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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들리는 미국향 주도주…"AI·전기차·中로봇 대안" 2025-08-18 15:36:52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도의 내수와 인도의 구매력은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도 중심의 증시에 대한 단기 모멘텀도 괜찮을 거라고 보여서 그런 다별화된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조정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앵커> 일본은 어떠십니까? 지금 나스닥이 좀 주춤한 사이에 일본 니케이는 지금 사상 최고로...
"8,9월 증시 부진 예상"...하반기 포트폴리오 전략은? 2025-08-18 14:46:11
인해 눌려 있었으나, 내수와 구매력 증가로 인해 단기 모멘텀이 괜찮음. - 일본은 인플레이션이 잡히고 금리 인상을 하지 않고 있어, 수출 측면에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됨. 특히, 미국의 반도체 관세 부과로 인해 일본의 반도체 장비주가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됨.● 8,9월 증시 부진,하반기 포트폴리오 전략은? 8,...
한 달 만에 18% 하락했는데…"지금 팔기엔 아깝다" [종목+] 2025-08-18 08:28:04
"새 정부 출범 후 내수 활성화 대책에 힘입은 구매력 개선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실적 부진에 따른 주가 조정이 과도했다는 진단도 나온다. 이마트가 최근 실적을 발표한 당일 주가는 7% 넘게 급락했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쓱닷컴이 2개 분기 연속 대규모 적자를 기록한 점은 아쉽지만 최근 주가 조정으로 어...
유커 컴백 임박, 유통주 날개 다나 2025-08-14 11:18:53
하반기부터는 내수 소비 경기의 반등에 따른 구매력 개선과 리뉴얼 투자 효과 등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됨. 특히 신세계는 본점, 강남점 리뉴얼 효과와 시내 면세점 경쟁력 강화가 기대되고, 롯데쇼핑은 해외 사업이 안정화되고 있어 긍정적인 포인트로 작용할 것으로 보임. ● 유커 컴백 임박, 유통주 날개 다나 ...
KB증권 "HMM, 하반기 실적 침체 지속…목표가↓" 2025-08-14 08:42:39
하반기 침체된 실적을 예상한다"며 "미국 소비자들의 구매력 저하, 성수기 화물이 2분기에 조기 선적된 점을 반영해 영업이익 전망치를 낮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 연간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 1조4천810억원에서 1조1천870억원으로 20% 하향 조정했으며, 내년 영업익 추정치도 7천350억원에서 6천230억원으로 15%...
"한국으로 가자" 중국인 우르르…10월 앞두고 무슨 일이 2025-08-09 21:05:59
나온다.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구매력이 이전 대비 많이 낮아졌기 때문이다. 저우웨이훙 중국 춘추여행 부총경리는 "단체관광을 선호하는 중국 중장년 여행객들에게는 비교적 인기를 끌 수 있겠지만, 이제는 한국 관광객 대부분을 차지하게 된 개인 여행객들에게는 무비자 조치가 여전히 적용되지 않는다"고 짚었다....
中단체관광 무비자에 '유커특수' 기대…면세·유통·여행 '들썩' 2025-08-06 15:28:37
호텔·카지노 등 맞춤형 상품개발…"객단가 높아 구매력 확대 기대"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강애란 기자 = 정부가 중국 단체관광객(유커)에 한시적으로 비자를 면제하기로 하면서 관광·유통업계에서 '특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정부는 오는 9월 29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중국 단체관광객 대상 무비자...
[마켓인사이트] 트럼프가 던진 '관세 부메랑'...美 Fed 9월 금리인하 가를 진짜 변수 2025-08-05 14:13:25
상승으로 이어져 미국인들의 구매력 약화를 초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위축 현상이 지속될 수록 물가상승에 대한 압력은 완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9월 FOMC에서의 금리 인하 가능성 역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8월 고용둔화 확인 시 9월 FOMC에서의 빅컷 가능성도 충분하며, 경기침체가 아니라는...
“카드를 쓰면 소비 패턴이 보인다”…카드 3사 임원이 말하는 슬기로운 카드 사용법 2025-08-04 09:21:18
금리 인상과 물가 상승이 30대 이하 소비자의 구매력을 약화시킨 반면, 재정적으로 안정된 40~50대가 고가 제품 소비를 늘리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카드 업계를 볼 때, 프리미엄 카드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이 이뤄지는 분야다. 이러한 변화에 지난해 말에는 헤리티지 클래식(연회비 13만~16만 원) 출시로 당초 계획된...
신혼부부 '필수템' 뭐길래…가격 낮추자 '우르르' 몰렸다 2025-07-31 16:09:14
관계자는 "신혼부부나 구매력이 높은 1인 가구 사이에서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국내 점유율 1위 브랜드인 로보락도 30~40대가 로봇청소기 핵심 소비자층으로 자리를 잡았다. 로보락 관계자는 "특히 시간 효율과 공간 활용에 민감한 3040대 소비자층에서 높은 선호를 보인다"며 "연령대별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