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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위험을 한 눈에…미래에셋, 알기 쉬운 상품 설명서 2020-06-29 11:21:42
예정이다. 정유인 미래에셋대우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판매자 중심으로 행해져 온 모든 관행과 기준을 투자자 관점에서 재정립해야만 고객의 진정한 신뢰를 얻을 수 있다"며 "이번 알기 쉬운 상품설명서 개편과 같은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굴되고 업계에 확산해, 보다 내실 있는 소비자보호 정책이 수립되는 데...
부산은행, 만화로 보는 알기 쉬운 보이스피싱 예방법 제작 배포 2020-06-22 14:59:25
있다. 부산은행 강문성 상무(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는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피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보이스피싱 사례들을 만화로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소비자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은행은 금융 전반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이번엔 달라질까?"...증권사, 상품판매 내부통제 강화 2020-06-10 15:00:52
등 고객보호 활동평가 결과를 KPI에 반영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고객을 우선하는 KPI 실시와 함께 금융상품 출시 전부터 강력한 소비자보호 체계를 마련하고 나섰다. 올해 2월부터 상품선정위원회 구성을 그룹장과 본부장급으로 격상했고,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위원으로 위촉했다. 또 검토 상품을...
신한금융투자, `금융상품 수익` 평가항목에서 삭제 2020-06-08 18:10:39
결정하는 의사결정기구(상품전략위원회)와 협의체(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에 금융소비자 권익을 보호할 금융소비자보호총괄 책임자(CCO·Chief Customer Officer)와 금융소비자보호센터의 책임자 등을 합류시켰다. 상품출시 전부터 강력한 소비자보호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조치로, 판매할 상품을 확정하는 상품출시위원회...
신한금융투자 '소비자 보호' 강화한다 2020-06-08 17:42:58
신한금융투자가 금융상품의 선정, 판매, 사후관리에 이르는 모든 절차를 ‘소비자 보호 강화’라는 관점에서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발표했다. ‘라임 사태’ 이후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대책이다. 우선 상품 출시를 결정하는 의사결정기구와 협의체에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와 금융소비자보호센터의 책임자...
KPI서 상품 성과 항목 없앤다…신한금투, 금융상품 내부 통제 강화 2020-06-08 16:03:54
위해 소비자 보호 기능을 강화한다. 회사는 금융상품의 선정, 판매, 사후관리에 이르는 모든 절차를 '소비자 보호 강화'라는 관점에서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발표했다. 상품선정 단계부터 바꿨다. 상품출시를 결정하는 의사결정기구와 협의체에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와 금융소비자보호센터의 책임자 및...
신한금투 "금융상품 출시부터 AS까지 소비자보호 강화" 2020-06-08 11:29:16
= 라임자산운용 펀드 사태 등을 겪은 신한금융투자가 소비자 보호 강화에 나섰다. 신한금투는 금융상품의 선정, 판매,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소비자 보호 강화에 초점을 두고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발표했다. 우선 상품 선정 단계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를 상품 출시를 결정하는...
원금손실 20% 이상 상품 판매 이사회 거쳐야 2020-06-07 17:46:10
같은 내용의 ‘고위험 금융투자상품 영업행위준칙’을 하반기부터 시행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는 영업행위준칙 초안을 마련해 회원사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있다. 오는 18일 금투협 자율규제위원회 회의를 거쳐 최종안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영업행위준칙 초안을 보면 고위험 금융투자 상품은 투자자가...
원금 20% 이상 손실 날 투자상품 판매시 이사회 거쳐야 2020-06-07 06:07:30
된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업계 내부통제 절차가 보다 구체화하고 명확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7월 시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업행위준칙 초안에 따르면 우선 고위험 금융투자상품은 투자자가 이해하기 어렵고 원금 손실 가능성이 최대 20% 이상인 상품으로 규정됐다. 특히 CEO와 이사회 책임을 명확하게...
기업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전담 조직 확대 2020-05-26 17:20:46
= IBK기업은행[024110]이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강화하기 위해 조직 개편에 나선다. 기업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 전담 조직을 확대하고, 상품판매 전 과정에서 고객보호 기능을 강화하는 프로세스를 마련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기존 '소비자브랜드그룹'에서 '금융소비자보호그룹'을 분리한다.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