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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휴 특수 타고 날개…MZ세대에서 외국인까지 ‘K-뷰티’ 열풍 2025-10-01 06:01:23
확 몰려서다. 의료미용 시술은 단순히 화장품을 바르는 것과는 다르다. 대부분 시술 직후엔 붓기나 멍, 붉은기 등이 따른다. 연휴 기간을 활용해 회복한 뒤 불편 없이 일상에 복귀하려는 이들이 많은 이유다. 내수·수출 고르게 성장 증권가는 의료미용 업계 주요 기업들의 올 하반기 실적 성장세가 상당할 것으로...
옛 쌍방울 계열 제이준코스메틱, 차바이오텍이 인수한다 2025-09-30 18:30:35
상장사 차바이오텍이 유가증권시장의 화장품 기업 제이준코스메틱을 인수한다. 3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차바이오텍의 계열사 차케어스는 조만간 제이준코스메틱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최대주주로 등극할 예정이다. 제이준코스메틱의 구체적인 유상증자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에 따라 제이준코스메틱은 4개월...
"챗GPT, 상품 사줘"…AI 커머스 시장 열렸다 2025-09-30 16:57:44
집을 살 때는 발품을 팔아야 하지만 식료품(필수 소비재), 화장품(라이프스타일), 자전거(기능성 내구재) 등은 구매에 필요한 조언을 AI에 구할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AI 기업들은 블루오션인 AI 커머스 시장에 먼저 깃발을 꽂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구글은 지난 17일 오픈AI ACP와 경쟁할 AI 결제 프로토콜(AP2)을...
내일부터 中 황금연휴…무비자 입국 허용에 유통가 '활기' 2025-09-30 16:49:52
명동역점 역시 화장품·스낵류 비중을 확대했다. 면세점도 활기를 되찾았다.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은 무비자 첫날 하루에만 약 2500명의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방문해, 이달 평균(1000명)보다 크게 늘었다. 신라면세점은 고객 수가 평소보다 30% 증가했고, 신세계면세점도 식품 중심으로 단체 관광객 매출이 전주 대비 50%...
유통가 북적북적…中단체관광객 K팝앨범·푸드·뷰티 싹쓸이(종합) 2025-09-30 15:36:14
있는 화장품류, 스낵 등 식품류 비중을 확대하는 등 손님맞이 채비를 마쳤다. 무비자 단체 관광객 특수를 가장 크게 기대했던 면세점도 입점 고객 수 증가를 체감했다.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명동 본점의 이달 평균 중국인 단체 관광객 객수는 1천명 수준이었는데, 무비자 허용 첫날인 전날은 크루즈 단체 관광객 1천700명을...
'큰손' 中 관광객 무비자 입국하더니…명동서 지갑 열었다 2025-09-30 13:30:38
면세업계는 단체객 맞이로 분주해졌다. 신라면세점은 관광객들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는 환영행사를 열었다. 꽃을 받은 한 관광객은 "한국을 처음 방문했고 내년 6월 전에 또 올 생각"이라면서 "경복궁과 남산공원, 인천 차이나타운에 가 보고 싶다"고 말했다. 신라면세점은 사은품 증정과 함께 화장품 브랜드를 최대 60%...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총괄 첫 방한... "브랜드는 관계이자 실천" 2025-09-30 12:58:01
화장품 브랜드 ELF의 사례를 들었다. 이 회사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매일 수천 개의 댓글을 확인했고, 제품 단종 위기에는 최고경영자(CEO)까지 나서 틱톡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라이브로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커뮤니티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에르난데스 총괄은 “이 같은 진정성이 브랜드 신뢰를...
"연말까지 2천만 방한...최대수혜는 백화점" [섹터 인사이트] 2025-09-30 11:28:37
업계가 호황이었던 2021년, 2022년에 소비를 많이 한 역효과와 MZ 세대의 명품 선호도 하락. 호텔신라 면세점 철수, 인천공항에 주류, 화장품, 담배, 향수 파는 구역의 영업 중단 - 유통 업계에서는 백화점 업계 주목, 현대백화점과 신세계가 대표적, 내수 소비와 인바운드 트래픽 증가로 성장 예상, 4분기는 백화점 업계...
[단독] 이대 앞 로드숍 거리, '카페 특화골목'으로 확 바뀐다 2025-09-30 11:00:03
화장품 로드숍으로 대표됐던 이 거리가 최근 몇 년 새 카페와 음식점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면서 상권의 성격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불과 10여 년 전까지만 해도 이대 거리는 대형 화장품 브랜드 매장과 의류 매장이 줄지어 들어선 ‘로드숍의 성지’였다. 그러나 온라인 쇼핑 확산과 코로나19 여파가 겹치면서 공실이...
중국주·차화정·BBIG·조방원, 한국 증시 주도주의 역사 [차세대 주도주③] 2025-09-30 07:34:06
시선은 새로운 테마로 향했다. 여행·레저, 면세점, 화장품, 엔터 등 중국 소비 관련 종목들이 그 자리를 채웠다. 중국이 ‘세계의 공장’을 넘어 ‘세계의 소비시장’으로 변신하면서 한국 기업들도 수혜를 입었다. 롯데쇼핑,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이 시총 상위권에 빠르게 올라왔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