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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현황 2022-06-23 17:15:53
[그래픽]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현황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 올해 하반기부터 자율주행차 실증 구간이 기존 7개 지구에서 14개 지구로 확대된다. 국토교통부는 최근 '자율차 시범운행지구 위원회'를 통해 서울 강남과 청계천, 강원도 강릉 등 7개 신규지구 선정과 광주광역시 등 기존 3개 지구 확장에...
강남 도심-강릉 관광지서도 자율주행차 달린다…시범운행지구 확대 2022-06-23 06:00:09
강남 도심-강릉 관광지서도 자율주행차 달린다…시범운행지구 확대 국토부, 시범운행지구 7곳 추가…총 14개지구로 늘어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올해 하반기부터 자율주행차 실증 구간이 기존 7개 지구에서 14개 지구로 확대된다. 국토교통부는 최근 '자율차 시범운행지구 위원회'를 통해 서울 강남과...
자율주행택시 서울 강남 달린다…차선변경부터 유턴까지 스스로(종합) 2022-06-09 12:12:49
로보라이드 운행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서울시와 협력해 교통신호와 자율주행차가 연동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고, 2019년부터 강남 지역에서 자율주행 시험을 반복하며 주행 데이터를 쌓았다. 로보라이드 시범 서비스 운영에는 인공지능(AI)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인 '진모빌리티'도 참여했다....
`아이오닉5 자율주행택시` 8월부터 강남 달린다 2022-06-09 10:22:15
등 총 32개 도로 76.1㎞로 로보라이드 운행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서울시와 협력해 교통신호와 자율주행차가 연동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고, 지난 2019년부터 강남 지역에서 자율주행 시험을 반복하며 주행 데이터를 쌓았다. 국토부는 서울 강남을 포함해 2025년까지 시·도별 1곳 이상으로 자율주행...
자율주행택시 서울 강남 달린다…차선변경부터 유턴까지 스스로 2022-06-09 10:00:05
76.1㎞로 로보라이드 운행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서울시와 협력해 교통신호와 자율주행차가 연동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고, 지난 2019년부터 강남 지역에서 자율주행 시험을 반복하며 주행 데이터를 쌓았다. 국토부는 서울 강남을 포함해 2025년까지 시·도별 1곳 이상으로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를 확대할...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 "경기서 남부 발전 이끌어 '경제수도' 만들것" 2022-05-17 12:48:12
오산 운암뜰 개발사업지구의 2030첨단R&D밸리와 안성 반도체R&D산업단지를 연계 조성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것이다. 김 후보는 이와 함께 안성-평택-화성-성남으로 이어지는 ‘클린모빌리티 벨트’와 과천-군포로 이어지는 ‘도심항공모빌리티 벨트’ 조성도 약속했다. 안성에 레벨5 수준의 자율주행자동차...
6월부터 세종 BRT 차로서 유료 이용 자율주행 버스 달린다 2022-04-20 11:00:01
또한 시험·연구 목적으로 운행하기 위해 국토부 장관의 임시운행 허가를 받은 대중교통수단 목적의 자율주행차가 포함된다. 이외에 운행 관련 기술적 개선 및 시험·연구 목적의 기술적 개선이 적용된 사업용 자동차도 신교통형 전용차량으로 분류된다. BRT는 전용주행로에서 특정한 전용차량이 운행하는 교통체계로, 일반...
기재차관 "자율주행 산업 확장성 커…정부, 육성 의지" 2022-03-16 10:00:00
이 차관은 이날 서울 상암 자율차 시범운행지구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올해 2천400억원 상당의 예산을 투입해 인지예측센서 등 자율주행 핵심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대중교통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개발에도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레벨4 자율주행 상용화를 위해 필수적인...
"자율주행데이터 美업체 3200만km 확보…韓은 다 합쳐도 72만km" 2022-03-15 21:00:01
맞춘 탄력적인 시범운행지구 운영 △택시형 자율주행 서비스 허용 등을 제시했다. 포럼에 참석한 임원택 에이스랩 대표는 "주요국과 비교할 경우 투자금과 전문인력이 선도국가보다 열세에 있다"고 언급하면서 "주요 업체와 유사한 경쟁력 수준을 확보하려면 정부의 재정·정책적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광복...
"韓, 자율주행 시범 주행거리와 데이터 축적 부족…정부 지원해야" 2022-03-15 09:46:22
그는 "주요국과 우리나라가 운행 중인 시범서비스 차량 수는 1천대와 30대로 격차가 크다"며 "웨이모는 3천200만km, 바이두는 지난해 2천100만km에 달하는 주행거리 데이터를 확보했지만, 한국은 모든 업체를 합쳐 72만km에 불과하다"고 꼬집었다. 조 실장은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 국내 자율주행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