 찾되, 그 상권에서 찾아보기 힘든 아이템을 선택한다는 원칙을 세웠다. “잘 아는 상권에...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2009년 6월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폐점률이 0%일 만큼 탄탄한 수익구조를 갖춘 것이 장점입니다.” 이범돈 크린토피아 사장(사진)은 “세탁멀티숍의 강점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가맹점 확대에 탄력이 붙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사장은 세탁서비스 시장의 진입장벽이 높은 이유에 대해 “세탁 프랜차이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