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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20대 딸과 같이 올래요"…엄마들 확 사로잡은 비결 [현장+] 2024-05-30 21:04:02
납득되는 대목. 통상 백화점은 뷰티관과 명품관, SPA브랜드관을 따로 둔다. 복합쇼핑몰을 지향하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도 팝업스토어와 명품 브랜드 매장이 한 층에 있진 않다. 반면 타임빌라스는 입점한 매장들 위치 선정부터 "백화점과 쇼핑몰 강점을 결합했다"는 정체성을 명확히 드러냈다. 내부 공간 곳곳에 리브랜딩과...
"수원 '랜드마크' 나야 나"…신세계 스타필드에 롯데 '타임빌라스' 맞불 2024-05-30 13:24:03
사이니지도 설치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매장도 신규 점포를 여는 것과 비슷한 수준으로 350여개를 개편했다. 콘텐츠를 다양화하면서 매출이 크게 늘었다는 설명이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월 수원 상권 최대 규모로 개편한 스포츠, 키즈 상품군은 매출이 종전에 비해 두 배 이상 늘었다. 25~35세 고객 매출도 80% ...
롯데百수원점 '타임빌라스'로 새단장…"백화점과 쇼핑몰의 결합" 2024-05-30 12:00:10
약 10만명의 고객이 다녀갔다. 점포 전체는 리뉴얼 이후 화성과 오산, 평택 등 수원 지역 외 고객을 불러 모으며 광역상권 고객 매출도 지역별로 150∼300% 가까이 증가했다.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은 신규고객이고, 20·30대 젊은 고객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도 확대했다. 먼저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이게 3000원? 샤넬 뺨치네"…다이소 '갓성비템' 품절 대란 2024-05-15 19:11:19
다이소의 색조 제품이 가격이 20배 넘게 차이 나는 명품 브랜드 제품 퀄리티에 뒤지지 않는다는 사실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상에서 연일 화제가 되자 해외 유통사에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15일 다이소에 따르면 지난 3월에 출시된 손앤박 '컬러밤 3종'은 현재 온오프라인 물량이 모두 품절 됐다. 다이소...
백화점에 아이돌·야구팀 별별 팝업…캐릭터 팝업은 4배 '껑충' 2024-05-12 07:01:01
열렸다. 하지만 요즘은 패션, 명품, 화장품 등 상품을 내세운 브랜드보다 '팬덤'을 즐길 수 있는 팝업스토어들이 인기를 끈다. 특히 아이돌 팝업스토어는 반응이 뜨겁다. 10·20대 젊은 고객에게 백화점 문턱을 낮춰준다는 점에서 백화점마다 공을 들이는 분야다. 롯데백화점은 롯데월드몰에서 올해만 투모로우...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약 70% 비중을 차지하는 명품과 패션이 10% 안팎의 성장세를 지속한 가운데 식품과 생활 부문도 선전하며 뒤를 받쳤다. 지난해 소비 심리 저하와 불경기로 고전한 백화점들이 대대적인 매장 리뉴얼과 차별화한 콘텐츠로 오프라인 장점을 극대화하며 고객 시간을 잡는 데 어느 정도 성과를 봤다는 분석이 나온다. 업계 한...
지갑 닫는다던데 백화점 매출 '쑥'...비결은? 2024-05-09 17:23:10
1분기 실적 개선은 대형 점포들이 이끈 성과로 분석된다. 백화점들이 대형 점포에 리뉴얼(재단장) 우선순위를 두고, 팝업스토어 등 체험형 콘텐츠도 여기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본점과 잠실점 등 대형 점포가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도 "1분기 실적이 개선된 것은...
백화점, 불황에도 1분기 매출성장…"대형점포가 이끌어" 2024-05-09 17:00:03
점포들이 이끈 성과로 분석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본점과 잠실점 등 대형 점포가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도 "1분기 실적이 개선된 것은 2월 강남점 스위트파크 오픈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본업 경쟁력을 다진 결과"라고 강조했다. 현대백화점도 "명품과 영패션·스포츠...
현대백화점 1분기 매출 역대 최대…면세점은 적자 줄어(종합) 2024-05-09 16:01:08
역대 최대다. 명품과 영패션, 스포츠 상품군을 중심으로 주력 점포인 판교점과 더현대 서울의 매출 호조세가 이어진 덕이다. 특히 명품은 지난해 12월 더현대 서울 루이뷔통, 더현대 대구에 부쉐론, 판교점에 디올이 신규 입점하는 등 브랜드가 대폭 보강되면서 매출이 10.8% 뛰었다. 면세점은 매출이 2천405억원으로 27.6%...
글로벌MZ 세대 New 소비 트렌드 '디토 소비'?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05-09 09:24:38
보고서에 따르면, 해외여행을 다니고 명품을 과소비했던 MZ세대들이 최근 식료품에 대한 지출 우선순위가 월등히 늘어난 사실도 통계로 확인됐습니다.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뜻하는 ‘헬시 플레저’도 함께 유행하면서 외식을 하는 대신 집에서 요리를 해먹는 시간이 더 늘어나고 있는데요. ‘백화점 왕국’이라 불렸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