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입 연 안현수 "판정이슈 안타까워…가족 악플은 그만" 2022-02-08 06:33:16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제소하기로 했다. 대한체육회는 "8일 오전 베이징 동계올림픽 메인미디어 센터에서 윤홍근 선수단장의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CAS에 관련 사항을 제소하기로 했다"며 "이번 판정의 부당함을 공식화해 다시는 국제 빙상계와 스포츠계에서 우리 선수들에게 억울한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최선을...
[올림픽] 중국 최고 스타는 스키선수 에일린 구…"미국 대신 중국 택해" 2022-02-05 13:57:01
인기는 어떤 스포츠 스타보다 강해질 것으로 중국 스포츠 업계는 예측했다. 텐센트의 동영상 플랫폼인 텅쉰스핀(騰迅視頻)은 에일린 구를 주인공으로 한 '구아이링워18'(谷愛凌我18)이란 프로그램을 제작해 방송하기도 했다. 에일린 구는 중국 내 인기에 힘입어 올림픽 기간 중국 유명 브랜드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올림픽] WSJ "이번 올림픽 숨겨진 주제는 중국의 힘 과시" 2022-02-04 18:28:59
'안타' 등 토종 스포츠 브랜드가 나이키, 아디다스와 경쟁할 만큼 외형적 성장뿐 아니라 내실도 함께 발전했다. 중국 우주비행사들이 지구 궤도 위에서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시청할 수 있을 정도로 우주 과학도 발전했고, 중국 국민의 생활 수준 역시 크게 향상됐다. 그러나, 2008년 중국과 당당히 손잡았던...
홍위병의 부활?…지식인·기업 공격하는 中 극좌 논객들 2022-01-07 05:31:00
표적이 된 사이 중국 토종 스포츠 브랜드인 안타스포츠가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고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안타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공식 유니폼 후원사다. 미국 등 서방에서 인권 문제를 제기한 신장 지역에서 생산하는 면화로 제품을 만든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그러나 중국 내에서의 대접은 사뭇 다르다. 중국 대중의...
베이징올림픽 1개월 앞…인권단체 줄비판에 곤혹스런 IOC 2022-01-05 09:17:00
다른 의복에 대한 공식 공급업체인 중국의 거대 스포츠웨어 기업인 '안타 스포츠 프로덕츠'에 대해 특히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장산 면화를 제품 제조에 계속 사용할 것이라고 지난해 공개적으로 밝힌 바 있는 이 회사는 이날 이 문제에 대한 입장을 묻는 WSJ의 요구에 아무런 답변도 내놓지 않았다. 국제...
바다 위 골든타임, 스타트업이 해결···케즈가 개발한 ‘스마트밴드’ 2021-12-23 11:04:00
해양스포츠 지능형 위급상황 알림 ‘스마트밴드’를 제작하는 스타트업이다. 스마트밴드는 착용자의 심박 수, 심박 리듬, 활동량을 측정한 뒤 앱으로 보호자에게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착용자의 상태를 감지해 위험 상황으로 판단되면 자동으로 주변 환경을 촬영·녹음해 앱으로 전송한다....
"숏패딩 유행이지만 엉덩이 추워"…롱패딩 판매도 늘었다 2021-12-07 22:00:04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코오롱스포츠의 대표 아우터 상품인 안타티카 판매량도 지난달 판매량이 전년 대비 200% 신장했다. 판매량 상승에는 올해 처음 선보인 '미드 다운'의 인기가 한 몫 했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극한의 추위가 줄어드는 최근의 겨울 날씨를 반영해 겨울철에도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상품군을...
`국뽕` 취한 中…"Z세대 궈차오, 일시적 현상 아냐" 2021-11-21 14:34:33
중국 브랜드는 화웨이, 샤오미, 안타로 나타났다. 2018년 뉴욕 패션위크에서 중국 스포츠웨어 브랜드 `리닝`이 성공적으로 데뷔한 이후 `궈차오`는 중국의 국가적 자부심과 정체성을 상징하는 새로운 흐름으로 부상하고 있다. 중국소비자협회(CCA)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11·11 쇼핑 축제 기간 중국 전통 의약품 판매가...
쌍십일 쇼핑축제서 드러난 '애국소비'…"중국상품 검색 42%↑" 2021-11-21 13:48:43
중국 브랜드는 화웨이, 샤오미, 안타로 나타났다. '궈차오'는 애국소비 문화를 뜻하는 표현으로, 1990년∼2000년대생 소비자들 사이에서 확산하고 있다. 2018년 뉴욕 패션위크에서 중국 스포츠웨어 브랜드 '리닝'이 성공적으로 데뷔한 이후 '궈차오'는 중국의 국가적 자부심과 정체성을 상징하는...
이런 신임감독 보셨나요?…"우승은 전혀 생각하지 않아" 2021-11-04 17:16:55
삿포로에서 신조 감독 취임 기자회견을 열었다. 닛칸스포츠 등 일본 언론은 신조 감독의 한 마디, 한 마디를 속보로 전했다. 기자회견이 시작하기 전부터 신조 감독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이색적인 제안을 했다. SNS에 "가끔 팬 투표를 통해 선발 라인업을 구성하고자 한다. 그때 투표를 부탁드린다"라고 밝...