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한령이 뭐예요?"…넥슨·스마일게이트 中서 흥행 [IT인사이드] 2023-06-23 19:15:33
블루아카이브'. 지난 3월 중국 정부로부터 판호(허가권)를 발급받아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중인데, 예약자 수만 300만명, 현지 게임플랫폼 탭탭에서 인기순위 1위에 오르며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판호를 받은 스마일게이트의 서브컬쳐 게임 '에픽세븐'은 출시 하루만인 어제 앱스토어 매출...
[책마을] '세이노' 밀어낸 BTS <비욘드 더 스토리> 1위 2023-06-23 17:47:54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나온 가 예약판매만으로 6월 넷째주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15주 연속으로 정상을 지킨 은 2위로 내려왔다. 다양한 분야 신간의 약진도 돋보였다. 게임 ‘블루 아카이브’ 일러스트를 수록한 와 이 책의 한정판은 예약판매만으로 각각 8위, 4위에 올랐다. 도 5위에 오르며 꾸준한...
대륙으로 진격…게임업계, 中 시장 열리자 서비스출시 가속페달 2023-06-23 06:05:01
진행 중이다. 넥슨의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블루 아카이브'는 전날 중국에서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에 들어갔다. '블루 아카이브'는 2021년 2월 일본 시장에, 같은 해 11월 한국·북미 등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 출시된 넥슨의 인기 게임이다. 업계에서는 '블루 아카이브'가...
"'에픽세븐'이 기대감 끌어올려…이달 판호 발급이 관건"-다올 2023-06-21 08:54:03
'쿠키런: 킹덤',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는 이미 판호를 발급받아 중국에서 서비스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블루 아카이브에 대해 김하정 연구원은 "'에픽세븐'이 중국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며 한국산 서브컬쳐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이라며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시장에...
'넥슨게임즈'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2023-06-20 09:09:00
"블루아카이브 글로벌 매출 역주행 지속(5월 매출액 YoY 120% 증가 추정).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9,000원 유지. 24F EPS, 타겟 P/E 25배 유지. 게임 업종 내 Top Pick 유지"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9,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넥슨 미소녀게임, 중국서도 통할까…주가 7% '쑥' 2023-06-16 14:21:22
원에 거래되고 있다.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의 CBT를 오는 6월 22일부터 7월 5일까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여 인원에 제한은 없다. 블루 아카이브는 2021년 2월 일본을 시작으로 같은해 한국, 북미 등 글로벌 지역에 출시된 게임이다. 해당 게임은 일본 양대 마켓과 한국 애플...
넥슨게임즈 "중국서 '블루 아카이브' 비공개 테스트 실시" 2023-06-16 14:13:24
넥슨게임즈 "중국서 '블루 아카이브' 비공개 테스트 실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넥슨 계열사 넥슨게임즈[225570]는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지역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안드로이드...
노래로, 만화로…게임社 'IP 영토' 무한확장 2023-05-31 17:43:53
‘블루아카이브’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내놓을 계획이다. 블루아카이브는 넥슨게임즈가 2021년 일본과 한국에서 출시한 캐릭터 수집형 모바일 게임이다.이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흥행 여부에 따라 넥슨게임즈는 후속 TV판이나 극장판 등의 제작도 검토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게임의 일본 배급사인 요스타는 자체...
"넥슨 '블루 아카이브' 누적 매출 4천억원 돌파" 2023-05-30 09:54:19
"넥슨 '블루 아카이브' 누적 매출 4천억원 돌파" 센서타워 "일본시장서 올해 1∼5월 매출이 작년 총매출 넘어"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넥슨게임즈[225570]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2021년 출시 이후 누적 매출 4천억원을 돌파한...
게임사 희비 가른 '중국·PC·신작' 2023-05-22 16:18:17
‘블루아카이브’도 3월에 중국 외자판호를 획득하면서 시장 확대 가능성이 커졌다. ○콘텐츠 업데이트 효과 본 크래프톤크래프톤도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이 회사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 늘어난 5387억원이었다. 영업이익은 283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9% 줄었지만, 직전 분기보다는 106%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