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법정관리 졸업했는데…티몬도 파산 위기 2025-09-25 17:08:46
노력과는 별개로 본업인 신선식품 유통 사업 확장에도 힘을 쏟고 있다. 티몬의 영업이 언제 재개될 지 확실치 않은 상황에서 본업마저 훼손되면 안 된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최근엔 새로운 시도에 나섰다. 서울 강남역 인근에 신개념 첨단 매장을 연 게 대표적이다. 이 매장엔 소비자가 ‘셀프 결제’할 때 바코드를...
'감 떨어졌다' 듣던 롯데는 어떻게 하노이 ‘핫플 메이커’가 됐나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9-25 16:28:34
처하자 사람부터 바꿨어요. 현재 롯데의 유통 사업을 총괄하는 사람은 김상현 부회장인데요, 글로벌 기업 P&G에서 30년 넘게 근무했어요. 미국이나 싱가포르 같은 해외 경험도 많고요. 김상현 부회장은 미국식 성과 우선주의를 내세웠어요. 관계에 의존하던 롯데의 문화를 완전히 바꿔놓았죠. 여기에 롯데백화점의 정...
무신사-코스맥스 맞손…뷰티 역량 강화 2025-09-25 14:04:32
코스맥스가 손잡고 뷰티 사업 역량을 강화하는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무신사는 코스맥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무신사는 새로운 제형과 어플리케이터가 특징인 메이크업 브랜드 오드타입, 영 타깃 브랜드인 위찌, 기본에 충실한 제품을 내세우는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
명품 '큰손' 된 한국…"루이뷔통·디올, 플래그십 매장 확장" 2025-09-25 10:26:56
명품 기업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의 양대 패션 브랜드가 이런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디올 매장의 경우 이르면 2027년 매장 전면 개편이 이뤄질 수 있고, 확장된 매장에는 식당도 입점하게 된다고 소식통들은 전했다. LVMH의 시계·보석 브랜드인 불가리 역시 한국에 첫 플래그십 매장 개설을 저울질하고 있고,...
무신사, 뷰티 판 더 키운다…코스맥스와 손잡고 화장품 개발 2025-09-25 09:51:01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와 손잡고 뷰티 사업 강화에 나선다. 코스맥스의 제조 역량과 무신사의 브랜드 기획력을 결합해 K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겠다는 구상이다. 무신사는 최근 서울 성동구에 있는 본사에서 코스맥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돈 너무 안쓴다"…비상 걸린 백화점 3사, 전쟁 벌인 뜻밖의 장소 2025-09-24 19:50:02
일본 시부야에서 패션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9일 일본 도쿄 시부야 파르코 백화점 4층에 첫 정규 매장인 더현대글로벌을 열었다. 국내 백화점일 일본에서 여는 첫 정규매장이다. 이 정규매장은 1~2개월 단위로 브랜드가 바뀌는 로테이션 운영 방식이 특징이다. 첫 브랜드는 최근 블랙핑크가 착용해...
NC AI, '100억 규모' K콘텐츠 사업 주도…"단순 AI 적용 아냐" 2025-09-24 17:22:20
프로젝트’의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100억원 규모의 사업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중 단일과제 예산 기준으로 최대 규모다. NC AI는 AI 기술을 활용해 판덤 참여형 AI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NC AI는 24일 ‘2025년 K-콘텐츠 AI 혁신 선도 프로젝트’의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2006년생 한강 ATA 페스티벌 티켓 걱정 끝? 선착순 '0원' 2025-09-24 13:54:00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만 나이로 하지 않고 2006년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1인당 연 10만원~15만원(10만원(국비) 즉시 지급, 5만원(지방비)은 지자체별 사정에 따라 지급)의 공연·전시 관람비가 지원된다. 신청 기간은 지난 7월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다. 단 신청순으로 발급되기 때문에 지역별 편성된 예산이...
아이더, 중국 상해에 첫 오프라인 매장 2025-09-24 10:00:31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지난 20일 중국 상해시 글로벌 하버 쇼핑몰에 현지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중국 1호점은 연간 약 4,200만 명이 방문하는 등 상해에서 대표적인 대형 쇼핑몰 1층 메인 공간에 자리했다. 아이더는 높은 유동인구와 상징성을 갖춘 입지를 통해 현지...
신세계백화점, 日 도큐그룹과 MOU…시부야 한복판서 팝업 2025-09-24 06:00:18
부동산, 호텔, 리조트 등 일본 전역에 사업망을 보유한 대기업이다. 도큐 리테일 매니지먼트는 도큐그룹 상업시설 운영을 총괄하는 자회사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상업시설을 거점으로 한 브랜드 교류와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양국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 달 시부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