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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 내주 감축운행…파업후 첫 실무교섭(종합3보) 2013-12-13 17:40:46
열차 운행 횟수는 16일부터 2천109회에서 1천931회로 8.4% 감축 운행되며 주말은 평상시와 같게 운행된다. 감축운행은 주로 출퇴근 시간대를 제외한 낮 시간대 이뤄진다. 물류 대란을 고려해 화물열차는 16일부터 제천∼오봉 2편, 제천∼광운대 4편 등6개 열차가 증편된다. ◇ 물류 파동 예고…현장마다...
물류대란 이어 출퇴근 `비상` 2013-12-13 17:37:12
우려가 예상돼 다음주부터 열차운행을 감축할 수밖에 없음을 송구한 마음으로 말씀드립니다." 특히, 1·3·4호선 등 코레일이 운영하는 수도권 전철의 운행도 하루 178회 줄면서 출퇴근 대란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18일로 예정된 서울 지하철노조의 파업까지 가세할 경우 교통대란이 불가피합니다. 재고가 떨어져 비상이...
물류대란 이어 출퇴근 `비상` 2013-12-13 14:44:14
우려가 예상돼 다음주부터 열차운행을 감축할 수밖에 없음을 송구한 마음으로 말씀드립니다." 특히, 1·3·4호선 등 코레일이 운영하는 수도권 전철의 운행도 하루 178회 줄면서 출퇴근 대란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18일로 예정된 서울 지하철노조의 파업까지 가세할 경우 교통대란이 불가피합니다. 재고가 떨어져 비상이...
<종착역 안 보이는 철도파업…"해법 없나"> 2013-12-13 14:28:08
해 국민 불편이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 30%대에 머문 화물열차 운행률도 나아질 기미가 없어 산업계의 시름도 깊어지고 있다. 이 때문에 노사 양측은 강경 입장에서 한발 물러나 머리를 맞대고 해법을 찾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 노사 시각차 워낙 커…'강(强) 대 강(强)' 이번 파업은 수서발...
KTX 17일부터 감축운행··物流대란 코앞에 2013-12-13 14:19:25
KTX와 수도권 전철 등의 운행 횟수가 내주초부터 줄어든다. 화물 열차 수송률은 30%대를 밑돌아 산업현장마다 물류대란이 코앞에 닥쳤다. 코레일은 안전한 열차 운행을 위해 내주 초부터 KTX·수도권 전동열차·무궁화호를 감축 운행한다. 17일부터 KTX 열차 운행 횟수를 약 10∼12% 줄이는 한편 주중 수도권 전동...
LED전구 눈꽃 장식 등 특급호텔가 크리스마스 트리 '풍성' 2013-12-13 14:09:18
이번 전시회에는 빠른 속도로 달리는 고속열차와 터널, 다리를 건너 운행하는 화물 열차, 형형색색의 벌룬, 정교한 브릿지 등 다양하고 깜찍한 모양의 미니어쳐가 전시 기간 내내 후원사의 로고와 함께한다. 자선 열차로 조성되는 수익금은 복지시설에 전달됐으며 전시는 내년 2월 2일까지 볼 수 있다. 임피리얼 팰리스...
다음 주부터 KTX 운행 12% 감축 2013-12-13 10:11:13
열차 운행도 하루 178회 줄어 들어 승객들의 큰 불편이 예상됩니다. 코레일은 출퇴근 시간대를 제외하고 낮시간대 위주로 감축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파업이 장기화됨에 따라 대체 근무인력들의 피로 누적 등으로 안전운행에 우려가 예상돼 열차운행을 감축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최연혜...
철도파업 장기화…KTX·전철도 감축 운행키로(종합) 2013-12-13 09:49:38
및 열차 운행 상황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고 구체적인 열차 운행 감축 계획 등파업 장기화 대책을 발표했다. 노사가 한 치의 양보도 보이지 않는 가운데 물류 수송에도 비상이 걸려 있다. 파업 이틀째부터 화물열차 수송율이 30%대로 떨어져 산업현장마다 물류난을 호소하고 있으나 이렇다 할 해결책을 찾지...
상의 "철도파업 길어지면 산업계 전체 피해 확대" 2013-12-12 16:07:16
것"이라며 "노조 요구 사항은 정부와의 대화를 통해 해결하고 철도 운송이조속히 정상화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지난 9일부터 시작된 철도 파업으로 화물열차 운행 비율이 첫날 48%, 둘째 날 38%, 셋째 날 37%로 점점 줄어 시멘트 등 화물 운송에 상당한 차질을 빚고 있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철도파업 나흘째 장기화 국면…사고 현실화> 2013-12-12 11:01:51
열차 운전 기관사는 파업 대체인력이 아닌필수 지정인력으로 일하던 근무자로 철도 파업과는 관계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철도노조는 "공사의 발표와 달리 이번 사고 열차에 투입된 기관사 2명은필수업무 지정자가 아닌 공사 내외부 대체근무자"라고 상반된 주장을 했다. 노조는 "파업기간에 안전을 고려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