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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음파트너스, '2023 DFA 어워즈' 공간환경디자인 부문 대상 2023-11-29 10:06:44
경험 가치를 브랜드화’하는 디자인 전문기업이다. 미국공간경험디자인협회(SEGD) 글로벌 어워드 아시아 최다 수상기록을 갖고 있으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김포공항 국내선 웨이파인딩(길찾기) 디자인과 덕수궁 돌담길로 대표되는 대한제국로의 보행로 환경정비와 함께 역사자료 발굴을 통한 공간경험디자인 계획을...
온라인 과학관 '메타플리' 개관…가상공간서 과학 체험 2023-11-22 12:00:39
제약 없이 제공할 수 있도록 국립 온라인과학관의 브랜드화를 통해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세계 최초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 과학관을 통해 과학문화교육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대한 이용 장벽 없는 '무장애 과학관'으로 과학문화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rao@yna.co.kr...
울산·경주·포항 '해오름동맹'…모빌리티·에너지 전방위 협력 2023-11-21 18:55:04
했다. 또 강과 산, 바다를 연계한 해오름관광 브랜드화를 강화해 광역 문화관광권으로 조성한다. 각종 재난에 대비, 스마트한 공동 재난 대응 및 복구 체계를 마련하고 도시안전망을 구축하는 데도 협력한다. 해오름동맹은 2016년 6월 울산~포항 고속도로 개통을 계기로 세 도시가 상생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공식 출범했다...
인공지능·클라우드 등 '1만 IT인력' 육성…디지털 전환 가속 2023-11-21 16:18:37
인력 양성사업을 브랜드화한 것이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AI, 소프트웨어, 메타버스, 블록체인, 보안 등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고급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동시에 역외 기업의 부산 이전 수단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현재 KT, 카카오, 삼성전자, 신세계 I&C 등이 채용 연계형 교육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와...
[커버스토리] 디지털 전환시대 더 주목받는 엑스포 2023-11-20 10:01:01
국가 브랜드화 등의 취지로 열렸습니다. 최근엔 인류 문제 해결로 초점을 옮기고 있습니다. 이런 경향은 2000년 독일 하노버 엑스포 때부터 뚜렷해집니다. 당시 주제는 ‘인류-자연-기술-떠오르는 새 세상’이었죠. 2010년 상하이 엑스포에선 ‘더 나은 도시-더 나은 삶’, 2015년 밀라노 엑스포에선 ‘지구에 식량과 생명...
LG생건, 컨셔스뷰티 '어글리 러블리' 론칭...업사이클링 원료 활용 2023-11-19 12:03:52
최근 판로가 확대되고 개성있는 생김새가 브랜드화되면서 젊은 소비자층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LG생활건강은 못난이 농작물과 부산물에서 추출한 성분을 업사이클링해 화장품 원료로 활용한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바른 뒤 씻어내는 제형의 워시오프 마스크팩 2종, 슬리핑팩 1종, 시트 마스크 2종 등으로...
[2023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타트업 CEO] 컬러에 진심을 다해 연구하는 뷰티 플랫폼 운영기업 ‘컬러버랩’ 2023-10-26 22:56:18
다른 국가에서도 컬러버(ColorLover)가 브랜드화가 됐고 오프라인 서비스도 희망하는 국가가 나타나고 있어 준비 중입니다. 컬러버는 정성적인 컬러가 아닌 정량적인 컬러 연구를 통해 객관성을 확보하고 있어서 글로벌 컬러를 연구하는 데도 선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현지 PO) 컬러버랩은 현재...
[인터뷰] 이철우 경북지사 "교육·산업·농업 3대 혁신…지방소멸 극복의 모델로 만들겠다" 2023-10-19 16:48:13
브랜드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국 등 세계적인 위스키 회사들의 제조공정을 비교 분석해 세계화 방안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농업대전환 원년이었다. 내년에는 이를 확산하는 ‘농업대전환 시즌2’를 추진할 예정이다.” ▷대구경북신공항이 2030년 개항하면 신선 농산물과 농식품 수출에도 기회다. 어떻게...
700년 전통 안동소주 이젠 수출상품…K위스키로 세계화 2023-10-19 16:22:50
전통주 시장 규모도 194억원으로 전년(143억원)보다 35% 커졌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안동소주의 역사는 스카치위스키보다 200년 앞섰고, 중국의 백주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명주”라며 “안동소주의 고급화와 브랜드화를 통해 전통주 산업의 세계화, 수출 상품화에 경상북도가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서울시 "수돗물 더 깐깐하게"…'상수도본부'→'아리수본부'로 2023-10-08 18:07:37
2004년 2월 아리수를 브랜드화했다. 각종 시험에서 아리수는 ‘믿고 마실 수 있는 물’이라는 평가를 여러 차례 획득했다. 본부는 한강에서 취수한 물을 체계적으로 정화하는 기술을 서울 6개 정수센터에 2015년 도입했다. 2020년에는 35년 이상 사용한 1세대 노후관을 전부 교체했다. 세계보건기구(WHO) 권장 수준보다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