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얀달의 성공 스토리①] 소비자 니즈(needs)를 파악, 틈새시장을 공략하라! 2013-02-13 10:40:03
트렌드에 맞춘 상품 기획력 강화 3부 엄마, 그들의 감성을 이해한 마케팅전략까지, 지금부터 하얀달의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자. 성공 전략1. 틈새시장 전략 “남들이 오르지 않은 산에 달려가 먼저 깃발을 꼽는다” 하얀달이 지금의 위치에 오를 수 있었던 결정적인 성공 전략은 무엇일까. 바로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가는...
박근혜 정부 첫 검찰총장 후보…김진태·채동욱·소병철 2013-02-07 17:01:06
판단력과 기획력이 뛰어나다는 평이다. 호남(전남 순천) 출신으로 탕평 인사에도 적합한 인물로 평가받는다. 후보자 가운데 재산이 가장 많은 사람은 김 차장이다. 공직자윤리위원회 등에 따르면 지난해 3월 공직자 재산공개 당시 김 차장은 23억3200만원을 신고했다. 본인 소유 서울 압구정동 아파트가 16억1600만원이었고...
다날엔터, 커피-음악 문화공간 `달.콤커피` 사업 박차 2013-02-06 10:09:36
팬 엔터테인먼트의 기획력과 콘텐츠 제작 노하우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내며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특히 팬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제작하는 드라마와 연계한 각종 마케팅을 적극 진행해 아직은 많은 소비자에게 생소한 `달.콤커피`를 누구나 가보고 싶은 커피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하얀달의 성공 스토리②] 트렌드에 맞는 자체상품으로 차별화하라! 2013-01-31 08:56:02
상품 기획력과 관련된 성공 핵심 전략에 대해 살펴봤다. 성공 전략2. 자체 상품 기획력 강화 “트렌디한 자체상품으로 차별화하라!” 맘누리의 론칭 이유가 기존의 촌스럽고 정형화된 임부복 시장의 틀을 깨기 위한 것이었던 만큼 맘누리는 전개 초반부터 타 쇼핑몰과는 차별화된 상품 전략을 펼쳤다. 쇼핑몰 오픈 당시,...
'K팝스타2' 최연소 생방진출 방예담 '피는 못속여' 2013-01-29 16:59:14
한 블로거는 '방예담이 증명한 보아의 놀라운 기획력'이라며 "방예담이 가진 끼가 어느 정도인지를 이해할 수 있는 무대였다"라며 "그의 관객흡입력이 처음으로 입증된 무대이기도 했다"라고 평했다. 뿐만 아니라 각종 포털사이트에서는 '방예담 baby' 등 방예담에 대한 검색어가 상위권에 랭크돼 있다. 또한...
<김승연 회장 부재 속 한화 '3세 경영능력' 시험대> 2013-01-24 06:15:05
조직 장악력, 추진력, 기획력, 위기대응력 등 모든 경영적 능력이 평가의도마 위에 오르는 것이다. 외국의 정책결정권자와 수시로 만나 협상을 해야 하는 태양광 산업의 특성상 리더십이 사업 추진의 중요한 요소인데 그가 김 회장의 부재에 따른 리더십 공백을 잘메울 수 있겠느냐는 우려도 나온다. 업계 한...
[제4회 한국IB대상] KDB대우증권, ELS 6조·DLS 5조 발행 '절대 지존' 2013-01-23 16:55:38
상품기획력과 세일즈 능력이 가세해 성과를 내고 있다.대우증권은 지난해 미국 하이일드(고위험ㆍ고수익)채권 상장지수펀드(etf)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dls를 일반인을 대상으로 6회에 걸쳐 총 661억원어치를 발행했다. 금 은 석유 등 상품에 집중돼 있던 dls 기초자산을 업계 최초로 하이일드채권 etf로 확대해 독창성이...
JTBC '가시꽃' 파격 포스터 '마스카라가 짙게 번진 장신영, 복수 위해?' 2013-01-21 16:07:00
변신한 강경준의 비열하면서도 강인한 표정이나 치밀한 기획력을 지닌 '브레인' 역할인 서도영의 지적인 매력, 도도한 사희의 표정 등은 포스터의 매력을 극대화 한다는 평이다. 여기에 핏빛으로 물든 '가시꽃'이라는 글씨나 '괴물과 싸우기 위해 나는 괴물이 되었다'라는 강렬한 카피가 더해지면서 ...
JTBC ‘가시꽃’ 포스터, 장신영 강렬한 비주얼 돋는 파격적 구도 ‘눈길’ 2013-01-18 14:45:00
표정이나 치밀한 기획력을 지닌 ‘브레인’ 역할인 서도영의 지적인 매력, 도도한 사희의 표정 등은 포스터의 매력을 극대화 한다는 평이다. 거기에 핏빛으로 물든 ‘가시꽃’이라는 글씨나 ‘괴물과 싸우기 위해 나는 괴물이 되었다’라는 강렬한 카피가 더해지면서 극적인 효과를 더했다. ‘가시꽃’의 제작진...
엠플레어, 일본 가맹점 광고시스템 구축 수주 2013-01-16 22:05:49
자회사로 처음 it분야로 진출을 하면서 뛰어난 기획력과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엠플레어와 함께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엠플레어 관계자는 '그 동안 보여줬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기획과 개발력을 바탕으로 까다로운 일본 바이어의 수준에 맞게 개발을 할 것이며, 향후 양사는 비즈니스 모델의 구축과 운영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