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벨상 전부터 독서는 섹시했다…2030이 책 읽는 이유[책이 돌아왔다①] 2024-10-20 08:30:01
K팝과 K드라마 ‘오징어 게임’ 등으로 상징되는 K컬처가 K문학으로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프랑스의 AFP통신은 “오스카에 이어 TV 드라마와 K팝 스타들이 세계시장을 점령했고 이제는 노벨문학상마저 가져갔다”며 “한국이 세계 문화 속 메이저로 자리 잡고 있다”고...
밤부네트워크, 자체 제작 숏폼 드라마 플랫폼 1위 올라 2024-10-17 16:01:49
시장에 뛰어들었다. 밤부네트워크가 제작한 숏폼 드라마 ‘세 명이서 결혼 생활 중입니다’(이하 세결중)는 상반기에 ‘Top Reels(탑릴스)’에서 공개된 이후 곧바로 플랫폼 1위에 올랐다. 빠른 전개와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가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며 숏폼 드라마의 가능성을 입증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또 다른...
전세계 인플루언서 3500명, DDP서 새해 카운트다운 2024-10-14 17:57:55
숏폼 콘텐츠 플랫폼인 틱톡, 네이버클립 등과 협력해 ‘인플루언서 스타디움’ 행사도 새로 기획했다. 각 분야를 대표하는 지식 크리에이터가 팬들을 만나고 강연하는 시간이다. TV 등 전통 대중매체에 자주 등장하는 아시아 연예인들도 행사장을 찾을 예정이다. 국내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CJ ENM, 콘텐츠 투자에 연간 1조 붓는다 "韓 창작자, 글로벌 진출 도울 것" 2024-10-04 11:54:27
최종 결과 스포에 민감한 예능 콘텐츠나 인기 드라마 마지막 회 단체관람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관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협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 대표 역시 "시리즈와 영화의 기획 단계부터 공동제작 편성, 영화와 시리즈 동시 기획, 스핀 오프와 숏폼 등 IP의 수명주기를 늘리는 방안을 다각도로 ...
드라마 보며 옷 검색…'콘텐츠 커머스' 커진다 2024-10-03 16:51:04
드라마·웹툰 등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구매를 유도한다. 콘텐츠 팬층을 잠재적 소비층으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특히 K드라마·영화 등의 인기가 치솟으며 한국이 콘텐츠 커머스의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글로벌 빅테크 잇달아 진출 3일 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글로벌 빅테크들은 잇달아 콘텐츠 커머스 시장에...
웹툰에 생명을 불어넣다...투니모션 조규석 대표의 기업가정신 2024-09-26 15:35:45
드라마와 영화가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실제로 영상화되는 웹툰의 비율은 1.9%에 불과하다. 다시 말해 98.1%의 웹툰은 연재가 끝나면 잊히고 마는 것이다. 그래서 조 대표는 완결되었거나 완결 예정인 인기 웹툰의 저작권자에게 로열티를 지불하고 숏폼 애니메이션으로 재가공, OTT 등의 플랫폼에 제공하여 수익을 내는...
1시간은 지루해…1분짜리 숏폼 드라마 뜬다 [긱스] 2024-09-24 17:32:05
운영하는 스푼랩스도 지난 7월 숏폼 드라마 플랫폼 ‘비글루’를 내놨다. 국내 숏폼 드라마 플랫폼 중 처음으로 일본 현지에서 오리지널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바람맞은 아내는 행복해’ ‘리벤지 신데렐라 러브’ 등을 유통하고 있다. 지원하는 언어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7개에...
AI가 숏폼 드라마 결말 바꾼다 2024-09-22 17:35:52
오리지널 웹소설 지식재산권(IP)을 숏폼드라마와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제작하기 위한 AI 창작 시스템을 구축했다. 자체 콘텐츠 플랫폼인 스플의 웹소설을 숏폼드라마로 만드는 과정에서 여러 갈래로 대본을 짜 이용자가 다양한 결말에 도달하도록 AI를 활용하는 것이다. 창작 비용을 줄이는 효과를 볼 뿐만 아니라 기존...
크래프톤, 숏폼 플랫폼에 1200억 지분 투자 2024-09-11 17:21:39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 사업 영역을 확장해 숏폼 드라마 플랫폼 사업에 진출했다. 사명도 지난 3일 스푼라디오에서 스푼랩스로 바꿨다. 전용 플랫폼인 ‘비글루(Vigloo)’는 2분 내외의 숏폼 드라마 콘텐츠를 전문으로 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사업 다각화 나서는 크래프톤…숏폼 플랫폼 스푼랩스에 1200억원 투자 2024-09-11 11:30:35
크래프톤이 숏폼 드라마 플랫폼 회사인 스푼랩스에 1200억원을 투자하며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크래프톤은 스푼랩스에 1200억원 규모 지분 투자를 진행한다고 11일 발표했다. 크래프톤은 “그동안 게임 외 분야에 투자한 금액으로는 가장 많은 액수”라고 설명했다. 투자를 통해 확보한 지분은 공개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