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넥슨, 태극당 베이커리 내 `바람의나라` 복합 문화공간 운영 2023-01-11 17:18:00
연` 게임 아이템 교환 쿠폰이 동봉된다. 또한 넥슨은 팝업 공간 내 다람쥐 아트피스를 발견해 인증 사진을 업로드한 방문객 2천명에게 넥슨캐시를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바람의나라 게임 속에서도 태극당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수경 넥슨 IP 사업팀 차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커피 등 모바일 상품권 절반은 유효기간 3개월…지나면 못써" 2023-01-05 12:00:13
제품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환불 여부 표시를 하지 않거나 동일 가격 이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고 표시하는 등 같은 발행사 상품권이라도 온라인몰·상품권별 표시가 달라 개선이 필요하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 소비자원은 상품권 발행자의 지급보증이나 피해보상보험 가입을 의무화하고 상환능력을 고려해 상품권을...
비대면 거래 늘어난 금융권, 챗봇 적극 도입…유통업체도 상담에 활용 2022-12-26 18:14:56
활용하는 것은 주문, 배송, 반품, 교환, 취소 등으로 이어지는 상담 과정이 정형화돼 있어서다. 챗봇 개발과 운영이 상대적으로 수월하다는 뜻이다. 개인화 서비스인 상품 추천이나 쿠폰 발급, 할인 안내 등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도 높다. 맞춤형 서비스를 개인정보 유출로 해석해 거부감을 느끼기보다 특별한 대접을...
연말 파티 MZ세대 선택은 `냉동케이크`…"맛·편의성 다 잡아" 2022-12-15 10:39:19
쿠폰 선물하기 문화가 확산됐고, 매장 방문 없이도 배송을 통해 상품을 수령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온라인 채널에서 e쿠폰으로 선물하는 경우가 많아졌다"며 "기존 베이커리 업체의 e쿠폰처럼 받은 사람이 제품 교환을 위해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간편하게 제품을 수령할 수 있어 구입의...
신한은행,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 출시…내년 CES도 참여 2022-11-30 16:11:06
웹페이지에 접속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랭킹이벤트, 쿠폰 교환이벤트, 쿠폰북 완성 이벤트 등을 내년 2월 10일까지 진행한다. 랭킹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퀘스트, 게임이벤트에 참여해 경험치를 획득하고 레벨에 따라 1~1000등까지 다양한 경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쿠폰 교환이벤트는 고객이 획득한 '츄러스'(플랫폼...
"샤넬 가방이 이렇게 싸다고?"…역대급 할인에 '들썩'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2-11-26 10:34:43
고객이 줄거나, 구매했다가도 반품·교환 등을 요구하는 고객이 있다고 볼멘소리가 흘러나옵니다. 신상품이 대폭 할인을 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제품이 일부 리뉴얼되면서 품번이 바뀐 기존 재고가 남은 제품을 중심으로 이같은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육안으로 보기엔 기존 제품가 큰 차이가 없다고 여겨...
롯데마트 보틀벙커, 와인·위스키 50% 할인 `블랙벙커데이` 진행 2022-11-18 10:07:16
교환쿠폰도 발급된다. 롯데카드 단독 행사도 이전보다 강화했다.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 50만원 이상 구매 시 6만원 할인, 100만원 이상 구매 시 13만원을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이영은 보틀벙커팀장은 "보틀벙커의 첫 번째 와인장터보다 행사 내용을 더욱 확대한 `블랙벙커데이`를 준비했다"며 "하반기에...
삼성전자, NC 다이노스, 아마존…"가격은 변하는 거야" 2022-11-17 11:01:45
망설이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적절한 시점에 할인쿠폰을 보내 구매를 유도했다. 이 서비스 도입 이후 주문 비율이 평균 1.4배 높아졌다. 미국의 슈퍼마켓 체인 크로거(Kroger)도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온라인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e쿠폰(e-coupon)이나 모바일 앱 특가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개인 맞춤형 가격을 제시했다....
'번들링' 전략은 '끼워팔기'와 달라야 한다 2022-11-11 14:34:53
D 씨리얼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다. 만약 C 우유를 구매한 고객이 쿠폰을 사용해 D 씨리얼을 구매하면 C와 D를 특별한 가격에 구매한 것이다. 비록 판매 시점은 다르지만, 기업은 두 상품을 묶어 판매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는다. 할인 리베이트도 묶음가격의 특수 유형이다. 누적 구매액이 일정 수준을 달성했을 때...
이마트24, 자체 앱 `이-버스` 출시..."게임 접목해 차별화" 2022-11-08 11:26:53
있는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고객들이 앱에서 게임을 즐기며 이마트24의 마케팅과 상품을 접하고, 게임으로 획득한 혜택을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모바일 앱의 궁극적인 목표라는 설명이다. 이마트24는 멀티 플랫폼 게임 기업 그램퍼스와 앱을 공동 개발했다.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