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식업체,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일석이조` 효과 2013-02-28 09:21:01
매장 관리 북유럽 문화공간을 표방한 커피전문점 ‘카페네스카페’는 15년간의 커피전문점 운영 노하우를 집약한 ‘토탈 케어 솔루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토탈 케어 솔루션’은 본사에서 파견된 슈퍼바이저가 ‘가맹점 수익창출’, ‘매출관리’, ‘매장운영(QSC프로그램)’ 등과 같은 창업자들의 고민을...
[2013 모바일월드콩그레스] 삼성 '타이젠OS' 스마트폰, 7월 日서 출시 2013-02-27 16:54:53
11만원) 미만의 저사양 제품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타이젠연합은 오는 5월22~24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개발자들을 위한 콘퍼런스를 연다. 이를 통해 첫 제품을 내놓을 때까지 수천개의 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게임 등 4종의 앱을 공개했다.○안드로이드 독주...
가인-크리스탈-빅토리아, 왜 모였나? 2013-02-24 10:43:01
럭셔리 아이웨어를 표방하는 린다페로우럭스(Linda Farrow Luxe)와 디올 옴므의 창시자 크리스반아쉐(Kris Van Assche)와의 콜래보레이션 제품을 비롯, 드리스반노튼(Dris Van Norton), 멧윌리암슨(Matthew Williamson), 더로우(The Row), 프라발구롱(Prabal Gurung), 제레미스캇(Jeremy Scott), 오스카드라렌타(Oscar De...
글로벌 브랜드화 노리는 국산 브랜드 뭐 있나? 2013-02-22 16:10:08
기능을 갖춘 제품을 판매하면서 수입화장품의 `저렴이` 버전으로 사랑받는 등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제품`으로 인지도를 확보했다. 길어진 경기 침체로 고가의 수입 브랜드들이 고전하고 있는 사이 로드숍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선 것. 고가 브랜드인 설화수 또한 롯데 백화점 본점에서 2012년 입점 브랜드...
[칼럼]현대차, 내구품질 하락 교훈 삼아야 2013-02-14 09:32:30
위해 품질주의를 표방했고, 제품개발의 우선 원칙을 품질로 여겨왔다. 하지만 이번 결과는 그간의 노력과 상반된 것이어서 현대차도 곤혹스럽기는 마찬가지다. 반면 렉서스와 토요타는 품질의 건재함을 과시했다. 렉서스는 브랜드 평균에서 1위를 차지했고, 토요타는 부문별 내구품질...
식약청,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표시·광고 특별점검 2013-02-13 16:10:53
없이 기능성을 표방하는 표시·광고 ▲ `피부 재생`, `세포 재생` 등 화장품법에서 금지하는 부당한 표시·광고 여부 등이 중점 점검 대상입니다. 현행 법규정에는 `줄기세포`와 같이 인체의 직접적인 세포나 조직은 화장품 원료로 사용이 금지돼 있으며, 안전기준이 설정돼 있는 세포나 조직의 배양액은 원료로 사용할...
맥도날드, '빅맥' 등 13종 가격 인상 2013-02-08 16:11:29
일부 제품 가격을 100~300원씩 평균 2.3% 인상한다고 8일 밝혔다. 인상 대상은 햄버거 5종, 디저트류 3종, 아침메뉴 5종 등 13개 품목이다.맥도날드의 대표 메뉴인 ‘빅맥’은 3700원에서 3900원, ‘더블치즈버거’는 3600원에서 3800원, ‘상하이스파이스치킨버거’는 3900원에서 4100원으로 200원씩 오른다. ‘초코콘...
女心 잡는 피아트 `친퀘첸토`...가격은? 2013-02-05 14:25:59
광진구 W호텔에서 피아트 브랜드의 출범식을 갖고 판매 제품 3종을 공개했다. 1997년 한국에서 철수한 뒤 16년 만에 피아트는 이탈리아의 `국민차`로 크라이슬러의 지분을 인수해 글로벌 브랜드와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3종의 신차 가운데 가장 주목을 받는 차종은 `친퀘첸토`. 친퀘첸토는 이탈리아어...
불황 맞아? 60만원 홍삼…16만원짜리 김…설 선물로 잘 나가 2013-02-04 14:41:22
늘었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불황이라도 고가 제품의 수요는 꾸준히 존재하는 것을 보여주는 현상”이라고 말했다.한 속(100장)에 16만원인 ‘명품 김’을 표방한 cj제일제당의 ‘프레시안 정월품은 해의명가’도 600세트 한정판 중 50세트 이상이 판매됐다. 김의 맛이 가장 좋은 시기로 꼽히는 1월 중순~2월 초순 ...
아웃도어 자동차, 승자는 누구? 2013-01-29 14:33:18
다음달 5일 11인승 다목적레저차량(mlv)을 표방하는 '코란도 투리스모'를 출시한다. 이 차는 로디우스 후속 모델로 차명은 코란도 브랜드(코란도c·코란도스포츠)를 이어받았다. 지난 24일부터 사전계약을 받고 있다. 판매 가격은 2500만~3600만 원. 현대차 스타렉스, 기아차 카니발 등이 경쟁 차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