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예슬은 패션·소유는 화장품…CJ온스타일 '셀럽라방' 본격화(종합) 2024-08-22 16:11:50
플랫폼이 속속 쇼핑 기능을 탑재하며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CJ온스타일은 2017년 업계 최초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선보인 이후 차별화한 콘텐츠와 상품 경쟁력을 앞세워 업계 선두권을 유지해왔다. 올해 상반기 기준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매출은 지난해보다...
모바일 승부수 띄운 CJ온스타일, '라이브쇼' 만든다 [뉴스+현장] 2024-08-22 15:08:46
TV홈쇼핑 업체들이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통계청 KOSIS 국가통계포털 온라인쇼핑동향조사 등에 따르면 올해 국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시장 성장률은 27%를 기록했다. 이 가운데 CJ온스타일의 성장률은 81%로 매년 시장 성장률을 상회 중이다. 현재 CJ온스타일이 모바일 앱과 유튜브에서 선보이는 라이브 프로그램...
한예슬 손잡고 라방 판 키운다…'파격 도전'에 관심 폭발 2024-08-22 11:45:01
쇼핑 업황 부진 속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사업에 힘을 준다. ‘원플랫폼’(TV+모바일) 전략으로 멀티채널 융합 효과를 이어가기 위해서다. 고객에게 가치와 취향을 전달하는 ‘발견형 쇼핑’ 선두 주자가 되겠다는 전략이다. 그 일환으로 CJ온스타일은 유명 연예인 5명을 앞세운 신규 ‘모바일 라이브쇼’를 통해 차별화에...
비씨카드…페이북 앱, 결제부터 투자까지 한 번에 11개 은행 26개 카드 등록…할인 '듬뿍' 2024-08-21 16:02:54
‘쇼핑적립’ 탭을 경유해 주요 쇼핑몰을 이용하면 최대 16%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객 자산을 불려주는 서비스도 있다. 카드로 결제할 때마다 꾸준히 잔돈을 모은 후 국내외 주식에 투자하는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직접 투자를 어려워하는 고객을 위해 인공지능(AI)이 알아서 굴려주는 로보어드바이저 투자 기능도...
네이버페이 앱 이용자 급증, 왜? 2024-08-12 06:12:13
사상 처음으로 전체 결제액(17조5천억원)의 50%를 넘어서기도 했다. 이에 반해 페이코는 핵심 사업과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손익 기여도가 적은 삼성페이 연동 결제 서비스를 작년 말 중단했다. IT업계 관계자는 "네이버쇼핑 덕분에 간편결제액 1위로 일찌감치 자리 잡은 네이버페이가 오프라인 결제에 이용되는...
네이버페이 앱 이용자 급증…송금·결제 3위 올라 2024-08-12 06:01:02
사상 처음으로 전체 결제액(17조5천억원)의 50%를 넘어서기도 했다. 이에 반해 페이코는 핵심 사업과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손익 기여도가 적은 삼성페이 연동 결제 서비스를 작년 말 중단했다. IT업계 관계자는 "네이버쇼핑 덕분에 간편결제액 1위로 일찌감치 자리 잡은 네이버페이가 오프라인 결제에 이용되는...
'이것' 바꿨더니 1030 사용자 폭증…네이버 '반전' 쓴 비결 2024-08-09 11:57:37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착보장 판매자 거래액 21%↑…쇼핑 동선 '간결화' 커머스 부문에선 도착보장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를 이용하는 판매자는 이용하지 않는 판매자보다 거래액이 약 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앞으로 풀필먼트센터를 확대하고 표준단가를 제공하는...
네이버 2분기 전 부문 호조…사상 최대 실적(종합2보) 2024-08-09 10:53:49
그는 "대화형 에이전트 서비스라든지 쇼핑 추천에 대한 새로운 생성형 대형언어모델(LLM)을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인 검토를 하고 있다"며 "이러한 서비스들은 기존 핵심 사업인 검색과 광고 커머스에 결합해서 수익 모델을 고도화하는 데 집중하고, 별도의 구독료 등 수익화는 현재로서는 검토하고 있지는...
오마카세에 돈 팍팍 쓰더니…2030 사이 '필수'된 이것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8-03 07:28:34
소비자들이 오랫동안 C커머스에 머물며 가격 비교를 하며 쇼핑한다는 증거다. 가장 최근 수치인 7월 30일 기준 쿠팡의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9.28분 정도다. 테무는 18.58분, 알리익스프레스 11.2분이다. 알리익스프레스가 이용자 체류 시간이 쿠팡보다 20% 정도 많고, 테무는 2배 이상인 셈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4위 모두 韓제품…K뷰티, 아마존 휩쓸었다 2024-08-01 17:40:10
쇼핑 행사에서 K뷰티 브랜드들이 역대 최고 실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 등 대기업은 물론 바이오던스 브이티 구달 티르티르 아누아 등 중소·인디 브랜드도 대거 판매 랭킹 상위권에 오르며 K뷰티의 저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1일 아마존글로벌셀링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16~17일 진행된 ‘2024 아마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