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6일 증권사 추천종목] NAVER·KT뮤직 등 2014-02-06 07:54:44
모바일 시장의 폭발적 성장, 대형 스포츠 이벤트 수혜 예상)◆한양증권 <신규추천종목> - kt뮤직(유무선 인터넷 기반 음악서비스 사업 및 음악 컨텐츠의 유통이 주업. 음원 유통회사인 kmp홀딩스를 인수하며 국내 메이저 기획사의 음원유통권을 확보. kt가 보유한 음악사이트 지니를 양수하며 회원수가 늘었으며 정부의...
모바일게임·K팝 열풍 이어져…콘텐츠산업 올 매출 98조원 2014-02-05 20:32:23
음악 산업도 k팝 수출 지역이 다변화되고, 대형 기획사가 잇따라 레이블을 설립하면서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캐릭터 산업에서는 국산 캐릭터는 유아층, 외산 캐릭터는 청소년층에 편중된 구조를 탈피하려는 노력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유재혁 기자 yoojh@hankyung.com...
2014년 국내 콘텐츠산업 매출, 수출 '꾸준한 증가세' 2014-02-05 12:28:18
다변화를 위한 새로운 전략 개발과 대형 기획사의 레이블 설립 추세는 음악시장의 다양성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 유통측면에서는 콘텐츠 중심의 사업이 성장하면서 유통사의 콘텐츠 확보 경쟁이 가속화되는 추세다. - 음원스트리밍 시장에서는 삼성-애플-구글 간 경쟁이 본격적으로 전개될 전망이다. ○ 캐릭터산업...
카멜레온 같은 배우 박기웅의 네버엔딩스토리 2014-02-03 15:10:08
리해랑 역을 맡았다. 리해랑은 당으로부터 대형기획사 오디션에 붙어 락커가 되라는 지시를 받았다. 진정한 인만의 락을 보여주겠다던 리해랑은 초급자 수준의 기타 실력을 가지고 자신감만 넘친다. 영화 장면 중 리해랑이 오디션 무대에서 기타로 기본음만 쳐대는 장면에서는 관객들의 웃음이 터져 나왔다. 박기...
천명훈 "내 아이는 연예인 안 시켜" 기획사 고충 토로 2014-02-02 15:53:20
물음에 천명훈은 “안 시킬 것이다. 대형 기획사가 아니면 정말 개고생을 하더라. 특히 1인 기획사면 정말 고생하더라”고 말했다. 이에 이성미가 “우리 남편이 1인 기획사를 한다. 고생하더라”고 말해 난감한 표정을 지은 천명훈의 모습이 카메라에 잡혀 폭소케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천명훈 2세 발언 의외"...
[마켓인사이트]KT뮤직 177만주 시장에 풀려 2014-01-28 09:11:31
등 대형기획사가 전환사채(cb)를 주식으로 전환한 데 따른 것이다. 2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제이와이피, 스타제국 등 기획사와 이남미, 이수만, 김창환, 김태형, 신주학 씨는 지난 13일부터 23일에 걸쳐 cb의 전환권을 전부 행사했다. 앞서 케이티뮤직은 2012년 11월26일 이들을 대상으로...
"연예기획사는 옛말…종합 콘텐츠회사로 불러다오" 2014-01-24 20:47:24
연예기획사들이 종합 엔터테인먼트 업체로 탈바꿈하는 바람은 국내 최대 음악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에서 촉발됐다. sm엔터는 2012년 5월 여행사 bt&i를 인수해 sm c&c로 사명을 바꿨다. sm c&c는 같은해 11월 신동엽 강호동 등 거물급 mc와 함께 장동건 김하늘 등을 거느린 에이엠이엔티와 방송프로그램 및 영상 콘텐츠...
다양한 음반 브랜드 둔 대형 기획사…음악 유통시장 '좌지우지' 2014-01-24 20:47:17
] 지난해 가요계의 가장 큰 이슈는 대형 기획사들의 ‘멀티 레이블’(복수 음반기획사) 구축이었다. 작은 음반기획사를 단순히 인수합병하는 것이 아니라 자회사로 두고 독립적 성격을 유지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중소 기획사는 자신들의 음악적 색채를 유지한 채 대형 기획사의 자금과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고, 대형...
KT "미래부, YG와 함께 '디지털 한류시대' 개막" 2014-01-16 11:57:00
중견 기획사와 계약을 추진했으며 nik을 통해 홀로그램 콘텐트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관광명소 등 핵심상권에 클라이브 공연장을 추가 구축하여 홀로그램 전용관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kt는 클라이브 동대문점에 이어 제주와 명동 등 대표적인 관광명소에 지점을 확대할 계획으로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에게...
병원홍보, 광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마케팅 경쟁 2014-01-14 19:55:55
대형 광고기획사들은 최근 앞다투어 온라인광고사업부를 개설하며 온라인미디어 사업 계열에 합류했다. 하지만 이미 오랜시간 온라인미디어 사업을 지키며 실제적인 경험을 쌓아온 소규모 온라인 마케팅 업체의 노하우는 그 어떤 산업적이고 경제적인 토대로도 따라잡을 수 없는 디테일이 있다. 온라인 미디어의 발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