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 빅2, K-뷰티 확산 위해 모처럼 `의기투합` 2015-09-01 12:01:50
현지서 인기가 높은 궁중화장품 `더 히스토리 오브 후`를 비롯해 매스티지 한방화장품 `수려한`,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새롭게 선보인 프레스티지 한방화장품 `더 사가 오브 수`,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 등을 전시 및 체험존을 운영한다. 더불어 유명 아티스트와 전문모델들이 참여하는 메이크업쇼 등 다채로운...
아모레·LG생건 손잡고 중국서 K-뷰티 알린다 2015-09-01 11:38:45
장품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연예인 팬사인회, 메이크업쇼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항저우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은 대표 수출 브랜드인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등 브랜드 전시관을 운영하고, 라네즈 옴므 모델인 배우 송재림의 토크쇼를 실시한다. lg생활건강은 브랜드...
[향토제품열전-경남 산청] 지리산 청정자연을 '그대로' 담은 힐링제품 2015-08-30 19:44:36
지역 내 풍부한 한방약초를 제품화한 건강식품과 한방화장품 외에 누에와 오디, 친환경 유기한우 등 다양한 향토제품을 선보여 인기몰이 나섰다. ● 한방약초, 식품·미용 등 제품도 '다양' 산청군 향토사업단 소속 워킹싸이언스(www.hanbanghmall.com)는 인삼과 봉선화, 산초를 가공한 제품을 생산하는...
LG생활건강 '후', 이영애가 11년 연속 모델 맡는다 2015-08-28 11:24:59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후는 lg생활건강의 궁중 한방화장품으로 지난해 연매출 4300억원 브랜드로 성장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
재미있는 브랜드 이야기 2015-08-20 18:00:13
최저가전을 준비중이다. 이외에도 한국여성들을 사로잡은 한방화장품 설화수는 雪(눈설)ㆍ花(꽃화)ㆍ秀(빼어날 수)로, 눈 속에 피어나는 매화라는 의미가 있다. 루이까또즈는 프랑스의 예술과 미를 숭배한 태양왕 루이 14세의 이름을, 캐주얼 정장 지이크(sieg) 독일어로 ‘승리’를 의미하는 등의 의미가 있다....
[광복 70년, 다시 기업가 정신이다] 아모레퍼시픽 "믿을 건 R&D"…중국·동남아 'K-뷰티' 이끌다 2015-08-10 18:35:41
화장품이 불티나게 팔리기 시작한 것. 2011년 1909억원이던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매출은 2014년 4673억원으로 수직 상승했다.세계적 명품 브랜드가 각축전을 벌이는 중국에서 아모레퍼시픽은 ‘한국 회사만이 만들 수 있는 특화상품으로 승부한다’는 전략을 고수했다.새롭게 출시한 브랜드는 한국적인 이미지를...
[광복 70년, 다시 기업가 정신이다] ABC인삼크림·미로·아이오페·쿠션…아모레퍼시픽, 화장품업계 '최초' 제조기 2015-08-10 18:32:41
화장품으론 처음 수출 길을 텄다.2년의 연구 끝에 1966년 내놓은 ‘abc인삼크림’은 세계 최초의 한방화장품이었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이 제품을 계기로 인삼에서 사포닌을 추출해 화장품을 만드는 연구개발(r&d) 노하우를 쌓기 시작하면서 오늘날 ‘설화수 신화’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1989년에는...
[광복 70년, 다시 기업가 정신이다] 창업 초심으로 숱한 위기 넘겼다…70년 생존기업의 '6대 DNA' 2015-08-09 17:58:47
미국은 최고가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과 한방화장품 설화수로 공략하고 있다.(3) 국익 우선 정신한진그룹은 운수업으로 국가에 이바지한다는 ‘수송보국(輸送報國)’의 경영철학으로 시작됐다. 창업주인 고 조중훈 회장이 1945년 11월 만든 한진상사가 베트남전 미군 물자를 수송하면서 성장했다. 1971년부터...
인도 화장품 시장 제2의 중국 될까? 2015-08-05 17:14:26
인도 화장품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35% 증가한 16억 900만 달러(약 1조 8,775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또한 글로벌 리서치기업인 RNCOS社에 따르면, 인도 화장품 시장 규모가 오는 2018년에 1조 310억 루피(약 163억 달러)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에 한방화장품이 있다면 인도에는 아유르베다 화장품이 있다"...
홈플러스, PB 한방화장품 2015-07-08 20:59:08
화장품 ‘린’을 내놨다.20대 여성을 겨냥해 미백과 주름 개선 등 초기 노화 예방에 초점을 맞춘 기능성 화장품이다.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 6년근 인삼과 조구등, 박태기 등 열 가지 한방재료를 사용했다. 가격은 2만4000~2만6000원.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