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조원 규모' 식사대용식 시장, 전쟁 본격화 2013-03-19 09:39:28
재해석한 제품으로 휴대와 섭취방법이 간편한 분말차 형태다. 텀블러에 담아 이동 중에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어 양 손을 사용해야 하는 일반 식사대용식과의 차별화를 통해 틈새시장을 노린다는 계획이다.음료제조업체도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음료를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기존의 참두를 3종으로 리뉴얼...
식사대용 제품 출시 봇물‥1조원 시장 경쟁 가열 2013-03-19 07:59:45
3종으로 리뉴얼 하고 아침식사대용을 표방한 ‘참두 뉴트리빈’을 내놨다. 아침 식사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분위기를 반영해 본격적으로 식사대용 시장을 공략하고 나선 것이다. 이에 앞서 동아오츠카도 군고구마를 갈아 넣어 포만감을 강조한 ‘우리두유 든든한 고구마’를 출시했다. 이 밖에 비락과 대상 청정원, 아워...
아날도바시니, 주머니에 쏙! 고수 스타일 바람막이 출시 2013-03-18 20:11:47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컬러는 오렌지, 그린, 퍼플 등 세 가지 컬러로 봄과 어울리는 비비드한 색감이 돋보인다. 특히 작은 사이즈로 압축이 가능한 패커블 기능도 추가돼 변덕스러운 봄철 날씨에 점퍼를 가볍게 가방 안에 휴대했다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꺼내 입을 수 있어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남성...
[깐깐한 뷰티 점령기]주름 말고도 고민이 백만 개인 당신에게 2013-03-18 11:56:15
인상을 받았다. 종합평가 로가닉 화장품을 표방하는 브랜드 세븐드롭스에서 새롭게 내놓은 바바수 액티브 퍼밍 에멀전은 콘셉트가 독특하다. 천연 화장품 브랜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강력한 주름개선 기능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사용 전 브랜드 측에서는 "지금까지 접해 본 적 없는 사용감과 보습력일 것"이라고 자...
[특집①] 갤럭시S4 1억대 판매시대 여나? 2013-03-14 15:16:05
신제품을 발표하면서 더욱 확고한 지위를 확보하겠다는 것이 현재 삼성이 표방하는 모습이다. 시장 구성을 보면 선진국은 교체수요, 즉 우리나라만 해도 약정 기간 2년이 지나면 생기는 교체수요가 선진국에서 나타나고 있다. 중국은 아직도 스마트폰 보급률이 20이하이기 때문에 중국시장을 노리는 강자가 세계시장을...
[시론] 한국 경제를 위한 '해독 처방전' 2013-03-12 17:10:36
제품,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을 힐링해 주는 아날로그 여행, 뷰티와 해독을 합친 미용업계 뷰톡스까지 시장에서는 ‘디톡스’ 제품이 제철이다.경제계도 마찬가지다. 얼마 전 중소기업청은 남해의 외딴 섬에 ‘힐링캠프’를 차리고 실패한 전직 최고경영자(ceo)들을 초청했다. 여기에는 납품대금을 떼여서 연쇄 도산한...
[뉴스초대석] 정지완 코스닥협회 회장 2013-03-11 15:29:40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주로 생산하는 제품은 TV, 스마트폰, PC를 비롯한 광범위한 종류의 IT기기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공정용 화학 재료이다. ▶ 솔브레인은 사업영역을 꾸준히 확장하여 리튬 2차전지, OLED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재와 부품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며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이루어 내고...
한빛소프트, 2012년 흑자 전환 성공! 2013-03-08 11:24:04
접목해 'mmoaos'라는 새로운 장르를 표방하는 '프로젝트 엔쏘(가칭)', 영어 교육을 게임으로 유쾌하게 풀어나가는 영어 교육 컨텐츠 게임 '오디션 잉글리쉬 2탄(가칭)'을 런칭할 계획이다. 여기에 올해 상반기 내로 '아시아소프트'를 통해 fc매니저의 태국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며, 이후로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빵의 맛’을 표방하며 베이커리 시장에 진출한 이후 혁신적인 기술과 마케팅으로 업계를 선도해 온 한국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다. 1997년 이후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매장에서 갓 구운 신선한 빵을 제공하는 ‘베이크오프 시스템‘을 도입했다. 2000년대 들어서는 테이크아웃 형태...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협회장 "가맹점 사업자는 골목상권 지킴이" 2013-03-07 15:31:05
품질의 제품을 저렴하고, 맛있게 제공하기 위해 땀을 흘리는 사람들이다. 밤낮 없이 열심히 일해 모은 수입으로 재료비를 내고, 월세를 주고, 인건비를 지불하고 남은 돈으로 어렵게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런 영세한 소상공인 대부분이 가맹점 사업자들이다. 가맹점 사업자와 독립 자영업자는 골목상권을 지키는 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