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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성장 매몰·초기대응 실패·위기에 취약…'김범석式 경영'이 화 키웠다 2025-12-03 17:27:05
‘보안 불감증’을 키웠다. ‘쿠팡 없이 살기 힘든’ 소비자들에게 취해 쿠팡이 보안 인프라 투자를 뒷전으로 밀어냈다는 지적이다. 특히 사태 수습 과정에서 보여준 대응이 여론의 공분을 샀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이날 “쿠팡이 명백한 ‘유출’ 사고인데 ‘노출’이라는 용어를 써 사태를 축소하려 했다”며 정정...
"한국인 정보 600만개 70만원에 팔아요"…버젓이 올라온 판매글 2025-12-03 17:08:30
빼곡히 기재돼 있었다. 또다른 게시글에는 한국 e러닝 홈페이지에서 유출된 수강내역 등의 자료나 보이스피싱 용으로 수집된 전화번호 등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한 보안업계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조직들이 피싱 범죄를 벌일 데이터베이스를 이런 식으로 암시장에서 거래하는 경우가 많다"며 "그동안 개인정보 유출...
"대낮에 미성년자 출입 금지"…맥도날드, '초강수' 둔 이유가 2025-12-03 16:43:04
이용을 금지했다. 혼잡한 상황을 통제하기 위해 보안 전담 직원도 뒀다. 매장 주변에는 퀸즈 메트로폴리탄 고등학교를 포함한 세 개의 공립학교가 밀집해 있어 약 2000명의 학생이 하교 시간대에 이 일대를 오간다. 올해 들어 이 매장에서는 폭행과 소란 등 무질서 행위로 경찰 신고가 총 15건 접수됐으며, 대부분이 방과...
기업은행, 'AI 피싱문자 진단 서비스' 출시 2025-12-03 16:27:04
서비스를 위해 정보보안 전문기업 안랩과 협업해 AI 기반의 차별화된 보안 기술을 적용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최근 각종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잇따르면서 이를 악용한 문자 피싱 시도가 급증하고 있다”며 “고객이 스스로 보안 상태를 점검하고 금융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AI 기반 보안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해...
닷새째 쿠팡사태에 떠는 소비자…해외로그인·무단결제 시도도(종합) 2025-12-03 16:20:39
후속 조치는 안내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보안 전문가로 과방위에 참석한 김승주 고려대 교수는 "과거 통신사 사례 때도 최악의 경우를 대비해 유심 교체까지 간 것"이라며 "민관합동조사단이 전수 조사를 하면 피해가 더 확산할 수 있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대책을 공지하는 게 맞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쿠...
인천공항, 항공관리학 석박사 과정 개설 2025-12-03 16:07:59
커리큘럼은 항공경영·물류·항공보안·안전 등을 포괄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단순한 터미널 운영에서 나아가 데이터·기술·보안 등이 결합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전문 교수진 파견은 한국항공대에서 책임진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인도, 휴대전화 단말기에 정부 보안 앱 설치 의무화 추진 논란 2025-12-03 15:50:49
위한 '산차르 사티' 보안 앱을 새 휴대전화 기기에 설치하라고 명령했다. 이 지침을 받은 휴대전화 제조사는 애플, 삼성전자, 샤오미 등인 것으로 전해졌다. 산차르 사티는 힌디어로 "통신 동반자"라는 뜻이며 휴대전화를 지켜주는 친구로 해석된다. 인도 당국은 해당 보안 앱이 사이버 사기뿐만 아니라 분실한...
중국과 헤어질 결심…작정하고 '50만 드론전사' 키운다 2025-12-03 14:44:10
모터, 배터리 등 6개 핵심부품을 비롯해 보안과 관련된 소프트웨어 부품들을 국산화할 수 있게 됐다. 상용 드론을 육군 분대당 한 대씩 배치하기 위해 총 1만1265대를 도입할 예정이다. 드론 조종과 활용 교육 훈련을 위한 23개 드론교육센터 관련 비용도 예산에 반영됐다. 국방부 관계자는 "군이 국산 드론의 공공...
오픈AI "믹스패널 해킹 여파…의심 링크 주의하라" 2025-12-03 13:30:03
분석 협력사 '믹스패널'에서 발생한 보안 침해 사고와 관련해 의심스러운 이메일이나 메시지에 주의해달라고 공지했다. 오픈AI는 3일 공지를 통해 "이 사고로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 있는 정보가 피싱 또는 사회 공학적 공격의 일환으로 활용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예상치 못한 이메일과 링크나 ...
"이동통신사 불만 소비자 비율 1년새 두배로…정보유출 때문" 2025-12-03 12:00:09
노력 등을 평가한 '정보 보안'은 3.22점으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이동통신 3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만이나 피해를 경험한 소비자는 420명으로 전체의 28.2%를 차지했다. 이 비율은 작년(13.7%)의 두 배를 웃돈다. 이중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불만이 50%(210명)로 가장 많았고 '서비스 품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