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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스냅] 대웅제약, 아시아·중남미·중동 의료진 '시술 교육' 강화 2025-11-04 09:17:01
HLB파나진[046210]은 감염성 질환을 진단하는 분자진단 시약 3종이 '유럽연합(EU) 체외진단의료기기 규정(CE IVDR)'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CE IVDR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 인유두종바이러스 (HPV) 22종의 각 유전자형 및 그 외 HPV 18종을 검출할 수 있는 '파나리얼타이퍼 HPV 키트' ▲...
LG화학, 공급망 지원사격…넷제로 달성 드라이브 건다 2025-11-04 08:28:25
미래 성장축을 친환경 기반 고부가 제품, 전지 소재, 신약·신기술로 명확하게 설정했습니다. 전지 소재는 전기차·배터리 산업과 직결되고 친환경 소재는 재활용과 바이오 전환이 연결돼 있죠. 이는 ‘좋은 일’이 아니라 ‘앞으로 우리가 살아남을 산업’입니다. 따라서 회사의 포트폴리오 자체가 저탄소 구조와 연결되어...
최태원 "반도체·데이터센터 축으로 종합 AI그룹 될 것" 2025-11-03 17:35:09
공급 병목현상이 심화하고 있다는 게 최 회장의 진단이다. 최 회장은 AI 산업은 이제 ‘스케일(규모) 경쟁’에서 분업을 통한 ‘효율성 경쟁’으로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단순한 몸집 불리기 경쟁은 비효율을 낳고, 결국 AI 양극화로 이어질 수 있다”며 “SK는 경쟁 대신 빅테크, 스타트업, 정부를...
삼성바이오 투자지주사 출범…차세대 플랫폼 기술 키운다 2025-11-03 17:11:33
진단 의료기기 강자인 애보트는 2013년 신약 개발 부문을 애브비로 분사했고, 애브비는 블록버스터 의약품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를 출시해 2020년 연매출 23조원의 세계 1위 의약품으로 키웠다. 현재 애브비의 시가총액은 540조원으로 애보트(306조원)를 크게 앞선다. 사업 구조는 로슈의 지주사 로슈홀딩스처럼...
AI 시대, 뉴요커는 왜 다시 사람을 찾는가 2025-11-03 15:29:50
뷰티 제품은 단순 진열 대신, 현장에서 피부를 직접 진단하고 상담해주는 과정을 프리미엄 서비스로 내세울 수 있다. 식품 기업 역시 포장 제품만 파는 것보다 셰프의 조리 시연이나 시식 체험을 통해 정성을 전달할 때 경쟁력이 생긴다. 셋째, 소비자를 단순한 사용자에서 참여자로 만들어야한다. 제품 리뷰를 넘어 디자인...
최태원 "AI 병목, 혼자 해결 못해…엔비디아·AWS·오픈AI 등 파트너십 핵심" 2025-11-03 14:37:21
해야 할 노력들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올해는 AI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조망하는 의미의 ‘AI Now & Next’를 주제로 열렸다. 지난해에 이어 최 회장은 올해도 기조연설에 나서 지난 1년 간 AI 생태계 발전을 위한 SK의 노력을 돌아보고 앞으로 혁신 방향을 제시했다. 최 회장은 최근 AI 업계의 큰...
[바이오스냅] 삼진제약·먼디파마, '메디폼·베타폼' 공동판매 협력 2025-11-03 09:51:54
기반의 습윤 드레싱 제품이며, '베타폼®'은 '3% PVP-I(포비돈 요오드)'을 함유한 폼 드레싱 제품으로, 일반 폼 드레싱과 동일한 보험 수가가 적용된다. 앞으로 삼진제약은 준종합병원 채널을 타깃으로 하는 드레싱 시장에 빠르게 진입할 계획이다. 특히, 정형외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메디컬 포커스] 생사 위기의 순간 환자 살리는 AI 심전도 웨어러블 2025-11-03 09:20:00
진단율이 더 향상되었음을 저희가 증명하였었습니다. 더군다나 병원에서 가장 주목하고 있는 임상시험 결과는 환자 수에 대한 증가율인데요. 진단한 환자의 수가 기존 홀터 검사 대비 56.3% 더 높이 나타났다라는 것인데요. 이는 기존의 홀터 검사의 경우에는 분석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APEC결산] ⑨ K뷰티·푸드 열풍…세계를 사로잡았다(종합) 2025-11-02 09:55:33
제품을 캡처한 화면을 점원에게 보여주며 제품을 찾았다고 올리브영은 전했다. 평시 20% 수준이던 경주황남점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지난달 29일과 30일 모두 60%를 웃돌았다. 스프레이 세럼, 리프팅 크림 등 기초 화장품류가 인기 상품 상위권에 올랐다. 에이피알[278470]은 인기 미용기기 제품인 '부스터 프로'를...
[APEC결산] ⑨ K뷰티·푸드 열풍…세계를 사로잡았다 2025-11-02 07:01:19
제품을 캡처한 화면을 점원에게 보여주며 제품을 찾았다고 올리브영은 전했다. 평시 20% 수준이던 경주황남점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지난달 29일과 30일 모두 60%를 웃돌았다. 스프레이 세럼, 리프팅 크림 등 기초 화장품류가 인기 상품 상위권에 올랐다. 에이피알[278470]은 인기 미용기기 제품인 '부스터 프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