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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 전성시대'…유니클로 매출, 구찌도 추월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10-12 17:00:06
입점하기로 했다. 현지 패션업계에선 “프랑스 패션계에 대한 모욕”이란 반발이 일긴 했지만, 그만큼 쉬인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성장세가 둔화하던 글로벌 1위 SPA 브랜드 자라의 모회사 인디텍스도 올 3분기 첫 5주간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9% 증가하는 등 성장세가 가팔라지고 있다고 밝혔다....
백화점들 '올 추석만 같아라'…연휴 길고 쌀쌀해 고객 늘어 2025-10-12 16:58:27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추석 연휴(3~9일) 1주일간 백화점의 하루평균 매출은 작년 추석 연휴(9월 14~18일) 때보다 급증했다. 롯데백화점은 35.0%, 신세계백화점은 25.5%, 현대백화점은 25.2% 늘었다. 하루평균 방문 고객 수도 25.0% 이상 증가했다. 추석이 작년보다 늦어져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아우터(외투) 판매가 크게...
"30년 된 로고도 바꿨다"…지오지아, 결단 내린 이유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10-12 10:50:56
남성 정장 수요도 둔화했다.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2년 전 두자릿수였던 남성 정장 연간 매출 증가율은 지난해 한자릿수로 떨어졌다. ○대대적 마케팅 나서지오지아가 30년 만에 브랜드 리뉴얼이란 카드를 꺼내든 배경이다. 목표는 정장 브랜드를 넘어 20~40대 남성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토털 브랜드로...
"요즘 날씨에 딱"…검색량 2배 이상 '쑥' 2025-10-12 08:39:13
날씨에 따라 입기 편하고 보온성 좋은 경량패딩이 가을 패션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최근 각 패션 브랜드들은 일교차가 커진 기후 변화에 맞춰 중간 제품인 경량패딩의 물량과 제품 종류를 확대하고 있다. LF몰에서는 최근 두 달 간 '경량' 키워드 검색량이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었다....
날씨 변덕에 경량패딩 수요 '쑥'…물량 늘리고 제품 종류 확대 2025-10-12 07:35:00
커지면서 경량 패딩이 가을 패션시장의 핵심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12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한낮에는 덥고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입고 벗기 편하고 보온력을 갖춘 경량 패딩이 주목받고 있다. LF[093050]의 쇼핑몰 LF몰에서는 최근 지난 8월과 지난 달 '경량'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대비 약...
긴 추석연휴 쌀쌀한 날씨에 웃었다…백화점·아웃렛 '깜짝매출' 2025-10-12 06:05:02
각각 증가했다. 일평균 방문 고객 수도 25.0% 이상 늘었다. 백화점 업계는 두 자릿수 매출 증가 요인으로 '날씨'를 꼽았다. 올해 추석 연휴 서울의 평균 기온은 17.6∼22.5도로 작년 추석 연휴(26.8∼29.4도)보다 낮았다. 작년에는 추석이 예년보다 이른 9월 중순이었고 더위가 이례적으로 길어 아우터가 11월에...
"7090 리얼 직캠 수준"…과거로 향하는 K콘텐츠 2025-10-11 06:49:01
중이다. 패션·음악·공간 디자인 등에서도 레트로 감성은 단순 재현을 넘어 하나의 스타일로 자리잡았다. 과거를 현재의 시각으로 재해석하며 시청자에게 시각적·정서적 신선함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현실의 불안과 불확실성이 커질수록 사람들은 공동체적 온기와 안정의 상징으로 과거를 찾는다"고 말했다. 김예랑...
무신사, 대규모 상장 주관사 PT…'데카콘' 향한 전략 수립 컨설팅 2025-10-10 14:48:29
시장에서는 글로벌 시장 확장과 패션 특화 플랫폼을 무신사의 미래를 위한 핵심 키워드로 꼽는다. 쿠팡이나 네이버쇼핑과 달리 무신사는 ‘패션 특화’라는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오프라인 점포와 브랜드 사업을 병행하는 중이다. 기존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 이미지를 넘어 브랜드와 콘텐츠, 커머스를 아우르는 통합...
"가구로 나를 드러낸다"…'하이엔드'가 한국을 사랑하는 이유 [오상희의 공간&트렌드] 2025-10-10 07:00:03
비용을 기꺼이 치른다. 하이엔드 트렌드는 패션, 가구, 주택 등 다양한 분야에 퍼지고 있다. 결국 남다른 차별성을 통해 희소 가치를 창출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희소한 가치를 집안으로 들이기 위해 소비자들이 기꺼이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 이를 자연스럽게 여긴다. 특히 최근 하이엔드라는 용어가 가장 많이 언급되는 ...
이랜드그룹, 마곡 R&D 센터 열어…패션·외식·호텔 연계 강화 2025-10-09 16:10:35
혁신을 위한 거점으로 기능한다. 패션 부문에는 수십만 점의 의류 샘플과 전문서적을 모은 아카이브가 구축되어 디자이너들이 ‘행어링(샘플 분석)’ 과정을 통해 영감을 얻는다. 소비자 데이터와 결합해 상품 기획으로 이어진다. 패션 부문에서는 국내외를 아우르는 다층적 전략이 전개되고 있다. 국내 SPA 시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