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벤츠, 준대형 전기세단 'EQE' 국내 출시…1회충전시 471㎞ 주행 2022-09-27 10:33:11
EQE의 휠베이스(앞바퀴와 뒷바퀴 중심 간 거리)는 3천120㎜로, 10세대 E-클래스(E-Class W213)와 비교해 180㎜ 길어졌다. 실내에는 12.3인치 운전석 계기반과 중앙의 세로형 12.8인치 OLED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전기차에 특화된 '일렉트릭 인텔리전스 내비게이션'은 지형, 주변 온도, 속도, 냉·난방 등을...
美매체 선정 '올해의 혁신'에 현대모비스 '독립형 후륜 조향' 2022-09-21 19:34:45
한 단계 발전시켜 뒷바퀴가 좌우 각각 다른 방향으로 최대 10도 가까이 움직일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 기술이 적용되면 차량이 회전할 때 선회반경을 약 25% 가까이 줄여 고속주행 회전 시 안전성과 승차감을 획기적으로 높인다. 도로 폭이 좁거나 주차공간이 넉넉하지 않은 국내와 유럽 시장에서 유용할 전망이다. 전용...
현대모비스, 美 오토모티브뉴스 '올해의 혁신기술상' 수상 2022-09-21 16:54:32
한 단계 발전시켜 뒷바퀴가 좌우 각각 다른 방향으로 최대 10도 가까이 움직일 수 있도록 개발했다. 전자기계 장치인 조향시스템과 이를 제어하는 제어기, 소프트웨어 로직이 기술의 핵심이다. 해당 기술이 적용되면 차가 회전할 때 선회반경을 약 25% 가까이 줄여준다. 그 결과 고속주행으로 회전할 때 안전성과...
현대모비스, 독립형 후륜 조향시스템 `혁신 기술상` 수상 2022-09-21 11:06:00
발전시켜 뒷바퀴가 좌우 각각 다른 방향으로 최대 10도 가까이 움직일 수 있도록 개발했다. 전자기계 장치인 조향시스템과 이를 제어하는 제어기, 소프트웨어 로직이 기술의 핵심이다. 이 기술이 적용되면 차량이 회전할 때 선회반경을 약 25% 가까이 줄여, 고속주행으로 회전할 때 안전성과 승차감을 획기적으로 높여준다....
현대모비스 '독립형 후륜 조향', 美매체 선정 '올해의 혁신' 2022-09-21 11:00:04
특히 유용하다. 현재 상용화된 기술은 2개 뒷바퀴가 좌우 일체형으로 움직이는 조향 시스템으로, 10도가량 움직일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독립형 후륜 조향 시스템이 휠베이스(앞바퀴와 뒷바퀴 중심 간 거리)를 늘린 전기차에서 많이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독립형 후륜 조향 시스템을 넘어 네 바퀴가...
"경사진 트랙 240㎞/h로 슝~"…국내 최대 드라이빙센터 오픈 [영상] 2022-09-16 09:57:13
코스 모드만 바꾸자 알아서 적절히 앞바퀴와 뒷바퀴에 구동력을 배분해 문제없이 해당 구간을 빠져나갔다. 이 밖에 최대 60㎞까지 달렸다가 있는 힘껏 브레이크를 밟아야 전문 드라이버에게 "잘했다"고 칭찬받을 수 있는 제동코스, 항상 뿜어져 나오는 물로 마치 빗속을 달리는 듯한 느낌을 받는 젖은 노면 서킷, 후륜 구동...
2억원대 'SUV 끝판왕' 뭐길래…"'차알못'도 괜찮아" [신차털기] 2022-09-11 17:43:08
저속에서 최대 7.3도까지 움직이면서 뒷바퀴와 앞바퀴가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며 반경을 11m로 줄여 민첩성을 높였기 때문이다. 디자인도 투박하지 않고 수려하게 빠졌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스탠다드 휠베이스(SWB)와 롱 휠베이스(LWB) 두 차량 모두 5m가 넘는 전장을 가진 큰 차다. 그런데도 이음새와 경계를 최소화한...
현대차그룹, 태안에 국내 최대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열어 2022-09-07 12:00:01
뒷바퀴가 옆으로 미끄러지게 하는 것을 말한다. 킥 플레이트 코스는 노면에 금속판을 놓아 긴급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시험하는 구간이다. 현대차그룹은 자사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차량의 성능을 고객들이 더욱 섬세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국내 최고 수준의 드라이빙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주행기술 교육,...
자율주행차 시대에 필요한 비스포크 '이코너 모듈' 2022-08-30 16:20:40
있다. 전폭(차량 좌우 너비), 휠베이스(앞바퀴와 뒷바퀴 축간거리)를 조정할 수 있다는 얘기다. 차량 크기를 소형부터 대형까지 고객이 주문한 대로 제작할 수 있게 된다. 전륜, 후륜, 2륜, 4륜 등도 이코너 모듈을 활용하면 차량 사양을 바꾸지 않아도 선택 가능하다. 디자인 혁신의 바탕이 되기도 한다. 기존 차량은 엔...
재규어랜드로버, 지금껏 이렇게 견고한 모델은 없었다…'올 뉴 레인지로버' 상륙 2022-08-30 16:15:32
롱 휠베이스 모델은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의 거리가 3197㎜로 기존 모델보다 75㎜ 길어졌다. 휠베이스는 차체 내부 공간을 좌우하는 길이다. 롱 휠베이스는 5인승 트림인 D350(2억1007만원), P530(2억3047만원)과 7인승 P530(2억2537만원)으로 구분된다. 이 가격은 보증기간, 긴급출동 서비스, 사고수리 자기부담금 지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